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권남주 캠코 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 맑음남해20.9℃
  • 맑음진도군21.8℃
  • 맑음백령도20.8℃
  • 맑음영천21.3℃
  • 맑음임실24.6℃
  • 구름많음파주25.6℃
  • 맑음고산21.3℃
  • 맑음거제20.4℃
  • 맑음군산24.5℃
  • 구름많음해남23.9℃
  • 맑음통영20.9℃
  • 구름많음문경22.9℃
  • 맑음추풍령22.7℃
  • 맑음이천25.0℃
  • 맑음봉화20.8℃
  • 맑음서귀포22.2℃
  • 맑음정읍25.0℃
  • 구름많음강진군23.9℃
  • 맑음상주24.9℃
  • 맑음전주26.0℃
  • 맑음북부산22.0℃
  • 맑음북강릉20.5℃
  • 맑음홍성26.3℃
  • 맑음의성25.2℃
  • 맑음충주26.0℃
  • 맑음북창원22.3℃
  • 맑음창원20.7℃
  • 맑음밀양25.1℃
  • 맑음금산24.6℃
  • 맑음서산25.0℃
  • 맑음철원26.5℃
  • 맑음강화24.8℃
  • 맑음태백18.9℃
  • 맑음완도23.0℃
  • 맑음양평27.0℃
  • 구름많음수원25.2℃
  • 맑음합천23.9℃
  • 구름많음영광군24.5℃
  • 구름많음인천25.7℃
  • 맑음부여26.9℃
  • 맑음고흥22.3℃
  • 맑음양산시22.8℃
  • 맑음함양군24.0℃
  • 맑음울릉도18.5℃
  • 맑음광주26.0℃
  • 맑음보은25.1℃
  • 맑음포항20.8℃
  • 맑음보성군23.4℃
  • 맑음구미26.8℃
  • 맑음김해시21.8℃
  • 맑음인제20.5℃
  • 맑음남원26.6℃
  • 맑음청주29.8℃
  • 맑음목포23.6℃
  • 맑음보령23.1℃
  • 맑음고창군24.1℃
  • 맑음부산21.0℃
  • 맑음강릉24.3℃
  • 맑음제천23.7℃
  • 맑음천안26.1℃
  • 맑음안동25.3℃
  • 맑음대전28.3℃
  • 맑음산청23.6℃
  • 맑음청송군20.7℃
  • 맑음장수20.5℃
  • 구름많음장흥23.1℃
  • 맑음영주22.4℃
  • 맑음영월24.5℃
  • 맑음서청주26.8℃
  • 맑음동두천27.0℃
  • 맑음광양시21.7℃
  • 맑음영덕17.8℃
  • 맑음울진19.9℃
  • 맑음세종26.5℃
  • 맑음속초21.9℃
  • 구름많음서울28.0℃
  • 맑음홍천24.7℃
  • 맑음경주시20.8℃
  • 맑음의령군24.0℃
  • 맑음거창22.5℃
  • 맑음북춘천26.9℃
  • 맑음대관령18.4℃
  • 맑음부안23.7℃
  • 맑음진주21.3℃
  • 맑음순천21.3℃
  • 맑음고창23.7℃
  • 구름많음동해20.5℃
  • 맑음원주28.2℃
  • 맑음춘천27.2℃
  • 맑음흑산도21.8℃
  • 맑음제주22.7℃
  • 맑음대구24.3℃
  • 맑음정선군22.0℃
  • 구름많음순창군26.5℃
  • 맑음울산19.6℃
  • 맑음성산21.8℃
  • 맑음여수21.4℃

권남주 캠코 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4-04-11 10:01:43
"플라스틱 사용 줄이는 업무 환경 만들기 위해 노력"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캠코)는 권남주 사장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BBP)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 3일, 권남주 사장이 임직원들과 창립기념 에코백 제작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제공]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가 추진하는 범국민 캠페인이다. 


캠코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일회용품 줄이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21년부터 사내카페에서는 일회용 컵을 대신하여 다회용 용기로 음료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달 3일에는 창립 62주년을 맞아 임직원이 제작한 에코백 620개를 부산 동래시장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경영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앞서 부산연합기술지주 박훈기 대표의 지명으로 캠페인에 참여한 캠코 권남주 사장은 다음 챌린지를 이어나갈 주자로 국민 코미디언이자 MC인 방송인 이홍렬 씨를 지목했다.


권남주 사장은 개인 텀블러와 직접 제작한 에코백을 들고 참여를 인증하며 "개인적 실천만 아니라 공사 임직원 모두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11일, 권남주 사장이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인증샷을 하고 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제공]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