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아트센터, 해양정화 활동 '경기바다 함께해(海)' 성료

  • 흐림경주시19.5℃
  • 구름많음영광군24.2℃
  • 맑음강릉21.8℃
  • 맑음철원28.2℃
  • 흐림영천20.8℃
  • 흐림대구20.8℃
  • 흐림양산시22.0℃
  • 흐림순천21.0℃
  • 흐림진주23.1℃
  • 맑음정선군22.9℃
  • 구름많음고창25.5℃
  • 맑음속초22.0℃
  • 맑음강화26.9℃
  • 흐림진도군22.6℃
  • 흐림북부산21.0℃
  • 흐림합천22.7℃
  • 맑음북춘천26.8℃
  • 맑음백령도24.3℃
  • 흐림여수21.1℃
  • 맑음홍천26.1℃
  • 맑음영월27.5℃
  • 흐림추풍령20.7℃
  • 흐림울산19.5℃
  • 구름많음목포23.1℃
  • 흐림순창군23.5℃
  • 맑음서울28.3℃
  • 구름많음청주26.3℃
  • 맑음봉화22.2℃
  • 흐림북창원22.0℃
  • 맑음수원27.4℃
  • 구름많음군산25.4℃
  • 흐림광양시21.6℃
  • 비울릉도19.8℃
  • 맑음인천28.7℃
  • 구름많음정읍25.7℃
  • 구름많음임실23.3℃
  • 맑음춘천26.9℃
  • 구름많음고창군24.3℃
  • 흐림김해시21.2℃
  • 흐림청송군20.5℃
  • 맑음파주29.2℃
  • 흐림의령군23.1℃
  • 구름많음세종24.4℃
  • 맑음인제25.2℃
  • 구름많음영주24.0℃
  • 흐림장수20.2℃
  • 구름많음해남22.5℃
  • 구름많음전주25.7℃
  • 맑음이천27.3℃
  • 구름많음광주25.5℃
  • 흐림영덕18.8℃
  • 흐림창원21.5℃
  • 흐림완도22.6℃
  • 구름많음보령27.2℃
  • 흐림통영21.1℃
  • 구름많음천안25.2℃
  • 구름많음남원23.4℃
  • 맑음동해20.8℃
  • 박무흑산도22.6℃
  • 흐림안동22.8℃
  • 흐림상주22.5℃
  • 흐림부산21.5℃
  • 구름많음서산26.9℃
  • 맑음원주27.5℃
  • 구름많음대전24.4℃
  • 구름많음서청주25.2℃
  • 구름많음금산23.3℃
  • 흐림보성군23.3℃
  • 비제주21.0℃
  • 구름많음강진군22.4℃
  • 맑음제천24.7℃
  • 맑음북강릉21.0℃
  • 흐림남해21.9℃
  • 구름많음부여25.4℃
  • 맑음대관령17.9℃
  • 흐림포항20.3℃
  • 흐림장흥22.2℃
  • 맑음동두천28.8℃
  • 흐림문경23.6℃
  • 흐림거창22.1℃
  • 흐림산청21.2℃
  • 흐림구미23.4℃
  • 맑음양평26.6℃
  • 흐림의성23.4℃
  • 구름많음보은21.4℃
  • 구름많음홍성26.4℃
  • 흐림부안26.1℃
  • 비서귀포19.9℃
  • 흐림성산20.0℃
  • 흐림고흥22.1℃
  • 흐림함양군21.9℃
  • 흐림고산21.8℃
  • 흐림밀양23.9℃
  • 맑음충주26.9℃
  • 흐림거제20.8℃
  • 흐림울진20.3℃
  • 맑음태백19.2℃

경기아트센터, 해양정화 활동 '경기바다 함께해(海)' 성료

진현권 기자
기사승인 : 2025-11-25 10:25:32
올해 4회 걸쳐 해양쓰레기 566kg 수거

경기아트센터는 올 한 해 동안 경기도 해양수산과와 협력해 분기별로 진행한 해양환경 정화활동 '경기바다 함께해(海)'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 4분기 '경기바다 함께해(海)' 활동에 함께한 경기도아트센터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아트센터 제공]

 

'경기바다 함께해(海)'는 해양쓰레기 저감과 건강한 연안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경기도와 연안 5개 시(김포시·평택시·화성시·시흥시·안산시), 도 산하 16개 공공기관이 공동 추진하는 환경보전 프로그램이다.

 

경기아트센터는 2023년부터 매년 분기별로 캠페인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ESG 실천 기반을 다져왔다.

 

올해는 시흥 오이도와 안산 탄도항 등에서 4회에 걸쳐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기아트센터 직원과 경기도예술단 단원 등이 참여해 해양쓰레기 수거, 해변 정화, 환경보호 인식 확산 캠페인을 펼쳤다. 올해 총 107명의 임직원이 캠페인에 참여해 566kg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경기아트센터는 이번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기관의 ESG 역할을 강화하고, 환경보호와 지역사회 기여를 중심으로 한 지속가능경영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환경과 예술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ESG 관점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공공 예술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