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권남주 캠코 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 맑음구미23.2℃
  • 맑음홍천21.5℃
  • 맑음봉화17.0℃
  • 맑음대관령13.8℃
  • 맑음창원20.3℃
  • 맑음흑산도20.3℃
  • 맑음양산시20.7℃
  • 맑음김해시19.7℃
  • 구름많음광양시21.3℃
  • 맑음서울25.5℃
  • 맑음강화23.1℃
  • 맑음영광군22.7℃
  • 맑음영덕16.5℃
  • 맑음고창군22.2℃
  • 맑음수원22.4℃
  • 맑음군산21.6℃
  • 맑음상주22.3℃
  • 맑음장흥22.0℃
  • 맑음서귀포21.2℃
  • 맑음거창19.3℃
  • 맑음북부산19.6℃
  • 맑음경주시17.4℃
  • 맑음북창원20.8℃
  • 맑음의성19.0℃
  • 맑음고창22.5℃
  • 맑음백령도20.2℃
  • 맑음금산21.6℃
  • 맑음정읍22.7℃
  • 구름많음순천20.4℃
  • 맑음홍성23.4℃
  • 맑음부여24.3℃
  • 맑음세종24.4℃
  • 맑음천안23.6℃
  • 맑음충주26.5℃
  • 맑음전주24.0℃
  • 맑음산청20.4℃
  • 맑음추풍령19.8℃
  • 맑음부산20.3℃
  • 맑음부안22.6℃
  • 맑음문경20.8℃
  • 맑음해남21.8℃
  • 맑음순창군22.7℃
  • 맑음임실21.1℃
  • 맑음원주23.9℃
  • 맑음통영20.3℃
  • 맑음정선군18.2℃
  • 맑음인제17.8℃
  • 맑음청송군16.1℃
  • 맑음강진군22.9℃
  • 맑음울진18.0℃
  • 맑음영천18.9℃
  • 맑음청주27.1℃
  • 맑음포항20.1℃
  • 맑음남원23.9℃
  • 구름많음남해21.0℃
  • 맑음대구21.3℃
  • 맑음장수18.2℃
  • 맑음서산21.6℃
  • 맑음북강릉19.0℃
  • 맑음완도21.2℃
  • 맑음보성군21.7℃
  • 맑음보령21.3℃
  • 맑음고산20.5℃
  • 맑음영주19.4℃
  • 맑음광주24.2℃
  • 맑음양평23.3℃
  • 맑음강릉21.0℃
  • 맑음북춘천21.6℃
  • 맑음합천22.2℃
  • 맑음함양군19.4℃
  • 맑음고흥20.9℃
  • 맑음인천24.0℃
  • 맑음울릉도18.0℃
  • 맑음보은20.9℃
  • 구름많음거제20.4℃
  • 맑음서청주23.8℃
  • 맑음진주20.2℃
  • 맑음의령군21.3℃
  • 맑음속초19.5℃
  • 맑음파주21.5℃
  • 맑음이천23.2℃
  • 구름많음진도군20.8℃
  • 맑음철원22.5℃
  • 맑음동두천24.7℃
  • 맑음대전25.0℃
  • 맑음밀양21.3℃
  • 맑음태백14.8℃
  • 맑음영월21.0℃
  • 맑음춘천22.2℃
  • 구름많음목포22.4℃
  • 맑음제천20.3℃
  • 맑음성산20.6℃
  • 구름많음여수21.2℃
  • 맑음제주22.2℃
  • 맑음동해18.2℃
  • 맑음울산18.2℃
  • 맑음안동22.3℃

권남주 캠코 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4-04-11 10:01:43
"플라스틱 사용 줄이는 업무 환경 만들기 위해 노력"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캠코)는 권남주 사장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BBP)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 3일, 권남주 사장이 임직원들과 창립기념 에코백 제작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제공]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가 추진하는 범국민 캠페인이다. 


캠코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일회용품 줄이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21년부터 사내카페에서는 일회용 컵을 대신하여 다회용 용기로 음료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달 3일에는 창립 62주년을 맞아 임직원이 제작한 에코백 620개를 부산 동래시장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경영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앞서 부산연합기술지주 박훈기 대표의 지명으로 캠페인에 참여한 캠코 권남주 사장은 다음 챌린지를 이어나갈 주자로 국민 코미디언이자 MC인 방송인 이홍렬 씨를 지목했다.


권남주 사장은 개인 텀블러와 직접 제작한 에코백을 들고 참여를 인증하며 "개인적 실천만 아니라 공사 임직원 모두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11일, 권남주 사장이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인증샷을 하고 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제공]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