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진주시 소식] 미래인재센터 운영위원 위촉-서부도서관 인문학 강좌 개설

  • 흐림강진군19.4℃
  • 구름많음안동19.1℃
  • 안개백령도17.8℃
  • 흐림고산19.1℃
  • 흐림해남19.9℃
  • 흐림의령군19.0℃
  • 구름많음태백14.3℃
  • 흐림임실19.7℃
  • 흐림거제19.3℃
  • 흐림진도군18.7℃
  • 구름많음충주20.1℃
  • 흐림영광군19.2℃
  • 구름많음대전20.9℃
  • 흐림북부산20.1℃
  • 맑음구미19.9℃
  • 구름많음창원19.2℃
  • 흐림고창군20.9℃
  • 구름많음서산20.0℃
  • 흐림진주18.5℃
  • 구름많음대관령13.0℃
  • 구름많음부여19.8℃
  • 흐림산청18.7℃
  • 구름많음서울22.9℃
  • 흐림장수17.7℃
  • 흐림합천20.1℃
  • 흐림고흥18.7℃
  • 흐림정선군16.8℃
  • 흐림제주20.7℃
  • 흐림울진17.2℃
  • 구름많음서청주20.5℃
  • 흐림남원20.1℃
  • 흐림여수19.8℃
  • 흐림광양시18.9℃
  • 흐림정읍20.3℃
  • 구름많음속초18.2℃
  • 흐림성산20.6℃
  • 구름많음천안21.0℃
  • 맑음추풍령18.5℃
  • 구름많음동해17.8℃
  • 흐림부안20.5℃
  • 구름많음금산20.3℃
  • 흐림남해18.7℃
  • 구름많음울릉도16.7℃
  • 흐림흑산도17.9℃
  • 구름많음북춘천20.2℃
  • 비서귀포20.0℃
  • 박무홍성20.7℃
  • 구름많음청송군15.8℃
  • 구름많음강릉17.6℃
  • 구름많음문경19.5℃
  • 흐림완도19.6℃
  • 구름많음인천21.5℃
  • 구름많음봉화17.7℃
  • 흐림경주시18.3℃
  • 흐림군산20.8℃
  • 구름많음인제17.5℃
  • 흐림양산시20.4℃
  • 흐림광주20.9℃
  • 구름많음영덕17.5℃
  • 흐림김해시19.2℃
  • 흐림거창19.6℃
  • 흐림통영18.8℃
  • 구름많음양평21.3℃
  • 구름많음동두천18.2℃
  • 흐림북창원20.7℃
  • 흐림보성군19.8℃
  • 구름많음보령19.8℃
  • 흐림세종19.6℃
  • 구름많음이천21.4℃
  • 흐림순천17.2℃
  • 맑음의성17.0℃
  • 구름많음영월18.2℃
  • 맑음철원19.2℃
  • 흐림함양군18.8℃
  • 구름많음파주19.0℃
  • 흐림청주22.8℃
  • 흐림영천18.1℃
  • 구름많음춘천20.8℃
  • 흐림울산18.4℃
  • 구름많음원주20.3℃
  • 흐림목포19.5℃
  • 구름많음제천19.5℃
  • 구름많음북강릉17.6℃
  • 구름많음강화18.7℃
  • 흐림고창20.2℃
  • 흐림부산19.5℃
  • 흐림전주20.8℃
  • 구름많음수원21.0℃
  • 흐림장흥19.4℃
  • 구름많음보은19.1℃
  • 구름많음영주18.8℃
  • 구름많음홍천18.7℃
  • 구름많음대구18.9℃
  • 비포항18.4℃
  • 흐림순창군20.1℃
  • 맑음상주19.5℃
  • 흐림밀양19.6℃

[진주시 소식] 미래인재센터 운영위원 위촉-서부도서관 인문학 강좌 개설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9-13 10:20:49

경남 진주미래인재센터는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7기 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조규일 시장이 미래인재센터 운영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이번 제7기 운영위원회는 현직교사, 입학사정관, 교육전문가, 학부모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향후 2년간 진주미래인재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조규일 시장은 위촉식에서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도시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립서부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3차 참가자 모집


▲ 진주시립도서관 인문학 강좌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시립도서관은 10월 서부도서관에서 '시와 함께 자신의 모습 발견하기'라는 주제로 '2024년 길 위의 인문학' 3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도서관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인문학 공모사업이다. 

 

지난 7월 1차 프로그램에 이어 이번 달 4일부터 2차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오는 10월 10일부터 31일까지 3차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3차 프로그램은 경상국립대 평생교육원 강정희 강사가 맡아 '시와 함께 자신의 모습 발견하기'라는 주제로 △강연 2회 탐방 1회 후속모임 1회로 꾸며진다. 희망자는 10월 3일까지 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30명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