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GH, 한국동서발전과 임목자원 재활용 ESG경영 양해각서 체결

  • 구름많음영월19.5℃
  • 구름많음태백14.4℃
  • 구름많음합천22.1℃
  • 구름많음순창군21.8℃
  • 맑음대구20.6℃
  • 맑음거제18.8℃
  • 구름많음영주18.1℃
  • 구름많음의령군21.0℃
  • 맑음여수21.8℃
  • 구름많음춘천20.2℃
  • 구름많음임실21.0℃
  • 맑음울산18.7℃
  • 구름많음영덕17.0℃
  • 맑음고산19.5℃
  • 구름많음파주19.1℃
  • 구름많음제천19.1℃
  • 맑음제주22.3℃
  • 구름많음안동20.5℃
  • 맑음영천18.6℃
  • 맑음경주시18.2℃
  • 맑음남해19.4℃
  • 구름많음정읍21.6℃
  • 구름많음부여21.2℃
  • 맑음양산시19.5℃
  • 구름많음금산21.6℃
  • 구름많음홍성21.1℃
  • 구름많음의성17.6℃
  • 구름많음서청주21.7℃
  • 맑음수원20.8℃
  • 맑음완도19.4℃
  • 맑음인천22.3℃
  • 구름많음군산22.4℃
  • 구름많음세종21.9℃
  • 구름많음충주21.6℃
  • 맑음백령도19.4℃
  • 구름많음밀양19.9℃
  • 맑음북강릉17.8℃
  • 구름많음원주23.1℃
  • 맑음성산19.4℃
  • 구름많음순천20.3℃
  • 구름많음청송군15.5℃
  • 구름많음문경19.7℃
  • 맑음광양시21.6℃
  • 맑음상주20.7℃
  • 안개흑산도18.8℃
  • 맑음대관령12.2℃
  • 맑음부산20.2℃
  • 구름많음거창21.5℃
  • 구름많음함양군21.1℃
  • 구름많음서산20.5℃
  • 흐림전주22.9℃
  • 맑음진도군18.4℃
  • 구름많음인제17.6℃
  • 구름많음보은19.8℃
  • 맑음영광군20.1℃
  • 맑음울진17.3℃
  • 맑음서귀포20.4℃
  • 구름많음북춘천19.9℃
  • 맑음장흥20.5℃
  • 맑음포항19.9℃
  • 구름많음진주20.0℃
  • 맑음창원19.5℃
  • 구름많음홍천21.0℃
  • 맑음보성군21.3℃
  • 맑음김해시19.1℃
  • 맑음해남19.0℃
  • 구름많음산청20.9℃
  • 구름많음대전22.9℃
  • 구름많음천안20.4℃
  • 구름많음남원21.3℃
  • 맑음양평22.0℃
  • 맑음북부산19.0℃
  • 맑음동해18.1℃
  • 맑음부안22.0℃
  • 맑음고창20.7℃
  • 구름많음강화21.3℃
  • 맑음통영19.3℃
  • 구름많음정선군16.5℃
  • 구름많음청주24.3℃
  • 맑음고창군21.5℃
  • 구름많음추풍령18.7℃
  • 맑음구미22.7℃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동두천19.3℃
  • 맑음강진군20.8℃
  • 맑음북창원20.5℃
  • 구름많음철원20.0℃
  • 맑음강릉19.5℃
  • 맑음이천22.2℃
  • 구름많음보령21.0℃
  • 맑음울릉도19.3℃
  • 맑음고흥19.8℃
  • 맑음속초17.3℃
  • 구름많음서울22.8℃
  • 맑음목포20.7℃
  • 맑음광주23.0℃
  • 구름많음봉화15.2℃

GH, 한국동서발전과 임목자원 재활용 ESG경영 양해각서 체결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3-17 16:26:55
임목폐기물 자원화 통한 기후변화 위기대응 및 RE100 선도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한국동서발전과 임목 자원 재활용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 경기주택도시공사 전경. [GH 제공]

 

협약의 주요 골자는 GH가 시행하는 각종 개발사업(주택 건설, 산업단지, 택지 개발, 도로사업 등)에서 발생하는 임목 폐기물을 한국동서발전의 바이오매스 발전소에 연료 공급하는 상호 협력체계 구축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는 것이 목적이다.

 

GH는 임목 폐기물을 바이오매스 발전소 연료자원으로 공급 시(2029년도까지 약 6만 5000톤) 11만 3000톤의 탄소 배출을 저감하고 217억 원의 에너지 대체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은 공급받은 임목 자원을 재생에너지화해 약 20만 가구(4인 기준)가 한 달 동안 사용할수 있는 70GWh의 전력을 생산하게 된다.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은 "임목 자원을 재활용하여 사회·경제적 비용 절감과 동시에 지속 가능한 ESG 경영 실천으로 탄소중립 선도 및 기후변화 위기에 적극 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