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진주시 소식] 미래인재센터 운영위원 위촉-서부도서관 인문학 강좌 개설

  • 구름많음상주20.7℃
  • 흐림남원20.5℃
  • 구름많음안동19.2℃
  • 구름많음김해시19.7℃
  • 구름많음홍천19.4℃
  • 흐림광양시19.0℃
  • 흐림장수19.3℃
  • 흐림원주21.4℃
  • 구름많음동두천18.7℃
  • 흐림목포20.1℃
  • 구름많음영광군20.0℃
  • 구름많음의성18.9℃
  • 비제주20.4℃
  • 구름많음부여20.4℃
  • 흐림군산21.1℃
  • 흐림함양군19.5℃
  • 흐림울진17.3℃
  • 맑음북강릉17.7℃
  • 흐림산청19.2℃
  • 흐림고창20.4℃
  • 흐림천안22.4℃
  • 구름많음수원22.0℃
  • 흐림춘천22.2℃
  • 흐림추풍령18.7℃
  • 구름많음대관령13.4℃
  • 흐림고산18.9℃
  • 구름많음인제18.4℃
  • 흐림대구19.7℃
  • 흐림진도군19.3℃
  • 구름많음속초18.3℃
  • 구름많음인천21.7℃
  • 흐림서청주22.0℃
  • 흐림임실20.2℃
  • 흐림남해19.0℃
  • 흐림거창19.9℃
  • 맑음백령도18.5℃
  • 맑음강릉18.1℃
  • 구름많음강화19.9℃
  • 흐림진주18.7℃
  • 흐림강진군19.8℃
  • 구름많음양산시20.9℃
  • 흐림영천18.3℃
  • 흐림보성군19.7℃
  • 구름많음구미21.4℃
  • 흐림해남20.0℃
  • 흐림청주23.5℃
  • 구름많음영월19.8℃
  • 흐림문경20.2℃
  • 흐림금산21.2℃
  • 구름많음밀양20.8℃
  • 구름많음북부산20.5℃
  • 구름많음서울23.8℃
  • 구름많음파주20.2℃
  • 흐림고창군21.3℃
  • 구름많음홍성21.4℃
  • 구름많음태백14.5℃
  • 구름많음흑산도18.0℃
  • 구름많음부산19.2℃
  • 흐림통영18.3℃
  • 구름많음제천21.2℃
  • 구름많음정선군17.4℃
  • 비서귀포20.1℃
  • 흐림서산20.5℃
  • 비포항18.8℃
  • 흐림순천17.7℃
  • 흐림창원19.4℃
  • 흐림순창군20.5℃
  • 흐림완도19.2℃
  • 흐림북춘천22.3℃
  • 구름많음충주20.7℃
  • 흐림장흥19.6℃
  • 구름많음동해17.9℃
  • 흐림세종20.5℃
  • 흐림보령21.0℃
  • 구름많음울릉도17.0℃
  • 흐림성산20.7℃
  • 구름많음영덕17.8℃
  • 구름많음양평21.9℃
  • 구름많음보은20.4℃
  • 흐림정읍20.8℃
  • 흐림여수19.8℃
  • 구름많음철원20.6℃
  • 구름많음이천23.5℃
  • 구름많음북창원21.4℃
  • 흐림광주21.0℃
  • 흐림거제19.3℃
  • 흐림영주19.7℃
  • 흐림봉화18.2℃
  • 구름많음의령군19.3℃
  • 흐림전주21.0℃
  • 구름많음청송군17.3℃
  • 흐림부안20.5℃
  • 흐림합천20.3℃
  • 구름많음대전21.6℃
  • 흐림울산18.7℃
  • 흐림고흥18.6℃
  • 흐림경주시18.3℃

[진주시 소식] 미래인재센터 운영위원 위촉-서부도서관 인문학 강좌 개설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9-13 10:20:49

경남 진주미래인재센터는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7기 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조규일 시장이 미래인재센터 운영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이번 제7기 운영위원회는 현직교사, 입학사정관, 교육전문가, 학부모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향후 2년간 진주미래인재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조규일 시장은 위촉식에서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도시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립서부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3차 참가자 모집


▲ 진주시립도서관 인문학 강좌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시립도서관은 10월 서부도서관에서 '시와 함께 자신의 모습 발견하기'라는 주제로 '2024년 길 위의 인문학' 3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도서관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인문학 공모사업이다. 

 

지난 7월 1차 프로그램에 이어 이번 달 4일부터 2차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오는 10월 10일부터 31일까지 3차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3차 프로그램은 경상국립대 평생교육원 강정희 강사가 맡아 '시와 함께 자신의 모습 발견하기'라는 주제로 △강연 2회 탐방 1회 후속모임 1회로 꾸며진다. 희망자는 10월 3일까지 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30명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