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거창군 소식] 사과 유통시장 개혁 토론회-주상면 영농부산물 목재파쇄기 운영

  • 맑음흑산도25.7℃
  • 구름많음성산24.9℃
  • 구름많음북창원28.3℃
  • 맑음의성30.0℃
  • 맑음상주30.1℃
  • 맑음장흥27.4℃
  • 맑음완도28.4℃
  • 맑음고산24.0℃
  • 맑음대구28.1℃
  • 맑음제주25.4℃
  • 맑음산청29.0℃
  • 맑음순창군31.1℃
  • 구름많음울산22.5℃
  • 맑음영천26.5℃
  • 맑음천안30.8℃
  • 맑음순천27.2℃
  • 맑음진도군26.9℃
  • 맑음청주32.6℃
  • 맑음고흥26.3℃
  • 구름많음철원29.9℃
  • 맑음서산29.8℃
  • 맑음영광군27.1℃
  • 맑음동해24.0℃
  • 맑음장수28.6℃
  • 구름많음원주30.0℃
  • 구름많음울릉도22.1℃
  • 맑음보은29.1℃
  • 구름많음부여30.8℃
  • 맑음보령29.3℃
  • 구름많음통영24.3℃
  • 맑음강화28.6℃
  • 흐림양산시26.9℃
  • 맑음북강릉26.0℃
  • 맑음함양군30.4℃
  • 맑음대관령23.6℃
  • 구름많음인제28.0℃
  • 맑음영덕22.4℃
  • 구름많음전주29.9℃
  • 구름많음거제23.3℃
  • 맑음추풍령28.2℃
  • 맑음문경29.9℃
  • 맑음고창27.7℃
  • 맑음파주30.6℃
  • 맑음금산31.2℃
  • 흐림북부산25.7℃
  • 맑음목포26.4℃
  • 맑음울진21.9℃
  • 맑음안동29.1℃
  • 구름많음충주31.2℃
  • 맑음속초24.3℃
  • 맑음보성군28.1℃
  • 맑음수원30.1℃
  • 구름많음이천30.4℃
  • 구름많음서울31.1℃
  • 구름많음군산27.1℃
  • 맑음강릉27.7℃
  • 맑음광주29.1℃
  • 구름많음강진군27.3℃
  • 맑음구미31.1℃
  • 맑음정읍28.9℃
  • 맑음합천29.5℃
  • 맑음진주29.0℃
  • 맑음서청주30.6℃
  • 맑음청송군27.0℃
  • 구름많음동두천27.4℃
  • 맑음제천29.6℃
  • 맑음봉화28.6℃
  • 구름많음양평29.8℃
  • 맑음포항23.4℃
  • 맑음의령군29.1℃
  • 구름많음춘천31.6℃
  • 구름많음홍천29.0℃
  • 구름많음부안27.0℃
  • 맑음거창29.0℃
  • 맑음대전31.6℃
  • 맑음태백25.2℃
  • 맑음임실28.9℃
  • 맑음세종31.1℃
  • 구름많음부산23.3℃
  • 맑음영월30.9℃
  • 맑음광양시27.7℃
  • 맑음인천30.1℃
  • 구름많음북춘천31.0℃
  • 구름많음김해시26.5℃
  • 맑음여수24.4℃
  • 구름많음경주시25.4℃
  • 맑음백령도24.3℃
  • 구름많음창원23.6℃
  • 맑음해남27.0℃
  • 구름많음밀양29.2℃
  • 맑음서귀포25.1℃
  • 맑음홍성31.3℃
  • 구름많음남해24.3℃
  • 맑음영주28.9℃
  • 맑음정선군29.6℃
  • 맑음고창군29.0℃
  • 맑음남원31.0℃

[거창군 소식] 사과 유통시장 개혁 토론회-주상면 영농부산물 목재파쇄기 운영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3-22 10:48:48

경남 거창군은 지난 2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구인모 군수, 이홍희 군의회 의장, 군의원, 농협관계자, 유통업체 대표 등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사과 유통시장 개혁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 20일 열린 사과 유통시장 개혁을 위한 대토론 행사장 모습 [거창군 제공]

 

이날 토론회는 지역에서 생산된 사과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고 거창APC를 통해 팔리는 구조를 만들기 위한 산지유통 활성화 및 단일 브랜드 마케팅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김동석 거창군 농업기술센터소장이 '거창사과 유통시장에 대한 추진경과와 향후계획'을, 양재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경남본부장이 '정부 산지유통 정책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사과 재배 농민들의 현장의 목소를 듣는 정책 질의, 건의에 대한 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주상면, 불법소각 예방을 위한 목재파쇄기 운영


▲ 목쇄파쇄기 운영단의 활동 현장 모습 [거창군 제공]

 

거창군 주상면(면장 박승진)은 봄철 본격적인 영농기에 따른 불법소각 예방을 위해 목재파쇄기 운영단을 구성해 영농부산물 수거와 파쇄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목재파쇄기 운영은 산림지역과 가깝고 불법소각으로 산불 발생우려가 높은 경작지와 영농부산물 처리에 애로사항이 많은 고령 농가를 우선으로 시행되고 있다. 현재 2.3ha 농지의 영농부산물을 파쇄했다.

 

도평마을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우리 마을에 고령 농가가 많아서 영농 부산물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면에서 꼭 필요한 시기에 목재파쇄기 운영으로 걱정과 일손을 덜어줘서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