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구보건대,계대 동산병원과 업무 협약

  • 맑음문경29.2℃
  • 맑음원주31.0℃
  • 구름많음통영25.3℃
  • 구름많음영천26.7℃
  • 구름많음밀양27.9℃
  • 맑음고흥29.9℃
  • 맑음천안30.5℃
  • 맑음전주31.5℃
  • 맑음완도30.1℃
  • 맑음흑산도25.9℃
  • 맑음서청주30.6℃
  • 맑음영주29.2℃
  • 맑음정읍31.1℃
  • 구름많음홍성31.6℃
  • 맑음임실29.8℃
  • 구름많음부여30.3℃
  • 맑음순천28.5℃
  • 맑음거창28.9℃
  • 맑음보은29.7℃
  • 맑음고창군31.1℃
  • 구름많음철원30.8℃
  • 구름많음고산24.1℃
  • 맑음장흥29.1℃
  • 구름많음영덕22.3℃
  • 맑음광주33.1℃
  • 맑음합천29.1℃
  • 구름많음김해시26.5℃
  • 구름많음청송군27.5℃
  • 구름많음춘천30.9℃
  • 맑음파주29.6℃
  • 구름많음울산23.0℃
  • 맑음순창군30.8℃
  • 맑음청주32.5℃
  • 구름많음양평30.5℃
  • 구름많음제주25.0℃
  • 흐림성산24.8℃
  • 맑음산청28.7℃
  • 맑음광양시28.2℃
  • 맑음북강릉25.6℃
  • 맑음진도군27.5℃
  • 구름많음여수24.8℃
  • 맑음안동29.1℃
  • 맑음해남28.1℃
  • 맑음함양군29.9℃
  • 구름많음인제29.2℃
  • 맑음상주29.9℃
  • 맑음고창29.5℃
  • 맑음남원30.5℃
  • 구름많음남해25.2℃
  • 맑음진주28.3℃
  • 맑음정선군29.6℃
  • 맑음보령30.1℃
  • 구름많음수원29.4℃
  • 맑음목포26.6℃
  • 구름많음홍천29.2℃
  • 구름많음북부산26.7℃
  • 맑음인천29.7℃
  • 맑음금산31.0℃
  • 구름많음양산시27.8℃
  • 구름많음울릉도22.3℃
  • 맑음부안28.3℃
  • 구름많음울진22.4℃
  • 맑음추풍령28.5℃
  • 맑음제천30.1℃
  • 맑음충주31.3℃
  • 맑음의령군28.5℃
  • 구름많음속초23.5℃
  • 맑음대전31.3℃
  • 구름많음북창원27.7℃
  • 맑음구미29.5℃
  • 맑음대구27.8℃
  • 맑음영월30.9℃
  • 맑음보성군28.2℃
  • 구름많음창원24.6℃
  • 구름많음강화29.2℃
  • 맑음태백25.0℃
  • 구름많음서귀포25.6℃
  • 구름많음포항22.6℃
  • 구름많음북춘천30.6℃
  • 구름많음경주시24.8℃
  • 맑음봉화28.5℃
  • 맑음동해23.9℃
  • 맑음이천29.8℃
  • 맑음영광군29.0℃
  • 맑음서울31.6℃
  • 맑음군산26.7℃
  • 맑음강진군30.2℃
  • 구름많음백령도23.9℃
  • 구름많음거제24.2℃
  • 맑음의성29.6℃
  • 맑음대관령22.9℃
  • 맑음세종30.1℃
  • 맑음강릉27.7℃
  • 맑음서산29.5℃
  • 구름많음동두천29.2℃
  • 맑음장수28.0℃
  • 구름많음부산24.9℃

대구보건대,계대 동산병원과 업무 협약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4-03-14 10:33:13
양측 우수한 보건 인재 양성에 합의

대구보건대가 최근 계명대 동산의료원과 글로컬 보건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교류 협력을 통해 우수한 글로컬 보건 인재를 양성하고 함께 성장하는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은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에서 진행됐으며 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조치흠 의료원장 등 대학과 병원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우측 3번째)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대구보건대 제공]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글로컬 보건인재 양성 기반 교육을 위한 상호협력 △글로컬 보건인재 양성 관련 공동연구·정보교환·학술교류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글로컬 보건인재 양성 협력 체계 구축·운영 △학생들의 현장실습교육과 취업정보 제공 등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은 "이번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과의 업무협약이 지역사회 보건의료 수준 향상과 나아가 세계적 수준의 보건 인재 양성교육의 밑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약을 기점으로 양 기관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글로컬 보건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현장실습교육과 공동 연구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