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거창군 소식] 사과 유통시장 개혁 토론회-주상면 영농부산물 목재파쇄기 운영

  • 맑음광양시23.5℃
  • 맑음인제23.3℃
  • 구름많음동두천28.4℃
  • 맑음부안24.8℃
  • 맑음보성군24.1℃
  • 맑음부산22.3℃
  • 맑음백령도22.6℃
  • 맑음영주26.0℃
  • 맑음창원22.2℃
  • 맑음거제21.5℃
  • 맑음밀양27.4℃
  • 맑음울릉도19.6℃
  • 맑음동해22.3℃
  • 맑음천안28.1℃
  • 맑음울산21.2℃
  • 구름많음대전29.7℃
  • 맑음홍천28.7℃
  • 구름많음강진군24.7℃
  • 구름많음수원28.1℃
  • 맑음포항21.9℃
  • 맑음거창27.1℃
  • 맑음서청주29.4℃
  • 구름많음강릉25.6℃
  • 구름많음강화25.0℃
  • 맑음남해21.6℃
  • 맑음경주시23.6℃
  • 맑음순천22.6℃
  • 맑음목포25.1℃
  • 맑음흑산도22.6℃
  • 맑음원주29.3℃
  • 맑음영광군25.6℃
  • 맑음구미28.9℃
  • 구름많음해남24.7℃
  • 맑음안동27.0℃
  • 맑음정선군24.5℃
  • 구름많음북강릉24.1℃
  • 맑음홍성29.3℃
  • 맑음봉화24.6℃
  • 맑음의령군27.3℃
  • 맑음양산시24.8℃
  • 구름많음성산22.7℃
  • 맑음상주27.2℃
  • 맑음북창원24.1℃
  • 맑음군산25.9℃
  • 맑음제주23.8℃
  • 구름많음순창군27.9℃
  • 맑음진도군25.0℃
  • 맑음고산22.7℃
  • 맑음장흥23.6℃
  • 맑음문경24.8℃
  • 맑음함양군28.2℃
  • 맑음대구26.2℃
  • 구름많음서울29.2℃
  • 맑음영천23.6℃
  • 맑음보령24.7℃
  • 맑음합천28.1℃
  • 맑음충주28.8℃
  • 맑음전주28.0℃
  • 구름많음보은27.7℃
  • 구름많음서귀포23.4℃
  • 맑음양평29.4℃
  • 맑음추풍령24.4℃
  • 맑음속초22.1℃
  • 맑음정읍27.1℃
  • 맑음고창25.7℃
  • 맑음완도24.7℃
  • 맑음세종27.5℃
  • 구름많음부여28.6℃
  • 맑음청주31.3℃
  • 맑음고창군26.2℃
  • 맑음북춘천29.5℃
  • 맑음진주22.8℃
  • 맑음의성27.7℃
  • 맑음금산28.5℃
  • 맑음임실26.3℃
  • 맑음청송군24.3℃
  • 맑음장수23.5℃
  • 맑음산청27.1℃
  • 맑음서산27.1℃
  • 맑음춘천29.9℃
  • 맑음영월27.9℃
  • 맑음파주28.1℃
  • 맑음태백21.5℃
  • 맑음이천27.2℃
  • 구름많음인천28.1℃
  • 맑음광주27.5℃
  • 맑음영덕20.2℃
  • 구름많음대관령21.9℃
  • 맑음철원29.2℃
  • 맑음김해시23.5℃
  • 맑음울진20.8℃
  • 맑음북부산23.5℃
  • 맑음여수22.2℃
  • 맑음고흥23.9℃
  • 맑음제천27.7℃
  • 맑음남원28.8℃
  • 맑음통영22.4℃

[거창군 소식] 사과 유통시장 개혁 토론회-주상면 영농부산물 목재파쇄기 운영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3-22 10:48:48

경남 거창군은 지난 2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구인모 군수, 이홍희 군의회 의장, 군의원, 농협관계자, 유통업체 대표 등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사과 유통시장 개혁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 20일 열린 사과 유통시장 개혁을 위한 대토론 행사장 모습 [거창군 제공]

 

이날 토론회는 지역에서 생산된 사과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고 거창APC를 통해 팔리는 구조를 만들기 위한 산지유통 활성화 및 단일 브랜드 마케팅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김동석 거창군 농업기술센터소장이 '거창사과 유통시장에 대한 추진경과와 향후계획'을, 양재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경남본부장이 '정부 산지유통 정책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사과 재배 농민들의 현장의 목소를 듣는 정책 질의, 건의에 대한 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주상면, 불법소각 예방을 위한 목재파쇄기 운영


▲ 목쇄파쇄기 운영단의 활동 현장 모습 [거창군 제공]

 

거창군 주상면(면장 박승진)은 봄철 본격적인 영농기에 따른 불법소각 예방을 위해 목재파쇄기 운영단을 구성해 영농부산물 수거와 파쇄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목재파쇄기 운영은 산림지역과 가깝고 불법소각으로 산불 발생우려가 높은 경작지와 영농부산물 처리에 애로사항이 많은 고령 농가를 우선으로 시행되고 있다. 현재 2.3ha 농지의 영농부산물을 파쇄했다.

 

도평마을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우리 마을에 고령 농가가 많아서 영농 부산물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면에서 꼭 필요한 시기에 목재파쇄기 운영으로 걱정과 일손을 덜어줘서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