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도민 만남의날에 밀양 찾은 박완수 지사 "현안 직접 챙기겠다"

  • 흐림울산19.5℃
  • 흐림순창군23.5℃
  • 구름많음보령27.2℃
  • 구름많음강진군22.4℃
  • 맑음태백19.2℃
  • 맑음춘천26.9℃
  • 흐림부산21.5℃
  • 맑음서울28.3℃
  • 흐림함양군21.9℃
  • 구름많음군산25.4℃
  • 흐림상주22.5℃
  • 흐림김해시21.2℃
  • 흐림완도22.6℃
  • 흐림의성23.4℃
  • 구름많음영주24.0℃
  • 흐림문경23.6℃
  • 비제주21.0℃
  • 맑음영월27.5℃
  • 흐림안동22.8℃
  • 흐림경주시19.5℃
  • 구름많음천안25.2℃
  • 흐림영천20.8℃
  • 맑음백령도24.3℃
  • 맑음홍천26.1℃
  • 구름많음전주25.7℃
  • 구름많음광주25.5℃
  • 맑음이천27.3℃
  • 흐림울진20.3℃
  • 구름많음남원23.4℃
  • 흐림양산시22.0℃
  • 흐림광양시21.6℃
  • 구름많음서청주25.2℃
  • 흐림장흥22.2℃
  • 맑음제천24.7℃
  • 맑음동두천28.8℃
  • 흐림산청21.2℃
  • 흐림장수20.2℃
  • 흐림영덕18.8℃
  • 구름많음정읍25.7℃
  • 맑음양평26.6℃
  • 흐림고산21.8℃
  • 흐림의령군23.1℃
  • 맑음북강릉21.0℃
  • 흐림추풍령20.7℃
  • 비울릉도19.8℃
  • 구름많음대전24.4℃
  • 구름많음청주26.3℃
  • 구름많음고창25.5℃
  • 구름많음서산26.9℃
  • 흐림구미23.4℃
  • 맑음봉화22.2℃
  • 구름많음금산23.3℃
  • 맑음속초22.0℃
  • 맑음정선군22.9℃
  • 구름많음해남22.5℃
  • 흐림진주23.1℃
  • 맑음동해20.8℃
  • 흐림진도군22.6℃
  • 구름많음부여25.4℃
  • 비서귀포19.9℃
  • 흐림거제20.8℃
  • 흐림통영21.1℃
  • 구름많음영광군24.2℃
  • 흐림여수21.1℃
  • 흐림합천22.7℃
  • 흐림고흥22.1℃
  • 흐림청송군20.5℃
  • 맑음원주27.5℃
  • 흐림포항20.3℃
  • 흐림부안26.1℃
  • 흐림거창22.1℃
  • 맑음인제25.2℃
  • 흐림순천21.0℃
  • 흐림보성군23.3℃
  • 흐림북창원22.0℃
  • 흐림밀양23.9℃
  • 구름많음임실23.3℃
  • 구름많음세종24.4℃
  • 맑음철원28.2℃
  • 구름많음목포23.1℃
  • 흐림창원21.5℃
  • 맑음인천28.7℃
  • 맑음북춘천26.8℃
  • 흐림성산20.0℃
  • 맑음대관령17.9℃
  • 흐림북부산21.0℃
  • 맑음강화26.9℃
  • 맑음충주26.9℃
  • 흐림대구20.8℃
  • 맑음강릉21.8℃
  • 구름많음홍성26.4℃
  • 맑음파주29.2℃
  • 흐림남해21.9℃
  • 맑음수원27.4℃
  • 구름많음고창군24.3℃
  • 구름많음보은21.4℃
  • 박무흑산도22.6℃

도민 만남의날에 밀양 찾은 박완수 지사 "현안 직접 챙기겠다"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08-27 10:31:27
K-푸드 전진기지 삼양식품 방문 이어 '현장 도지사실' 운영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26일 민생현장에서 도민 의견을 듣고 실질적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한 '도민 만남의 날'에 맞춰 밀양을 찾았다. 

 

▲박완수 도지사가 26일 안병구 시장과 함께 삼양식품 밀양공장을 찾아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박완수 도지사는 이날 첫 일정으로 K-푸드 수출 현장인 삼양식품 밀양공장을 방문해 기업 관계자들과 미래 먹거리 산업 육성 방안을 논의하고, 구내식당에서 급식 봉사를 하며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밀양 해천상상루에서 개최된 '찾아가는 현장 도지사실'에서는 근로자, 학부모 등 시민 42명의 생생한 민생 의견을 경청했다. 

 

시민들은 긴급 생계비 지원, 밀양 청소년 문화의 집 리모델링 지원, 시설원예 스마트팜 사업 지원 확대, 노동자 복지회관 건립 지원 등을 제안했다. 

 

박 지사는 이날 마지막 일정으로 지난해 12월 국보로 재지정된 영남루를 방문해 주요 시설을 살펴보고 민간사회단체장, 문화예술인들과 관광자원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박 지사는 "후반기 경남도정은 수시로 현장을 찾아 지역 현안을 직접 챙겨 도정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편리한 교통망과 발전 잠재력이 풍부한 밀양을 첨단 농업의 전지 기지, 나노산업과 관광이 어우러진 활력 넘치는 도시로 발전시켜 나가자"고 강조했다.

 

안병구 시장은 "지사님의 관심과 지지에 부응해 빛나는 밀양, 행복한 시민 시대를 열어가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