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구보건대,계대 동산병원과 업무 협약

  • 맑음청송군27.4℃
  • 구름많음김해시26.6℃
  • 구름많음춘천31.0℃
  • 맑음서울31.9℃
  • 맑음상주30.2℃
  • 맑음보은29.8℃
  • 맑음강진군29.6℃
  • 구름많음고흥27.9℃
  • 맑음목포26.5℃
  • 맑음백령도23.7℃
  • 맑음봉화28.8℃
  • 맑음서청주30.7℃
  • 구름많음보령29.6℃
  • 구름많음원주30.3℃
  • 맑음부안28.3℃
  • 맑음영광군28.3℃
  • 맑음안동29.3℃
  • 구름많음인제28.7℃
  • 맑음추풍령28.6℃
  • 구름많음여수25.1℃
  • 맑음흑산도25.6℃
  • 맑음대전31.9℃
  • 맑음태백25.2℃
  • 맑음산청29.2℃
  • 맑음인천30.0℃
  • 맑음고창29.1℃
  • 구름많음울릉도21.4℃
  • 맑음대구28.6℃
  • 구름많음북창원28.6℃
  • 맑음임실29.3℃
  • 맑음밀양29.4℃
  • 맑음해남28.0℃
  • 맑음강화28.8℃
  • 맑음진주28.9℃
  • 맑음서산30.5℃
  • 맑음남원30.6℃
  • 맑음정선군29.3℃
  • 구름많음거제23.9℃
  • 맑음울진22.3℃
  • 맑음함양군30.6℃
  • 맑음구미30.6℃
  • 맑음전주31.9℃
  • 구름많음북부산27.0℃
  • 맑음영주29.5℃
  • 구름많음천안30.8℃
  • 구름많음군산27.2℃
  • 맑음제천30.1℃
  • 구름많음북춘천30.4℃
  • 맑음충주31.7℃
  • 맑음동해24.5℃
  • 맑음수원30.3℃
  • 구름많음고산23.5℃
  • 맑음고창군30.4℃
  • 맑음완도29.1℃
  • 구름많음부여31.0℃
  • 구름많음포항23.2℃
  • 맑음광양시28.0℃
  • 맑음영덕23.1℃
  • 구름많음홍성31.9℃
  • 구름많음이천31.4℃
  • 맑음정읍30.5℃
  • 구름많음남해26.8℃
  • 구름많음홍천28.7℃
  • 구름많음울산22.5℃
  • 구름많음파주31.0℃
  • 맑음속초23.9℃
  • 맑음강릉27.3℃
  • 구름많음양산시27.0℃
  • 구름많음창원24.5℃
  • 맑음거창29.9℃
  • 맑음장흥27.3℃
  • 구름많음철원30.3℃
  • 맑음진도군27.5℃
  • 구름많음청주32.4℃
  • 맑음장수28.8℃
  • 맑음보성군28.4℃
  • 구름많음부산24.4℃
  • 맑음문경29.7℃
  • 구름많음양평29.9℃
  • 구름많음성산25.3℃
  • 맑음의성30.1℃
  • 구름많음경주시25.8℃
  • 구름많음동두천30.8℃
  • 맑음금산31.3℃
  • 맑음영월31.2℃
  • 구름많음제주25.3℃
  • 맑음영천26.3℃
  • 맑음광주31.1℃
  • 구름많음통영24.6℃
  • 맑음합천29.4℃
  • 구름많음북강릉26.1℃
  • 맑음대관령23.2℃
  • 맑음의령군29.2℃
  • 맑음세종31.0℃
  • 맑음순창군32.0℃
  • 구름많음서귀포24.5℃
  • 맑음순천28.4℃

대구보건대,계대 동산병원과 업무 협약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4-03-14 10:33:13
양측 우수한 보건 인재 양성에 합의

대구보건대가 최근 계명대 동산의료원과 글로컬 보건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교류 협력을 통해 우수한 글로컬 보건 인재를 양성하고 함께 성장하는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은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에서 진행됐으며 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조치흠 의료원장 등 대학과 병원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우측 3번째)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대구보건대 제공]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글로컬 보건인재 양성 기반 교육을 위한 상호협력 △글로컬 보건인재 양성 관련 공동연구·정보교환·학술교류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글로컬 보건인재 양성 협력 체계 구축·운영 △학생들의 현장실습교육과 취업정보 제공 등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은 "이번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과의 업무협약이 지역사회 보건의료 수준 향상과 나아가 세계적 수준의 보건 인재 양성교육의 밑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약을 기점으로 양 기관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글로컬 보건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현장실습교육과 공동 연구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