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아트센터, 해양정화 활동 '경기바다 함께해(海)' 성료

  • 흐림영천19.7℃
  • 흐림순천19.6℃
  • 흐림의성21.6℃
  • 흐림문경20.3℃
  • 맑음동두천25.7℃
  • 흐림순창군21.8℃
  • 흐림산청20.2℃
  • 흐림울릉도19.0℃
  • 맑음철원24.4℃
  • 흐림함양군20.2℃
  • 흐림구미22.1℃
  • 흐림거제19.8℃
  • 맑음인제22.7℃
  • 맑음보령25.6℃
  • 흐림김해시20.4℃
  • 흐림밀양22.3℃
  • 흐림울진19.3℃
  • 맑음북춘천24.4℃
  • 흐림거창20.0℃
  • 맑음서울26.2℃
  • 구름많음부여23.9℃
  • 흐림영광군23.0℃
  • 흐림대구20.3℃
  • 흐림고산20.1℃
  • 구름많음보은20.1℃
  • 맑음제천22.2℃
  • 흐림태백16.3℃
  • 흐림진주20.7℃
  • 흐림청송군20.1℃
  • 흐림남해20.9℃
  • 구름많음대전23.1℃
  • 맑음양평25.1℃
  • 맑음홍성25.5℃
  • 흐림장수19.7℃
  • 흐림고창군23.0℃
  • 구름많음군산24.6℃
  • 구름많음영주21.1℃
  • 흐림여수20.5℃
  • 맑음충주24.4℃
  • 흐림성산19.8℃
  • 맑음춘천24.4℃
  • 구름많음금산
  • 맑음봉화21.1℃
  • 흐림북창원21.7℃
  • 비제주20.0℃
  • 흐림광양시19.4℃
  • 맑음인천27.0℃
  • 흐림보성군20.3℃
  • 흐림강진군21.4℃
  • 흐림영덕17.6℃
  • 비서귀포20.0℃
  • 구름많음북강릉20.9℃
  • 맑음서산24.8℃
  • 구름많음정읍23.8℃
  • 구름많음청주24.7℃
  • 비울산18.7℃
  • 흐림포항18.9℃
  • 흐림안동20.3℃
  • 구름많음전주24.3℃
  • 흐림의령군20.8℃
  • 구름많음강릉20.8℃
  • 맑음강화24.6℃
  • 흐림완도21.2℃
  • 맑음정선군20.5℃
  • 흐림진도군21.2℃
  • 흐림통영20.3℃
  • 흐림해남21.6℃
  • 구름많음목포22.2℃
  • 흐림상주20.8℃
  • 맑음홍천24.1℃
  • 흐림고창22.7℃
  • 맑음백령도22.7℃
  • 맑음속초21.9℃
  • 흐림양산시20.8℃
  • 맑음서청주23.5℃
  • 흐림광주23.8℃
  • 흐림동해20.2℃
  • 흐림북부산20.5℃
  • 흐림추풍령19.3℃
  • 흐림합천21.7℃
  • 구름많음대관령16.3℃
  • 흐림경주시18.6℃
  • 맑음파주24.9℃
  • 박무흑산도21.6℃
  • 흐림고흥21.7℃
  • 맑음천안23.6℃
  • 구름많음부안23.9℃
  • 맑음원주24.8℃
  • 흐림부산20.2℃
  • 흐림창원21.2℃
  • 흐림남원21.6℃
  • 구름많음세종22.6℃
  • 흐림장흥20.6℃
  • 맑음수원25.9℃
  • 구름많음임실21.8℃
  • 맑음이천25.4℃
  • 맑음영월25.1℃

경기아트센터, 해양정화 활동 '경기바다 함께해(海)' 성료

진현권 기자
기사승인 : 2025-11-25 10:25:32
올해 4회 걸쳐 해양쓰레기 566kg 수거

경기아트센터는 올 한 해 동안 경기도 해양수산과와 협력해 분기별로 진행한 해양환경 정화활동 '경기바다 함께해(海)'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 4분기 '경기바다 함께해(海)' 활동에 함께한 경기도아트센터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아트센터 제공]

 

'경기바다 함께해(海)'는 해양쓰레기 저감과 건강한 연안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경기도와 연안 5개 시(김포시·평택시·화성시·시흥시·안산시), 도 산하 16개 공공기관이 공동 추진하는 환경보전 프로그램이다.

 

경기아트센터는 2023년부터 매년 분기별로 캠페인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ESG 실천 기반을 다져왔다.

 

올해는 시흥 오이도와 안산 탄도항 등에서 4회에 걸쳐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기아트센터 직원과 경기도예술단 단원 등이 참여해 해양쓰레기 수거, 해변 정화, 환경보호 인식 확산 캠페인을 펼쳤다. 올해 총 107명의 임직원이 캠페인에 참여해 566kg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경기아트센터는 이번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기관의 ESG 역할을 강화하고, 환경보호와 지역사회 기여를 중심으로 한 지속가능경영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환경과 예술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ESG 관점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공공 예술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