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김성제 시장 "의왕시를 대한민국 최고 명품자족도시로 만들겠다"

  • 흐림양산시24.3℃
  • 구름많음영광군25.2℃
  • 흐림북창원25.7℃
  • 비포항20.3℃
  • 구름많음금산23.3℃
  • 흐림완도24.9℃
  • 구름많음춘천19.7℃
  • 흐림청송군22.2℃
  • 흐림동두천22.1℃
  • 구름많음파주24.5℃
  • 흐림울산21.7℃
  • 흐림고산21.1℃
  • 흐림의성24.1℃
  • 흐림경주시20.8℃
  • 흐림장흥25.9℃
  • 흐림고흥25.1℃
  • 흐림순천24.8℃
  • 흐림서귀포22.9℃
  • 흐림통영22.0℃
  • 흐림문경24.6℃
  • 흐림안동23.8℃
  • 구름많음세종26.0℃
  • 흐림김해시23.6℃
  • 구름많음제천22.2℃
  • 구름많음청주26.0℃
  • 구름많음양평21.9℃
  • 흐림제주22.9℃
  • 흐림상주24.1℃
  • 비북춘천19.8℃
  • 흐림철원20.9℃
  • 흐림보성군26.2℃
  • 흐림거창23.8℃
  • 흐림거제23.5℃
  • 흐림수원24.1℃
  • 흐림순창군25.8℃
  • 흐림광양시25.7℃
  • 흐림함양군26.0℃
  • 구름많음보은23.1℃
  • 구름많음보령25.9℃
  • 흐림구미25.3℃
  • 흐림대구23.4℃
  • 구름많음서산24.9℃
  • 구름많음영천21.6℃
  • 흐림정선군19.8℃
  • 흐림성산23.6℃
  • 흐림동해19.4℃
  • 구름많음인제18.0℃
  • 구름많음인천24.6℃
  • 구름많음홍천20.4℃
  • 구름많음충주25.1℃
  • 구름많음추풍령21.3℃
  • 흐림봉화21.7℃
  • 비울릉도20.2℃
  • 흐림임실24.7℃
  • 흐림해남24.9℃
  • 흐림강릉18.8℃
  • 흐림부산23.1℃
  • 구름많음군산24.5℃
  • 흐림영덕20.4℃
  • 흐림대관령15.8℃
  • 흐림의령군25.3℃
  • 소나기백령도16.8℃
  • 구름많음강화22.7℃
  • 구름많음흑산도25.0℃
  • 흐림진도군23.7℃
  • 흐림장수22.9℃
  • 흐림산청24.3℃
  • 구름많음고창25.9℃
  • 흐림남원25.4℃
  • 흐림여수24.8℃
  • 흐림서울23.7℃
  • 흐림강진군26.0℃
  • 비북강릉18.3℃
  • 구름많음전주27.1℃
  • 구름많음이천22.8℃
  • 흐림영주22.3℃
  • 흐림울진20.0℃
  • 흐림창원23.4℃
  • 구름많음정읍26.2℃
  • 구름많음목포24.8℃
  • 구름많음대전26.7℃
  • 흐림남해24.1℃
  • 흐림진주25.4℃
  • 흐림광주26.3℃
  • 흐림태백17.0℃
  • 구름많음천안24.5℃
  • 흐림속초17.6℃
  • 흐림서청주24.9℃
  • 구름많음부여26.9℃
  • 구름많음부안24.9℃
  • 구름많음고창군25.3℃
  • 비북부산24.3℃
  • 흐림원주24.2℃
  • 흐림밀양25.4℃
  • 구름많음홍성25.4℃
  • 흐림합천25.2℃
  • 구름많음영월22.1℃

김성제 시장 "의왕시를 대한민국 최고 명품자족도시로 만들겠다"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6-20 11:08:14
취임 2주년 기자회견

김성제 의왕시장이 취임 2주년을 맞아 "도시개발 사업과 산업단지 확대, 교통인프라 구축을 통해 의왕시를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자족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 김성제 의와시장이 20일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영석 기자]

 

김 시장은 20일 시청 대회의실에 '시민과 함께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겠다'는 구호 아래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년은 우리 1000여 명의 공직자들과 함께 의왕시의 발전을 위해 힘차게 뛰어온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81개 공약 사업 중 34개가 완료돼 76%의 공약 이행률을 보이고 있고, 의왕시가 대내외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면서 "무엇보다 고무적인 것은 시민들이 오랫동안 바라왔던 숙원사업이 하나씩 해결되고 있는 것"이라고 소회했다.

 

대표적인 사례로 김 시장은 문화예술인의 20여 년 숙원이었던 '의왕 문화예술회관' 착공과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 가시화를 꼽았다.

 

특히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평가하는'2022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23년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등급, '2024년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SA등급을 달성해 공약의 수립부터 실천계획, 이행실적까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으로 평가받았다"고 소개했다.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3곳으로 의왕시가 대표적 도시로 자리매김했다.

 

▲ 김성제 의왕시장이 20일 취임 2주년 기자회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김영석 기자]

 

김 시장은 "앞으로의 2년은 2030년 우리 의왕시의 미래를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추진할 대표적 비전도 밝혔다.

 

그는 "LH에서 추진하고 있는 5개의 도시개발사업 등 전역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들을 통해 의왕시 전체를 하나의 신도시로 변모시키겠다"고 피력했다.

 

또 "인덕원~동탄선과 월곶~판교선, GTX-C 노선이 동시에 추진되고 있다"며 "2029년까지 4개의 지하철 노선이 신설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도 했다.

 

아울러 "포일동에 산업단지를 만들어 의료·바이오 단지를 유치해 과천과 판교를 잇는 지식산업벨트로 육성하고, 학교 교육경비 지원을 통해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교육으뜸도시를 만들겠다"고 비전도 제시했다.

 

김 시장은 "추진 중인 이들 사업을 차질 없이 마무리해 의왕시가 '2030년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뛰겠다"면서 "의왕시가 더 큰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회견을 마쳤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