KPI뉴스 - [창녕군 소식] 성낙인 군수 '청렴토크'-마늘 파종 기계화 연시회

  • 흐림광양시18.9℃
  • 구름많음북춘천20.2℃
  • 흐림성산20.6℃
  • 흐림영천18.1℃
  • 구름많음서울22.9℃
  • 구름많음인제17.5℃
  • 흐림임실19.7℃
  • 흐림고흥18.7℃
  • 흐림고창20.2℃
  • 비서귀포20.0℃
  • 흐림산청18.7℃
  • 구름많음수원21.0℃
  • 흐림진주18.5℃
  • 흐림제주20.7℃
  • 안개백령도17.8℃
  • 구름많음동두천18.2℃
  • 흐림장수17.7℃
  • 구름많음제천19.5℃
  • 구름많음충주20.1℃
  • 맑음구미19.9℃
  • 흐림보성군19.8℃
  • 박무홍성20.7℃
  • 흐림세종19.6℃
  • 구름많음부여19.8℃
  • 구름많음영주18.8℃
  • 흐림울진17.2℃
  • 흐림전주20.8℃
  • 구름많음영월18.2℃
  • 구름많음청송군15.8℃
  • 흐림거제19.3℃
  • 구름많음대전20.9℃
  • 흐림통영18.8℃
  • 구름많음울릉도16.7℃
  • 구름많음보령19.8℃
  • 흐림김해시19.2℃
  • 흐림장흥19.4℃
  • 구름많음홍천18.7℃
  • 흐림광주20.9℃
  • 흐림강진군19.4℃
  • 구름많음금산20.3℃
  • 구름많음대관령13.0℃
  • 흐림고창군20.9℃
  • 흐림양산시20.4℃
  • 구름많음문경19.5℃
  • 흐림해남19.9℃
  • 흐림정선군16.8℃
  • 구름많음동해17.8℃
  • 구름많음천안21.0℃
  • 흐림경주시18.3℃
  • 구름많음서산20.0℃
  • 흐림진도군18.7℃
  • 구름많음봉화17.7℃
  • 구름많음보은19.1℃
  • 맑음상주19.5℃
  • 구름많음서청주20.5℃
  • 구름많음속초18.2℃
  • 구름많음태백14.3℃
  • 구름많음파주19.0℃
  • 구름많음대구18.9℃
  • 맑음철원19.2℃
  • 구름많음영덕17.5℃
  • 흐림울산18.4℃
  • 흐림부산19.5℃
  • 맑음추풍령18.5℃
  • 흐림정읍20.3℃
  • 구름많음원주20.3℃
  • 흐림청주22.8℃
  • 구름많음안동19.1℃
  • 구름많음이천21.4℃
  • 흐림군산20.8℃
  • 구름많음인천21.5℃
  • 구름많음창원19.2℃
  • 흐림남해18.7℃
  • 흐림남원20.1℃
  • 구름많음강릉17.6℃
  • 흐림밀양19.6℃
  • 흐림북부산20.1℃
  • 흐림고산19.1℃
  • 맑음의성17.0℃
  • 흐림완도19.6℃
  • 흐림여수19.8℃
  • 흐림함양군18.8℃
  • 구름많음양평21.3℃
  • 흐림북창원20.7℃
  • 비포항18.4℃
  • 흐림의령군19.0℃
  • 흐림합천20.1℃
  • 흐림거창19.6℃
  • 흐림부안20.5℃
  • 흐림목포19.5℃
  • 구름많음춘천20.8℃
  • 흐림순창군20.1℃
  • 흐림영광군19.2℃
  • 흐림흑산도17.9℃
  • 흐림순천17.2℃
  • 구름많음강화18.7℃
  • 구름많음북강릉17.6℃

[창녕군 소식] 성낙인 군수 '청렴토크'-마늘 파종 기계화 연시회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09-13 10:07:29

경남 창녕군은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수와 함께하는 청렴토크'를 진행했다.

 

▲ 성낙인 군수가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간 '청렴토크'를 진행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날 직원들은 6개 문항에 대해 실시간 전자 투표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성낙인 군수와 5~9급 직원 패널 4명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성낙인 군수는 "직원들과 소통하며 청렴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청렴은 나 혼자보다는 창녕군 공무원 모두가 함께 청렴할 때 더 빛난다"고 강조했다.

 

창녕군은 청렴토크 외에도 청렴 실천 챌린지, 청렴 만족도 조사, 청렴 소통의 날 등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창녕군, 마늘 파종 기계화 현장 연시회 열어

 

▲ 농업기술센터 시범포장에서 마늘 파종 기계화 현장 연시회가 열리고 있는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지난 11일 농업기술센터 시범포장에서 마늘연구회원, 재배 농업인 및 농기계 제조업체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늘 파종 기계화 현장 연시회를 열었다.

 

마늘 재배면적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창녕군은 정부의 마늘 기계화 정책에 부응해 '마늘 기계화 우수모델 육성사업'과 '주산지 일관 기계화 장기 임대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연시회에는 4개의 제조업체가 참여해 트랙터 부착형(조파 7~8조), 보행자주식(조파 6조) 등 총 8종의 마늘파종기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기계들은 파종과 제초제 살포, 피복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일관 작업형 농업기계로, 참석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성낙인 군수는 "농촌 고령화와 밭농업 분야의 경영비 부담으로 농가 소득이 불안정한 상황을 잘 알고 있다"며 "파종부터 수확까지 마늘 재배의 전 과정을 기계화해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