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구보건대, 대구의료원과 업무협약

  • 맑음순천20.7℃
  • 맑음강화20.1℃
  • 맑음인천20.7℃
  • 맑음부여21.2℃
  • 맑음북춘천19.7℃
  • 맑음서산21.0℃
  • 맑음양평20.0℃
  • 구름많음장수19.2℃
  • 구름많음정선군17.4℃
  • 맑음장흥22.1℃
  • 구름많음영덕19.2℃
  • 맑음여수21.9℃
  • 맑음천안20.4℃
  • 구름많음봉화19.7℃
  • 맑음남원20.7℃
  • 맑음파주18.8℃
  • 맑음서청주21.0℃
  • 맑음영주19.8℃
  • 맑음흑산도23.7℃
  • 맑음철원19.1℃
  • 맑음인제18.5℃
  • 맑음강진군22.8℃
  • 맑음보령22.8℃
  • 맑음군산21.4℃
  • 맑음거창20.2℃
  • 맑음성산22.7℃
  • 구름많음의성21.4℃
  • 맑음대구23.5℃
  • 맑음고창군21.4℃
  • 맑음순창군20.8℃
  • 구름많음영월19.8℃
  • 맑음진주22.6℃
  • 맑음고창20.7℃
  • 흐림포항20.0℃
  • 구름많음부산23.4℃
  • 맑음통영21.7℃
  • 맑음보성군23.4℃
  • 흐림속초18.5℃
  • 맑음김해시23.9℃
  • 맑음밀양23.6℃
  • 맑음청주21.8℃
  • 맑음거제23.3℃
  • 구름많음충주21.0℃
  • 맑음함양군23.3℃
  • 구름많음울진20.0℃
  • 맑음진도군21.0℃
  • 맑음홍성21.6℃
  • 맑음완도23.2℃
  • 맑음의령군23.8℃
  • 맑음보은20.2℃
  • 맑음광양시22.5℃
  • 맑음수원22.3℃
  • 구름많음울산21.7℃
  • 맑음춘천20.3℃
  • 흐림북강릉17.9℃
  • 맑음구미22.5℃
  • 맑음서귀포22.7℃
  • 맑음북창원24.5℃
  • 맑음제주22.4℃
  • 맑음해남22.5℃
  • 맑음동두천19.5℃
  • 구름많음정읍21.2℃
  • 맑음부안22.3℃
  • 맑음창원24.6℃
  • 맑음상주21.8℃
  • 맑음전주21.3℃
  • 맑음광주22.0℃
  • 맑음산청22.6℃
  • 맑음고산21.3℃
  • 맑음금산21.5℃
  • 맑음문경21.5℃
  • 흐림태백15.3℃
  • 맑음양산시24.2℃
  • 맑음대전22.2℃
  • 구름많음임실18.7℃
  • 맑음영광군21.3℃
  • 구름많음청송군21.1℃
  • 흐림강릉17.7℃
  • 맑음합천21.9℃
  • 맑음백령도18.6℃
  • 구름많음안동20.5℃
  • 구름많음경주시21.7℃
  • 맑음남해22.5℃
  • 비울릉도18.5℃
  • 맑음이천21.4℃
  • 맑음서울20.6℃
  • 맑음북부산24.8℃
  • 맑음고흥22.5℃
  • 맑음추풍령20.2℃
  • 맑음세종21.3℃
  • 맑음목포21.2℃
  • 구름많음제천20.7℃
  • 구름많음원주20.3℃
  • 맑음홍천20.0℃
  • 흐림동해18.4℃
  • 흐림대관령14.9℃
  • 맑음영천21.9℃

대구보건대, 대구의료원과 업무협약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4-06-04 10:13:53
글로컬 보건인재 양성과 지역 의료발전 합의

대구보건대는 지난 3일 대구의료원 4층 회의실에서 대구의료원과 글로컬 보건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대학과 대구의료원이 상호교류 협력을 통한 글로컬 보건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남성희 총장과 대구의료원 김시오 의료원장 등 대학과 병원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 남성희 총장(우측)이 김시오 의료원장과 협약서를 공개하고 있다.[대구보건대 제공]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컬 보건 인재 양성 기반 교육을 위한 상호 협력과 공동 연구, 정보 교환, 학술 교류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 실습 교육과 취업 정보를 제공하며, 보건의료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우수한 보건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남성희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지역사회 보건의료 발전에 함께 기여하고 글로컬 보건 인재 양성을 위한 첫 단추"라며 "반세기 동안 9만 명이 넘는 보건의료인을 양성해 온 우리 대학과 대한민국 지역의료 발전을 선도하고 지역민의 건강을 책임져온 대구의료원이 함께 글로컬 보건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