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양산시, 사송신도시에 시내버스 환승센터 곧 준공

  • 구름많음춘천20.0℃
  • 구름많음파주21.6℃
  • 구름많음부산21.8℃
  • 구름많음남원21.1℃
  • 구름많음상주21.0℃
  • 구름많음청주22.6℃
  • 구름많음천안20.7℃
  • 구름많음창원22.0℃
  • 구름많음포항20.6℃
  • 맑음전주23.2℃
  • 흐림영주16.8℃
  • 맑음영천18.7℃
  • 구름많음청송군15.6℃
  • 구름많음대구20.3℃
  • 맑음태백17.7℃
  • 구름많음제천17.8℃
  • 구름많음양평20.6℃
  • 구름많음서산23.2℃
  • 구름많음세종22.0℃
  • 구름많음서귀포22.7℃
  • 맑음경주시20.1℃
  • 구름많음거창20.5℃
  • 박무울산19.5℃
  • 구름많음정읍23.5℃
  • 구름많음강화22.3℃
  • 구름많음원주20.9℃
  • 흐림충주20.7℃
  • 구름많음진도군20.6℃
  • 구름많음고산21.1℃
  • 박무홍성23.1℃
  • 맑음부여22.0℃
  • 구름많음서울23.2℃
  • 구름많음대전22.0℃
  • 구름많음진주21.1℃
  • 구름많음보은19.7℃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보령24.5℃
  • 구름많음철원20.0℃
  • 구름많음강릉19.7℃
  • 맑음봉화17.1℃
  • 구름많음광주22.7℃
  • 구름많음북춘천19.8℃
  • 박무백령도21.4℃
  • 구름많음정선군15.1℃
  • 구름많음김해시21.9℃
  • 구름많음영월18.6℃
  • 흐림고흥21.9℃
  • 구름많음인천23.7℃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홍천18.2℃
  • 구름많음동두천22.1℃
  • 구름많음북창원22.5℃
  • 구름많음장흥21.2℃
  • 구름많음영광군22.1℃
  • 구름많음목포21.4℃
  • 구름많음안동17.8℃
  • 맑음부안23.3℃
  • 구름많음완도21.5℃
  • 구름많음거제21.3℃
  • 흐림합천21.2℃
  • 구름많음흑산도20.9℃
  • 구름많음밀양22.6℃
  • 맑음의성19.3℃
  • 맑음동해19.5℃
  • 흐림제주22.5℃
  • 구름많음서청주21.8℃
  • 구름많음인제16.6℃
  • 구름많음통영21.7℃
  • 구름많음성산22.0℃
  • 맑음영덕19.8℃
  • 구름많음순창군20.8℃
  • 구름많음고창22.5℃
  • 구름많음해남20.9℃
  • 구름많음북부산21.9℃
  • 구름많음함양군20.3℃
  • 구름많음고창군21.9℃
  • 흐림여수21.9℃
  • 흐림남해21.7℃
  • 구름많음광양시21.9℃
  • 구름많음임실21.6℃
  • 맑음구미22.3℃
  • 맑음수원22.7℃
  • 구름많음속초20.9℃
  • 구름많음대관령14.8℃
  • 구름많음울릉도19.5℃
  • 흐림보성군21.4℃
  • 구름많음북강릉19.7℃
  • 구름많음울진20.8℃
  • 구름많음이천21.8℃
  • 구름많음군산22.3℃
  • 구름많음강진군20.8℃
  • 구름많음의령군
  • 흐림순천21.2℃
  • 구름많음금산21.2℃
  • 구름많음산청20.4℃
  • 구름많음문경20.3℃
  • 맑음추풍령20.8℃

양산시, 사송신도시에 시내버스 환승센터 곧 준공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4-05-07 10:40:21
도시철도 양산선-부산지하철 2호선 연계돼

경남 양산시는 도시철도 양산선 102정거장(가칭 사송역)과 연계해 운영 예정인 사송역 환승센터를 오는 6월 준공한다고 7일 밝혔다.

 

▲ 사송역 환승센터 조성 현장 모습 [양산시 제공]

 

양산시는 59억9000만 원을 들여 6093㎡ 부지에 버스 4면, 환승주차 승용 99면, 택시승강장, 기사휴게실, 관리실 등을 조성하고 있다.

 

대단위 아파트 단지의 입주가 시작된 사송신도시에 환승센터가 완공되면 시민들의 출퇴근 환승 거점 및 지원시설 역할로 교통 환경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송역 환승센터에는 시내버스 1일 총 991회 운행 중 19%(186회)에 달하는 노선(10개)이 경유하게 된다. 물금·북정·통도사·웅상·부산 등 동양산~서양산 연결 및 양산~부산을 연결시켜 향후 도시철도 양산선 개통 시 시내버스와 도시철도의 연계환승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사송역 환승센터 조성은 양산시 사송신도시 내 부족한 대중교통 상황을 해소하고 대중교통 체계가 한단계 향상되는 계기가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도시철도 양산선(노포~북정)과 환승될 뿐 아니라 도시철도 2호선과도 연계돼 부산과 연결되는 광역 대중교통망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일정에 맞게 사업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