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구보건대, 대구의료원과 업무협약

  • 맑음남해18.6℃
  • 맑음밀양20.7℃
  • 맑음강화16.7℃
  • 맑음창원20.4℃
  • 맑음북부산20.2℃
  • 맑음안동19.0℃
  • 맑음순창군16.5℃
  • 맑음서울17.3℃
  • 맑음경주시19.3℃
  • 맑음전주19.4℃
  • 박무부산20.6℃
  • 맑음세종18.4℃
  • 맑음청주20.2℃
  • 맑음영덕18.1℃
  • 맑음대전19.7℃
  • 구름많음영월17.8℃
  • 맑음고산20.0℃
  • 맑음순천17.4℃
  • 맑음거창16.6℃
  • 맑음금산17.3℃
  • 맑음홍성18.9℃
  • 구름많음동해18.0℃
  • 맑음해남19.4℃
  • 맑음임실16.5℃
  • 맑음이천18.6℃
  • 맑음합천17.5℃
  • 맑음문경17.8℃
  • 맑음장흥17.7℃
  • 맑음인제16.0℃
  • 맑음강진군18.2℃
  • 맑음진주19.7℃
  • 맑음산청17.6℃
  • 구름많음제천18.2℃
  • 맑음서청주18.6℃
  • 맑음동두천16.0℃
  • 맑음보성군20.1℃
  • 맑음목포19.4℃
  • 맑음상주18.8℃
  • 맑음파주15.5℃
  • 맑음북창원21.7℃
  • 맑음군산18.3℃
  • 맑음광양시18.6℃
  • 맑음부여17.9℃
  • 맑음철원15.4℃
  • 맑음원주19.1℃
  • 맑음여수20.4℃
  • 맑음고창군16.8℃
  • 맑음천안17.0℃
  • 맑음영광군17.6℃
  • 구름많음충주19.0℃
  • 맑음거제19.5℃
  • 맑음춘천17.0℃
  • 맑음광주19.1℃
  • 맑음완도19.3℃
  • 맑음서귀포19.8℃
  • 맑음함양군16.7℃
  • 맑음홍천17.6℃
  • 맑음양평18.1℃
  • 맑음추풍령18.5℃
  • 맑음부안18.7℃
  • 구름많음포항19.9℃
  • 맑음울진18.2℃
  • 맑음통영19.1℃
  • 맑음청송군18.7℃
  • 맑음의령군19.0℃
  • 맑음영천19.0℃
  • 맑음정읍17.9℃
  • 흐림강릉17.0℃
  • 맑음남원17.8℃
  • 맑음성산20.1℃
  • 맑음울릉도18.3℃
  • 맑음김해시20.6℃
  • 맑음북춘천16.8℃
  • 맑음백령도15.9℃
  • 흐림북강릉16.7℃
  • 구름많음제주19.5℃
  • 흐림대관령13.8℃
  • 구름많음영주18.0℃
  • 구름많음태백14.8℃
  • 맑음장수15.3℃
  • 맑음고창17.2℃
  • 맑음흑산도19.4℃
  • 맑음인천18.4℃
  • 맑음고흥16.6℃
  • 박무울산20.0℃
  • 구름많음정선군16.2℃
  • 맑음보령17.9℃
  • 맑음속초16.9℃
  • 맑음진도군18.6℃
  • 맑음보은17.7℃
  • 맑음구미17.7℃
  • 맑음수원18.5℃
  • 맑음대구19.6℃
  • 맑음서산18.0℃
  • 맑음의성19.4℃
  • 맑음양산시21.3℃
  • 구름많음봉화18.3℃

대구보건대, 대구의료원과 업무협약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4-06-04 10:13:53
글로컬 보건인재 양성과 지역 의료발전 합의

대구보건대는 지난 3일 대구의료원 4층 회의실에서 대구의료원과 글로컬 보건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대학과 대구의료원이 상호교류 협력을 통한 글로컬 보건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남성희 총장과 대구의료원 김시오 의료원장 등 대학과 병원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 남성희 총장(우측)이 김시오 의료원장과 협약서를 공개하고 있다.[대구보건대 제공]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컬 보건 인재 양성 기반 교육을 위한 상호 협력과 공동 연구, 정보 교환, 학술 교류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 실습 교육과 취업 정보를 제공하며, 보건의료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우수한 보건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남성희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지역사회 보건의료 발전에 함께 기여하고 글로컬 보건 인재 양성을 위한 첫 단추"라며 "반세기 동안 9만 명이 넘는 보건의료인을 양성해 온 우리 대학과 대한민국 지역의료 발전을 선도하고 지역민의 건강을 책임져온 대구의료원이 함께 글로컬 보건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