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김성제 시장 "의왕시를 대한민국 최고 명품자족도시로 만들겠다"

  • 구름많음흑산도23.3℃
  • 맑음군산24.3℃
  • 구름많음원주23.1℃
  • 흐림산청23.4℃
  • 흐림합천25.2℃
  • 구름많음영광군24.6℃
  • 구름많음홍천20.0℃
  • 구름많음문경23.5℃
  • 구름많음목포24.8℃
  • 맑음보령24.0℃
  • 비북부산23.8℃
  • 흐림금산23.9℃
  • 구름많음속초17.5℃
  • 구름많음홍성24.6℃
  • 흐림울진20.2℃
  • 흐림경주시20.3℃
  • 흐림파주23.2℃
  • 흐림제주22.1℃
  • 구름많음강화22.8℃
  • 흐림보성군25.4℃
  • 흐림거창23.5℃
  • 구름많음의성23.2℃
  • 흐림남해23.6℃
  • 흐림울릉도20.2℃
  • 구름많음보은23.2℃
  • 흐림강진군25.2℃
  • 비북강릉18.3℃
  • 흐림전주25.1℃
  • 구름많음거제22.7℃
  • 구름많음부안24.4℃
  • 구름많음추풍령22.1℃
  • 흐림완도24.3℃
  • 흐림함양군24.8℃
  • 구름많음제천22.1℃
  • 흐림북창원25.5℃
  • 구름많음정읍25.4℃
  • 구름많음서산24.0℃
  • 흐림춘천19.5℃
  • 흐림청송군22.0℃
  • 구름많음순창군25.1℃
  • 비북춘천19.5℃
  • 흐림통영21.4℃
  • 흐림철원20.2℃
  • 흐림임실24.2℃
  • 흐림창원22.7℃
  • 구름많음태백16.5℃
  • 흐림진도군22.9℃
  • 흐림광주26.1℃
  • 흐림동해19.3℃
  • 흐림김해시22.5℃
  • 흐림장흥25.6℃
  • 흐림정선군19.7℃
  • 구름많음서청주25.5℃
  • 구름많음백령도17.8℃
  • 구름많음수원23.9℃
  • 흐림양산시23.5℃
  • 구름많음안동23.6℃
  • 흐림고산20.9℃
  • 구름많음영월21.2℃
  • 흐림강릉19.0℃
  • 흐림의령군24.7℃
  • 흐림영덕20.3℃
  • 구름많음서울23.6℃
  • 흐림성산23.0℃
  • 구름많음인제17.3℃
  • 흐림울산21.3℃
  • 흐림밀양25.0℃
  • 흐림진주24.5℃
  • 구름많음천안25.1℃
  • 흐림해남24.4℃
  • 구름많음봉화21.1℃
  • 구름많음이천22.4℃
  • 흐림영천21.4℃
  • 구름많음고창군24.7℃
  • 흐림대구22.8℃
  • 흐림광양시23.7℃
  • 구름많음부여25.1℃
  • 흐림순천24.4℃
  • 흐림포항20.5℃
  • 흐림여수23.5℃
  • 구름많음청주26.4℃
  • 흐림서귀포22.5℃
  • 흐림양평21.9℃
  • 구름많음충주23.7℃
  • 흐림남원25.1℃
  • 구름많음동두천22.1℃
  • 구름많음장수22.8℃
  • 구름많음세종26.3℃
  • 구름많음상주23.7℃
  • 구름많음영주20.9℃
  • 비부산22.8℃
  • 소나기인천23.7℃
  • 구름많음대전26.1℃
  • 흐림대관령15.7℃
  • 구름많음고창25.4℃
  • 흐림구미25.0℃
  • 흐림고흥24.4℃

김성제 시장 "의왕시를 대한민국 최고 명품자족도시로 만들겠다"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6-20 11:08:14
취임 2주년 기자회견

김성제 의왕시장이 취임 2주년을 맞아 "도시개발 사업과 산업단지 확대, 교통인프라 구축을 통해 의왕시를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자족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 김성제 의와시장이 20일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영석 기자]

 

김 시장은 20일 시청 대회의실에 '시민과 함께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겠다'는 구호 아래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년은 우리 1000여 명의 공직자들과 함께 의왕시의 발전을 위해 힘차게 뛰어온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81개 공약 사업 중 34개가 완료돼 76%의 공약 이행률을 보이고 있고, 의왕시가 대내외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면서 "무엇보다 고무적인 것은 시민들이 오랫동안 바라왔던 숙원사업이 하나씩 해결되고 있는 것"이라고 소회했다.

 

대표적인 사례로 김 시장은 문화예술인의 20여 년 숙원이었던 '의왕 문화예술회관' 착공과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 가시화를 꼽았다.

 

특히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평가하는'2022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23년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등급, '2024년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SA등급을 달성해 공약의 수립부터 실천계획, 이행실적까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으로 평가받았다"고 소개했다.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3곳으로 의왕시가 대표적 도시로 자리매김했다.

 

▲ 김성제 의왕시장이 20일 취임 2주년 기자회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김영석 기자]

 

김 시장은 "앞으로의 2년은 2030년 우리 의왕시의 미래를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추진할 대표적 비전도 밝혔다.

 

그는 "LH에서 추진하고 있는 5개의 도시개발사업 등 전역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들을 통해 의왕시 전체를 하나의 신도시로 변모시키겠다"고 피력했다.

 

또 "인덕원~동탄선과 월곶~판교선, GTX-C 노선이 동시에 추진되고 있다"며 "2029년까지 4개의 지하철 노선이 신설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도 했다.

 

아울러 "포일동에 산업단지를 만들어 의료·바이오 단지를 유치해 과천과 판교를 잇는 지식산업벨트로 육성하고, 학교 교육경비 지원을 통해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교육으뜸도시를 만들겠다"고 비전도 제시했다.

 

김 시장은 "추진 중인 이들 사업을 차질 없이 마무리해 의왕시가 '2030년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뛰겠다"면서 "의왕시가 더 큰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회견을 마쳤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