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창녕군,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불평등 완화 분야 '최우수상' 수상

  • 흐림고흥20.9℃
  • 구름많음철원19.5℃
  • 구름많음여수21.0℃
  • 구름많음속초18.2℃
  • 맑음이천20.3℃
  • 맑음보은19.1℃
  • 구름많음서청주20.0℃
  • 맑음원주20.7℃
  • 흐림김해시20.6℃
  • 흐림목포22.3℃
  • 구름많음동해17.2℃
  • 구름많음봉화13.8℃
  • 구름많음수원22.0℃
  • 맑음울릉도17.7℃
  • 구름많음강릉17.2℃
  • 흐림완도20.8℃
  • 구름많음천안20.3℃
  • 맑음제천17.1℃
  • 맑음서울23.4℃
  • 흐림북부산21.2℃
  • 흐림장흥21.6℃
  • 흐림영광군21.8℃
  • 구름많음부안21.4℃
  • 흐림서귀포21.5℃
  • 흐림창원21.2℃
  • 흐림남해21.3℃
  • 맑음청주21.3℃
  • 맑음충주18.7℃
  • 구름많음북춘천19.9℃
  • 구름많음인제16.2℃
  • 구름많음보성군21.8℃
  • 맑음강화19.7℃
  • 구름많음영월17.1℃
  • 구름많음금산20.1℃
  • 흐림합천20.3℃
  • 맑음백령도19.3℃
  • 맑음대전20.4℃
  • 구름많음동두천20.3℃
  • 흐림양산시21.5℃
  • 구름많음태백13.8℃
  • 흐림통영19.9℃
  • 흐림거창19.3℃
  • 구름많음홍성21.1℃
  • 구름많음파주19.4℃
  • 맑음세종19.9℃
  • 구름많음울진17.7℃
  • 구름많음추풍령18.2℃
  • 맑음부여21.4℃
  • 흐림진도군21.8℃
  • 흐림산청19.7℃
  • 구름많음전주21.5℃
  • 구름많음청송군17.6℃
  • 맑음양평21.6℃
  • 구름많음문경16.1℃
  • 비제주19.9℃
  • 흐림포항20.0℃
  • 흐림대구19.0℃
  • 구름많음대관령13.1℃
  • 구름많음광주21.5℃
  • 흐림북창원21.7℃
  • 흐림진주20.2℃
  • 구름많음순창군20.9℃
  • 흐림임실20.7℃
  • 흐림거제19.6℃
  • 구름많음상주19.1℃
  • 구름많음춘천20.4℃
  • 흐림고창21.7℃
  • 구름많음영덕18.1℃
  • 흐림해남21.5℃
  • 맑음보령22.2℃
  • 구름많음북강릉16.8℃
  • 흐림광양시20.7℃
  • 흐림울산19.1℃
  • 구름많음서산21.3℃
  • 흐림밀양20.8℃
  • 구름많음정선군14.5℃
  • 흐림고창군21.6℃
  • 흐림고산20.4℃
  • 구름많음정읍21.5℃
  • 구름많음남원20.7℃
  • 구름많음의성18.4℃
  • 흐림의령군20.1℃
  • 흐림순천20.5℃
  • 구름많음영주16.8℃
  • 구름많음홍천19.1℃
  • 흐림성산20.4℃
  • 비부산20.1℃
  • 구름많음군산21.4℃
  • 흐림강진군21.9℃
  • 흐림함양군19.9℃
  • 흐림영천18.8℃
  • 구름많음인천23.3℃
  • 흐림경주시19.1℃
  • 구름많음안동17.7℃
  • 흐림장수18.5℃
  • 흐림흑산도20.8℃
  • 흐림구미19.6℃

창녕군,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불평등 완화 분야 '최우수상' 수상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08-01 23:38:12

경남 창녕군은 지난달 31일 열린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경제적 불평등 완화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 성낙인 군수 등이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2015년 일자리 분야 우수, 2021년 반부패·청렴 및 권익개선 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최우수상은 올해 처음이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전국 148개 기초자치단체가 참가한 가운데 지난달 30일부터 이틀간 김해 인제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일자리 및 고용환경 개선 △사회적 불평등 완화 △경제적 불평등 완화 △인구구조 변화 대응 △기후환경 생태 △지역문화 활성화 △공동체 강화 7개 분야에 총 186개 사례가 발표됐다.

 

군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창녕농민 웃게 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준 다시 돌아온 창녕갈릭버거'라는 주제로 경제적 불평등 완화에 노력한 점이 평가단의 호평을 받았다.

 

창녕은 전국 최대 마늘 주산지로 생산량과 재배면적이 전국 1위로 깨끗한 수질과 유황분 토지로 맛과 향, 영양소 모두 최고 품질로 평가받는다.

 

특히 한국맥도날드와 협업해 창녕마늘을 이용한 '창녕갈릭버거'를 출시함으로써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창녕마늘 132톤을 소비하는 성과를 냈다. 식품업체와의 지역상생 협약체결 및 제품 출시로,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게 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성낙인 군수는 "이번 수상은 창녕군 발전을 위한 군민 여러분의 성원과 800여 공직자의 열정으로 이뤄낸 성과"라며 "민선 8기 후반기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앞으로 모든 역량을 집중해 군민이 체감하는 변화된 창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