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사천시 소식] 청실회 농촌지역 짜장면 나눔봉사-재가암환자 자조모임 운영

  • 흐림양산시25.9℃
  • 구름많음남해26.8℃
  • 흐림강릉18.8℃
  • 흐림강진군28.0℃
  • 흐림광주26.7℃
  • 흐림금산25.1℃
  • 구름많음백령도23.3℃
  • 흐림고산22.0℃
  • 흐림해남26.7℃
  • 흐림흑산도23.8℃
  • 구름많음고창25.9℃
  • 흐림홍천22.5℃
  • 흐림양평22.3℃
  • 흐림속초19.0℃
  • 비북춘천20.9℃
  • 구름많음부안26.3℃
  • 흐림정읍26.9℃
  • 흐림서귀포23.4℃
  • 흐림경주시20.9℃
  • 구름많음목포25.5℃
  • 구름많음진주26.2℃
  • 흐림거창24.5℃
  • 흐림청주26.2℃
  • 흐림제천24.1℃
  • 구름많음홍성26.8℃
  • 흐림충주25.4℃
  • 흐림창원26.7℃
  • 흐림보은24.6℃
  • 구름많음서울23.6℃
  • 구름많음수원24.0℃
  • 흐림임실24.8℃
  • 구름많음영덕20.1℃
  • 구름많음완도27.9℃
  • 흐림철원20.2℃
  • 흐림제주23.0℃
  • 흐림김해시26.4℃
  • 흐림성산24.2℃
  • 흐림영월25.3℃
  • 흐림대구23.8℃
  • 흐림추풍령23.2℃
  • 흐림천안24.9℃
  • 흐림거제25.6℃
  • 비북강릉18.8℃
  • 흐림대관령15.5℃
  • 흐림봉화22.9℃
  • 흐림동두천22.2℃
  • 구름많음북창원27.1℃
  • 흐림진도군25.1℃
  • 흐림태백17.8℃
  • 흐림이천24.3℃
  • 흐림정선군21.8℃
  • 구름많음서산25.6℃
  • 구름많음보령27.2℃
  • 구름많음밀양26.9℃
  • 구름많음광양시27.5℃
  • 구름많음장흥27.7℃
  • 흐림원주25.4℃
  • 구름많음보성군27.9℃
  • 흐림세종25.8℃
  • 구름많음울산22.0℃
  • 흐림동해19.0℃
  • 흐림대전25.6℃
  • 구름많음청송군22.5℃
  • 흐림부산25.7℃
  • 흐림통영25.1℃
  • 흐림영주23.9℃
  • 흐림장수22.4℃
  • 흐림순창군26.3℃
  • 흐림합천24.9℃
  • 구름많음안동25.2℃
  • 흐림북부산27.0℃
  • 흐림남원25.7℃
  • 흐림파주24.0℃
  • 흐림함양군25.5℃
  • 흐림구미25.3℃
  • 흐림의성25.1℃
  • 구름많음의령군25.4℃
  • 구름많음군산25.0℃
  • 구름많음강화24.4℃
  • 흐림포항21.1℃
  • 흐림인천25.0℃
  • 흐림문경24.6℃
  • 구름많음순천26.4℃
  • 구름많음고흥29.0℃
  • 흐림서청주25.9℃
  • 흐림여수27.2℃
  • 흐림산청24.4℃
  • 구름많음영천22.3℃
  • 흐림고창군26.6℃
  • 흐림인제20.1℃
  • 흐림전주26.5℃
  • 흐림상주24.6℃
  • 비울릉도20.5℃
  • 흐림춘천20.5℃
  • 흐림울진20.9℃
  • 구름많음부여26.6℃
  • 구름많음영광군26.0℃

[사천시 소식] 청실회 농촌지역 짜장면 나눔봉사-재가암환자 자조모임 운영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6-25 12:42:37

경남 사천지역의 대표 봉사단체인 사천청실회(회장 곽재용)는 지난 23일 농번기로 바쁜 농촌지역 서포면 비토마을에서 '짜장면 나눔 봉사' 활동을 펼쳤다.

 

▲ 사천청실회 회원들이 서포면에서 농번기 짜장면 봉사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청실회 회원들은 농번기로 바쁜 농민들에게는 가사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거동 불편 어르신들에게 짜장면을 대접하는 한편 취약계층 5가구에는 LED전등 교체, 세면대·가구 수리 등 재능기부를 실천했다.

 

청실회 관계자는 "서포면 비토마을을 시작으로 관내 농촌지역에 재능기부를 통한 취약가구 지원과 짜장면 나눔 봉사를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천시 보건소, 재가암환자 자조모임 프로그램 운영

 

사천시보건소(소장 정희숙)는 10월까지 매달 재가암환자 및 가족 등을 대상으로 자조모임 프로그램을 총 5회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재가암환자 자조모임 프로그램 명칭은 '디스트레스, 극복'이다. 올해 재가암환자 자조모임에서는 암환자 대상 고혈압·당뇨병 교육, 미술프로그램 및 원예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희숙 소장은 "재가암환자와 가족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정보 공유와 함께 심리적 안정을 돕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