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진주시 소식] 16일 진양호 호반음악제-'길 위의 인문학' 참가자 모집

  • 맑음북춘천29.3℃
  • 구름많음남해23.6℃
  • 맑음대전25.6℃
  • 흐림경주시19.5℃
  • 맑음수원29.2℃
  • 맑음이천29.8℃
  • 맑음동두천30.3℃
  • 흐림포항20.2℃
  • 맑음임실25.4℃
  • 맑음동해21.4℃
  • 흐림해남23.6℃
  • 맑음안동23.8℃
  • 맑음정읍26.7℃
  • 맑음철원30.4℃
  • 맑음제천27.1℃
  • 흐림밀양23.7℃
  • 구름많음영천20.6℃
  • 맑음보령28.4℃
  • 맑음남원25.0℃
  • 맑음정선군23.5℃
  • 흐림함양군23.2℃
  • 맑음인천29.8℃
  • 맑음부안28.2℃
  • 구름많음보은24.3℃
  • 흐림산청23.3℃
  • 흐림완도22.9℃
  • 흐림영덕19.5℃
  • 맑음강릉21.6℃
  • 맑음서산28.1℃
  • 구름많음흑산도23.7℃
  • 흐림진주24.1℃
  • 맑음춘천29.2℃
  • 맑음백령도22.9℃
  • 맑음태백20.0℃
  • 구름많음고산23.3℃
  • 구름많음순창군26.1℃
  • 구름많음광주27.5℃
  • 구름많음순천22.9℃
  • 흐림북부산21.6℃
  • 흐림통영22.3℃
  • 흐림추풍령22.7℃
  • 맑음원주30.4℃
  • 흐림북창원23.0℃
  • 맑음전주27.9℃
  • 흐림합천24.1℃
  • 구름많음보성군24.4℃
  • 맑음홍천30.5℃
  • 흐림장흥23.7℃
  • 맑음부여26.7℃
  • 맑음속초20.9℃
  • 맑음양평29.6℃
  • 맑음대관령17.1℃
  • 흐림청송군21.6℃
  • 맑음의성24.1℃
  • 비울산18.9℃
  • 흐림김해시22.4℃
  • 구름많음대구21.6℃
  • 흐림창원23.1℃
  • 구름많음울진19.6℃
  • 맑음문경24.5℃
  • 맑음서울30.6℃
  • 흐림고흥23.3℃
  • 맑음충주29.4℃
  • 맑음인제26.9℃
  • 맑음군산27.6℃
  • 구름많음광양시24.0℃
  • 흐림진도군23.2℃
  • 흐림강진군24.7℃
  • 흐림거창23.3℃
  • 구름많음목포24.8℃
  • 흐림부산21.8℃
  • 맑음울릉도19.2℃
  • 맑음북강릉20.9℃
  • 비서귀포20.5℃
  • 맑음강화27.8℃
  • 비제주20.9℃
  • 맑음영주24.6℃
  • 흐림장수21.9℃
  • 맑음고창27.7℃
  • 맑음봉화22.5℃
  • 맑음청주28.2℃
  • 흐림양산시21.7℃
  • 흐림의령군24.7℃
  • 맑음영월28.6℃
  • 맑음천안26.7℃
  • 맑음세종25.8℃
  • 맑음홍성27.0℃
  • 구름많음여수22.7℃
  • 맑음금산24.6℃
  • 맑음고창군26.9℃
  • 구름많음구미25.2℃
  • 구름많음상주24.5℃
  • 맑음서청주26.3℃
  • 흐림거제21.8℃
  • 맑음파주30.9℃
  • 흐림성산21.2℃
  • 구름많음영광군27.5℃

[진주시 소식] 16일 진양호 호반음악제-'길 위의 인문학' 참가자 모집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8-12 10:33:36

'제20회 진주호반음악제'가 오는 16일 오후 7시 30분 경남 진주시 진양호 노을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진주호반음악제 포스터

 

'진주호반음악제'는 한국음악협회 진주지회가 주최하고, 진주시와 한국수자원공사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올해 음악제에서는 진주팝스오케스트라가 드보르작의 '신세계 교향곡' 연주로 시작을 알린다. 이어 '바다의 협주곡' '헝가리 무곡 제5번' '노랑 리본을 떡갈나무에' 등 세계적인 클래식 명곡들이 연주될 예정이다.

 

이번 음악제에는 진주시 홍보대사이자 '미스트롯 3' 출신의 유명 가수 빈예서가 초대가수로 무대에 오른다.

 

또한 소프라노 김민경과 바리톤 이석빈은 '아름다운 나라' '투우사의 노래' 'All I Ask of You'를 진주팝스오케스트라와 협연한다.  

 

진주시립서부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2차 참가자 모집


▲ 진주시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수업 현장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시립서부도서관은 오는 9월 '마음 속의 오아시스-인문학 내면 산책'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2024년 길 위의 인문학'사업 2차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 공공도서관이 중심이 되어 책과 사람, 현장이 만나는 인문 독서 프로그램이다. 서부도서관은 지난 7월에 1차 프로그램을 마친 후 이번 2차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깊이 있는 인문학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술과 함께 자신의 모습 발견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2차 프로그램은 대구대학교 이소영 교수가 맡아 9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강연 2회와 탐방 1회로 운영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