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진주시 소식] 농기센터 '농촌자원사업 우수기관' 선정-도민 바둑대회 성료

  • 맑음울진19.0℃
  • 구름많음안동19.6℃
  • 구름많음세종20.1℃
  • 구름많음밀양21.6℃
  • 구름많음서청주20.4℃
  • 흐림보성군20.3℃
  • 구름많음광주20.5℃
  • 맑음강화17.1℃
  • 흐림통영20.1℃
  • 구름많음청송군18.3℃
  • 구름많음울릉도18.8℃
  • 비울산18.8℃
  • 흐림강진군20.4℃
  • 비제주19.6℃
  • 구름많음대전20.3℃
  • 구름많음추풍령18.3℃
  • 구름많음영덕18.3℃
  • 흐림거제19.0℃
  • 흐림해남20.4℃
  • 맑음서울21.2℃
  • 구름많음창원20.8℃
  • 흐림부산20.0℃
  • 구름많음정읍19.9℃
  • 흐림청주21.6℃
  • 비포항19.5℃
  • 흐림진도군20.6℃
  • 구름많음순천17.5℃
  • 구름많음북창원20.2℃
  • 구름많음북부산21.3℃
  • 구름많음고산19.7℃
  • 구름많음구미20.5℃
  • 흐림장흥20.3℃
  • 구름많음양산시20.8℃
  • 흐림서귀포21.9℃
  • 구름많음대구19.7℃
  • 구름많음남원20.0℃
  • 흐림남해19.8℃
  • 구름많음의령군19.8℃
  • 구름많음영천19.9℃
  • 구름많음장수15.9℃
  • 구름많음김해시20.3℃
  • 구름많음천안20.1℃
  • 구름많음경주시19.0℃
  • 흐림제천18.1℃
  • 구름많음백령도18.2℃
  • 흐림북강릉17.6℃
  • 구름많음산청18.0℃
  • 구름많음보령19.9℃
  • 흐림고흥20.4℃
  • 구름많음완도20.7℃
  • 구름많음거창18.1℃
  • 구름많음의성20.2℃
  • 맑음양평20.1℃
  • 구름많음보은19.4℃
  • 흐림영월18.2℃
  • 흐림대관령13.5℃
  • 맑음북춘천17.6℃
  • 구름많음합천20.3℃
  • 맑음속초16.2℃
  • 맑음춘천17.5℃
  • 흐림흑산도20.2℃
  • 맑음철원16.6℃
  • 흐림여수20.6℃
  • 구름많음성산20.6℃
  • 구름많음군산20.0℃
  • 구름많음고창군20.1℃
  • 구름많음광양시21.0℃
  • 구름많음부안19.2℃
  • 흐림동해18.3℃
  • 구름많음영주18.4℃
  • 맑음수원21.1℃
  • 구름많음충주20.2℃
  • 맑음동두천18.5℃
  • 구름많음문경18.7℃
  • 맑음인제15.4℃
  • 맑음홍천17.8℃
  • 구름많음영광군20.2℃
  • 구름많음순창군19.4℃
  • 구름많음부여19.2℃
  • 구름많음목포20.6℃
  • 구름많음홍성18.3℃
  • 구름많음전주20.4℃
  • 맑음태백14.7℃
  • 구름많음임실18.4℃
  • 구름많음고창19.8℃
  • 맑음이천19.8℃
  • 흐림정선군15.9℃
  • 구름많음상주19.7℃
  • 맑음인천21.4℃
  • 흐림원주19.3℃
  • 흐림강릉17.8℃
  • 구름많음함양군18.3℃
  • 구름많음금산19.1℃
  • 맑음파주18.1℃
  • 흐림봉화18.4℃
  • 구름많음진주19.1℃
  • 구름많음서산19.2℃

[진주시 소식] 농기센터 '농촌자원사업 우수기관' 선정-도민 바둑대회 성료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5-11-17 10:54:07

진주시농업기술센터는 17일 농촌진흥청 주관 '2025년 농촌자원사업 성과확산 경진대회'에서 경남도내에서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사진은 올해 6월 16일 열린 생활개선회 농업인 안전리더 발대식 모습 [진주시 제공]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광역·기초 지방농촌진흥기관의 농촌자원사업 성과에 대한 4개 분야, 5개 부문에 대해 신청을 받아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진주시농업기술센터는 유관기관 협력체계를 통해 농업인 소득증대와 지역농산물 소비확대를 효율적으로 운영한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농업기술센터 부문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조해숙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촌자원사업 추진을 위해 열심히 일을 해준 직원들의 값진 결과물"이라며 "농촌과 도시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실질적 모델로 농업과 농촌의 매력을 알리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25일 농촌진흥청 주관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제13회 진주시장배 도민 바둑대회' 300여명 참가


▲ 16일 열린 도민바둑대회 모습 [진주시 제공]


'제13회 진주시장배 도민 바둑대회'가 16일 진주학생체육관에서 300여 명의 선수 및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바둑협회(회장 오성호)가 주관해 바둑 종목의 저변 확대와 경남도내 동호인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개회식에서는 바둑 발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해 문명근 진주시바둑협회 프로기사에게 진주시장 감사패를, 정병주 전임 한결기우회장에게 시체육회장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날 대회는 진주시민만 참여 가능한 일반부와 도민 참여 단체전, 여성부, 시니어부, 학생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일반부·단체전·여성부·시니어부는 승패가 비슷한 선수끼리 대국하는 변형 스위스리그 방식으로, 학생부는 부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로 진행됐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