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창녕군,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불평등 완화 분야 '최우수상' 수상

  • 맑음청주20.6℃
  • 흐림완도20.5℃
  • 비부산20.1℃
  • 흐림순창군21.0℃
  • 구름많음태백13.6℃
  • 구름많음금산19.3℃
  • 맑음홍성19.4℃
  • 흐림보은19.1℃
  • 흐림남해20.4℃
  • 구름많음영월15.8℃
  • 구름많음안동18.0℃
  • 흐림흑산도21.0℃
  • 흐림해남21.5℃
  • 구름많음청송군18.0℃
  • 맑음부안19.8℃
  • 흐림문경17.6℃
  • 흐림정읍20.3℃
  • 흐림고산20.4℃
  • 맑음북춘천16.6℃
  • 맑음세종19.1℃
  • 구름많음울진17.7℃
  • 흐림밀양21.0℃
  • 구름많음포항19.9℃
  • 구름많음강진군21.6℃
  • 흐림함양군19.3℃
  • 흐림진도군20.6℃
  • 흐림상주18.6℃
  • 구름많음봉화15.0℃
  • 흐림고창20.9℃
  • 흐림산청19.2℃
  • 맑음전주19.3℃
  • 맑음철원17.5℃
  • 구름많음대전20.0℃
  • 구름많음천안19.0℃
  • 흐림통영19.3℃
  • 흐림동해17.0℃
  • 맑음원주18.6℃
  • 흐림여수20.4℃
  • 맑음파주18.7℃
  • 맑음보령19.9℃
  • 맑음홍천17.3℃
  • 흐림의령군20.2℃
  • 흐림거창19.0℃
  • 맑음서청주19.6℃
  • 흐림장수18.5℃
  • 흐림의성19.5℃
  • 맑음임실20.2℃
  • 흐림남원20.3℃
  • 구름많음서산19.3℃
  • 흐림북부산20.4℃
  • 맑음서울22.0℃
  • 구름많음영주14.9℃
  • 흐림고흥20.4℃
  • 맑음춘천18.8℃
  • 맑음속초17.4℃
  • 맑음이천18.3℃
  • 흐림광양시20.1℃
  • 흐림합천20.2℃
  • 흐림광주21.0℃
  • 비목포20.9℃
  • 구름많음군산20.4℃
  • 구름많음북강릉16.4℃
  • 구름많음제천16.0℃
  • 맑음백령도20.8℃
  • 흐림보성군21.3℃
  • 흐림대구19.6℃
  • 비창원20.7℃
  • 흐림고창군21.0℃
  • 맑음울릉도17.7℃
  • 맑음인제14.6℃
  • 흐림추풍령17.7℃
  • 구름많음충주18.1℃
  • 흐림서귀포21.7℃
  • 흐림성산20.4℃
  • 흐림구미19.3℃
  • 흐림영천19.1℃
  • 맑음인천21.8℃
  • 비울산18.5℃
  • 구름많음영덕18.6℃
  • 흐림김해시19.4℃
  • 흐림장흥20.9℃
  • 맑음강화17.9℃
  • 흐림거제18.8℃
  • 흐림진주19.6℃
  • 구름많음부여19.5℃
  • 구름많음영광군21.1℃
  • 맑음양평19.0℃
  • 흐림북창원20.9℃
  • 비제주19.8℃
  • 흐림양산시19.7℃
  • 구름많음대관령13.1℃
  • 구름많음강릉17.3℃
  • 흐림순천20.2℃
  • 맑음정선군13.1℃
  • 맑음동두천17.8℃
  • 맑음수원20.0℃
  • 흐림경주시18.8℃

창녕군,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불평등 완화 분야 '최우수상' 수상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08-01 23:38:12

경남 창녕군은 지난달 31일 열린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경제적 불평등 완화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 성낙인 군수 등이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2015년 일자리 분야 우수, 2021년 반부패·청렴 및 권익개선 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최우수상은 올해 처음이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전국 148개 기초자치단체가 참가한 가운데 지난달 30일부터 이틀간 김해 인제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일자리 및 고용환경 개선 △사회적 불평등 완화 △경제적 불평등 완화 △인구구조 변화 대응 △기후환경 생태 △지역문화 활성화 △공동체 강화 7개 분야에 총 186개 사례가 발표됐다.

 

군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창녕농민 웃게 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준 다시 돌아온 창녕갈릭버거'라는 주제로 경제적 불평등 완화에 노력한 점이 평가단의 호평을 받았다.

 

창녕은 전국 최대 마늘 주산지로 생산량과 재배면적이 전국 1위로 깨끗한 수질과 유황분 토지로 맛과 향, 영양소 모두 최고 품질로 평가받는다.

 

특히 한국맥도날드와 협업해 창녕마늘을 이용한 '창녕갈릭버거'를 출시함으로써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창녕마늘 132톤을 소비하는 성과를 냈다. 식품업체와의 지역상생 협약체결 및 제품 출시로,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게 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성낙인 군수는 "이번 수상은 창녕군 발전을 위한 군민 여러분의 성원과 800여 공직자의 열정으로 이뤄낸 성과"라며 "민선 8기 후반기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앞으로 모든 역량을 집중해 군민이 체감하는 변화된 창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