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진주시 소식] 16일 진양호 호반음악제-'길 위의 인문학' 참가자 모집

  • 맑음서울30.3℃
  • 맑음서산27.2℃
  • 맑음철원29.5℃
  • 흐림울진19.4℃
  • 흐림통영20.7℃
  • 구름많음태백16.8℃
  • 맑음충주26.8℃
  • 맑음천안25.9℃
  • 구름많음고창군26.0℃
  • 흐림부산20.9℃
  • 맑음대관령15.8℃
  • 구름많음영광군26.4℃
  • 비제주20.0℃
  • 흐림거제20.6℃
  • 흐림해남23.3℃
  • 구름많음전주25.6℃
  • 흐림산청22.7℃
  • 흐림대구20.4℃
  • 흐림완도22.2℃
  • 흐림경주시18.9℃
  • 흐림강진군23.7℃
  • 비서귀포20.9℃
  • 흐림창원22.1℃
  • 흐림장수21.0℃
  • 맑음동해20.2℃
  • 맑음양평29.5℃
  • 맑음제천24.7℃
  • 맑음인천28.1℃
  • 흐림흑산도20.7℃
  • 구름많음고산21.8℃
  • 흐림장흥23.3℃
  • 맑음파주29.9℃
  • 흐림여수22.1℃
  • 맑음북강릉19.9℃
  • 맑음홍성26.5℃
  • 흐림진도군23.3℃
  • 흐림순천22.5℃
  • 흐림밀양22.0℃
  • 구름많음거창21.7℃
  • 구름많음안동21.7℃
  • 구름많음구미24.2℃
  • 구름많음목포24.4℃
  • 맑음이천28.5℃
  • 맑음영주23.0℃
  • 맑음인제25.7℃
  • 구름많음추풍령21.4℃
  • 구름많음보은23.1℃
  • 맑음북춘천28.4℃
  • 구름많음정읍25.8℃
  • 구름많음백령도21.8℃
  • 흐림청송군19.4℃
  • 맑음문경23.7℃
  • 맑음강화26.1℃
  • 구름많음부안27.0℃
  • 맑음강릉20.7℃
  • 구름많음대전25.3℃
  • 맑음속초19.7℃
  • 구름많음임실23.6℃
  • 흐림고흥22.5℃
  • 흐림북창원22.2℃
  • 구름많음청주27.0℃
  • 맑음보령26.7℃
  • 구름많음부여26.1℃
  • 흐림김해시21.6℃
  • 비울산18.7℃
  • 구름많음군산26.7℃
  • 구름많음남원23.9℃
  • 흐림성산20.5℃
  • 구름많음의령군23.4℃
  • 맑음수원28.8℃
  • 맑음정선군22.6℃
  • 흐림함양군22.8℃
  • 흐림남해22.1℃
  • 흐림광양시23.2℃
  • 구름많음금산24.5℃
  • 흐림영덕18.2℃
  • 구름많음의성22.5℃
  • 맑음원주29.1℃
  • 구름많음합천23.4℃
  • 맑음울릉도18.5℃
  • 맑음서청주25.7℃
  • 흐림양산시21.0℃
  • 맑음홍천29.6℃
  • 구름많음순창군25.2℃
  • 구름많음광주25.7℃
  • 맑음봉화20.4℃
  • 맑음춘천28.3℃
  • 맑음동두천29.2℃
  • 맑음영월26.7℃
  • 맑음상주24.0℃
  • 흐림북부산21.4℃
  • 비포항18.9℃
  • 흐림보성군23.7℃
  • 흐림영천19.4℃
  • 구름많음고창26.7℃
  • 맑음세종25.6℃
  • 구름많음진주23.5℃

[진주시 소식] 16일 진양호 호반음악제-'길 위의 인문학' 참가자 모집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8-12 10:33:36

'제20회 진주호반음악제'가 오는 16일 오후 7시 30분 경남 진주시 진양호 노을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진주호반음악제 포스터

 

'진주호반음악제'는 한국음악협회 진주지회가 주최하고, 진주시와 한국수자원공사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올해 음악제에서는 진주팝스오케스트라가 드보르작의 '신세계 교향곡' 연주로 시작을 알린다. 이어 '바다의 협주곡' '헝가리 무곡 제5번' '노랑 리본을 떡갈나무에' 등 세계적인 클래식 명곡들이 연주될 예정이다.

 

이번 음악제에는 진주시 홍보대사이자 '미스트롯 3' 출신의 유명 가수 빈예서가 초대가수로 무대에 오른다.

 

또한 소프라노 김민경과 바리톤 이석빈은 '아름다운 나라' '투우사의 노래' 'All I Ask of You'를 진주팝스오케스트라와 협연한다.  

 

진주시립서부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2차 참가자 모집


▲ 진주시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수업 현장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시립서부도서관은 오는 9월 '마음 속의 오아시스-인문학 내면 산책'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2024년 길 위의 인문학'사업 2차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 공공도서관이 중심이 되어 책과 사람, 현장이 만나는 인문 독서 프로그램이다. 서부도서관은 지난 7월에 1차 프로그램을 마친 후 이번 2차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깊이 있는 인문학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술과 함께 자신의 모습 발견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2차 프로그램은 대구대학교 이소영 교수가 맡아 9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강연 2회와 탐방 1회로 운영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