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진주시 소식] 농기센터 K-디저트 교육 & 도시숲 산림치유 강좌 인기

  • 맑음북춘천17.4℃
  • 맑음보성군20.0℃
  • 맑음수원18.6℃
  • 맑음장흥17.7℃
  • 맑음군산18.7℃
  • 맑음강화17.4℃
  • 맑음함양군17.4℃
  • 맑음울진18.2℃
  • 구름많음포항19.8℃
  • 구름많음경주시19.0℃
  • 맑음파주15.6℃
  • 맑음금산17.7℃
  • 맑음해남19.5℃
  • 흐림청송군18.5℃
  • 맑음여수20.3℃
  • 맑음순창군16.7℃
  • 맑음양평18.1℃
  • 맑음북창원20.8℃
  • 맑음밀양20.8℃
  • 맑음통영19.3℃
  • 구름많음안동19.2℃
  • 맑음보은17.6℃
  • 맑음양산시21.7℃
  • 맑음광양시18.5℃
  • 맑음순천16.2℃
  • 구름많음의성19.9℃
  • 맑음구미17.6℃
  • 맑음철원15.3℃
  • 맑음홍천17.4℃
  • 맑음세종18.3℃
  • 맑음서울17.4℃
  • 흐림대관령13.7℃
  • 흐림북강릉16.9℃
  • 흐림강릉17.2℃
  • 맑음흑산도19.2℃
  • 맑음영광군17.3℃
  • 맑음남원18.3℃
  • 맑음완도19.6℃
  • 맑음서귀포19.9℃
  • 맑음남해18.5℃
  • 맑음문경17.8℃
  • 박무울산19.8℃
  • 맑음서청주18.7℃
  • 박무부산20.6℃
  • 맑음김해시20.5℃
  • 맑음대전19.5℃
  • 맑음광주19.3℃
  • 맑음목포19.6℃
  • 맑음고흥16.8℃
  • 구름많음제주19.3℃
  • 맑음청주20.2℃
  • 맑음대구19.6℃
  • 구름많음진주20.2℃
  • 구름많음제천18.2℃
  • 맑음부여18.3℃
  • 맑음천안16.7℃
  • 맑음창원20.4℃
  • 구름많음부안18.8℃
  • 맑음고창17.2℃
  • 맑음영주17.9℃
  • 맑음상주19.1℃
  • 맑음고창군17.5℃
  • 맑음이천17.7℃
  • 맑음속초16.7℃
  • 맑음거창15.7℃
  • 맑음원주19.3℃
  • 흐림정선군15.9℃
  • 맑음홍성19.3℃
  • 맑음추풍령17.2℃
  • 맑음태백14.5℃
  • 맑음봉화18.2℃
  • 맑음백령도15.2℃
  • 맑음임실16.9℃
  • 맑음정읍18.3℃
  • 구름많음동해18.1℃
  • 맑음영천19.0℃
  • 맑음거제18.9℃
  • 맑음성산20.0℃
  • 맑음북부산21.0℃
  • 맑음산청17.2℃
  • 맑음동두천16.3℃
  • 맑음춘천16.8℃
  • 구름많음전주19.6℃
  • 비울릉도19.3℃
  • 구름많음충주19.2℃
  • 맑음합천17.8℃
  • 맑음고산19.8℃
  • 맑음영덕18.5℃
  • 맑음의령군19.2℃
  • 구름많음영월18.1℃
  • 맑음서산17.9℃
  • 맑음인천18.1℃
  • 맑음인제16.0℃
  • 맑음강진군17.5℃
  • 맑음장수15.4℃
  • 맑음진도군18.4℃
  • 맑음보령17.6℃

[진주시 소식] 농기센터 K-디저트 교육 & 도시숲 산림치유 강좌 인기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6-10 12:30:25

경남 진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우리쌀 소비 촉진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지역농산물 활용 식문화 교육 'K-디저트' 과정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지역농산물 활용 식문화 교육 현장 모습 [진주시 제공]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추진된 이번 교육은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 복합식문화 교육 공간에서시작돼 22일까지 계속된다.

 

교육은 주재료인 쌀가루를 활용해 △고구마빵·감자빵 만들기 개성주악·개성약과 만들기 쌀찜 카스테라, 술찐빵 만들기 등 총 3회차 진행된다. 주중에 수강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주말에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우리 쌀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디저트로 교육을 구성했다"며 "쌀을 이용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쌀 소비 촉진의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시숲의 가치를 온몸으로 체험한 '찾아가는 산림치유'


▲찾아가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지난달 18일부터 지난 9일까지 도시숲 4개소에서 100여 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월아산 숲속의 진주'의 운영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산림치유지도사와 함께 숲길을 걸으며 다채로운 치유 및 산림 체험 활동을 제공했다. 

 

가좌산과 선학산에서 진행된 산림치유에서는 바르게 걷기의 중요성과 어싱의 효과에 대한 강의와 전국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걷기 열풍에 맞추어 숲길을 맨발로 걷는 활동을 했다. 

 

월아산 '맨발로숲'에서 '오늘이 행복한 숲'이란 주제로 진행된 산림치유에서는 황토길을 맨발로 걸으며 '오늘-여기-나'에게 집중하는 체험활동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