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한국맥도날드, 양상추 농장에 폐배지 재활용 친환경 비료 전달

  • 맑음고흥18.3℃
  • 맑음울산19.0℃
  • 맑음광주22.0℃
  • 맑음서산19.3℃
  • 맑음청주22.7℃
  • 구름많음태백13.5℃
  • 구름많음봉화13.8℃
  • 맑음수원20.5℃
  • 구름많음산청18.9℃
  • 구름많음정선군14.6℃
  • 안개흑산도19.1℃
  • 구름많음철원18.3℃
  • 박무인천21.6℃
  • 맑음홍성19.6℃
  • 맑음통영19.0℃
  • 맑음대전21.8℃
  • 박무여수21.3℃
  • 맑음군산21.0℃
  • 맑음강화19.7℃
  • 맑음대구19.1℃
  • 맑음울진17.7℃
  • 맑음전주22.4℃
  • 안개백령도18.9℃
  • 맑음부산19.9℃
  • 맑음안동18.5℃
  • 맑음밀양18.8℃
  • 맑음서귀포19.8℃
  • 구름많음북창원19.4℃
  • 맑음임실18.8℃
  • 맑음추풍령17.5℃
  • 맑음동두천17.8℃
  • 맑음강진군18.8℃
  • 맑음거창19.1℃
  • 맑음강릉18.6℃
  • 구름많음영월17.6℃
  • 맑음양산시18.8℃
  • 구름많음경주시17.1℃
  • 맑음영천16.9℃
  • 맑음대관령10.3℃
  • 맑음보성군19.9℃
  • 맑음완도19.0℃
  • 맑음함양군19.2℃
  • 맑음합천19.4℃
  • 맑음순천19.7℃
  • 맑음장수19.1℃
  • 맑음장흥18.8℃
  • 맑음남원20.5℃
  • 맑음영덕15.9℃
  • 맑음금산19.9℃
  • 구름많음울릉도18.7℃
  • 맑음보은17.8℃
  • 맑음부여19.4℃
  • 맑음진도군17.3℃
  • 맑음구미20.2℃
  • 맑음부안21.2℃
  • 맑음고창군19.9℃
  • 맑음원주21.1℃
  • 맑음남해18.7℃
  • 맑음충주19.6℃
  • 맑음포항18.7℃
  • 맑음속초20.0℃
  • 구름많음동해16.6℃
  • 맑음서청주19.6℃
  • 맑음정읍21.4℃
  • 맑음상주18.7℃
  • 맑음천안18.4℃
  • 맑음해남18.0℃
  • 맑음의령군18.4℃
  • 맑음영광군19.7℃
  • 구름많음영주15.9℃
  • 맑음서울21.6℃
  • 맑음순창군19.7℃
  • 맑음북부산18.2℃
  • 맑음창원18.9℃
  • 맑음청송군13.8℃
  • 맑음고창19.7℃
  • 맑음홍천19.2℃
  • 맑음세종20.2℃
  • 맑음춘천19.0℃
  • 맑음북춘천18.7℃
  • 맑음문경17.5℃
  • 맑음보령19.6℃
  • 맑음광양시20.2℃
  • 맑음양평20.2℃
  • 맑음진주18.6℃
  • 맑음성산19.2℃
  • 맑음제천17.5℃
  • 맑음의성15.9℃
  • 맑음고산19.5℃
  • 맑음북강릉17.4℃
  • 맑음거제17.7℃
  • 맑음파주18.1℃
  • 맑음인제15.7℃
  • 맑음김해시18.1℃
  • 맑음이천19.2℃
  • 박무목포20.0℃
  • 맑음제주21.0℃

한국맥도날드, 양상추 농장에 폐배지 재활용 친환경 비료 전달

설석용 기자
기사승인 : 2025-08-22 10:53:30

한국맥도날드가 폐배지 재자원화를 통한 농가 지원을 이어가며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전날 신세계푸드와 함께 강원도 횡성 소재의 양상추 농가에 친환경 유기성 비료 49톤을 전달했다. 지난해 대비 36% 늘어난 규모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1일 신세계푸드와 함께 친환경 유기성 비료를 강원도 횡성 소재의 양상추 농가에 전달했다.[한국맥도날드 제공]

 

이번에 제공된 친환경 비료는 한국맥도날드에 토마토를 공급하는 스마트팜에서 수거한 폐배지와 '맥카페' 커피 추출 후 남은 커피박을 활용해 제작됐다. 해당 농가에서 수확된 양상추는 다시 맥도날드 메뉴에 사용되며 자원의 선순환 구조를 완성한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아우터 제작 등 맥도날드는 자원 순환을 통한 친환경 정책에 적극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환경 보호와 지역 농가 지원을 아우르는 ESG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맥도날드는 다방면에서 경영 전반에 친환경 요소를 도입하고 있다. 매장 내 100% 재생 페트와 바이오왁스 랩지, FSC 인증 종이 등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다.

 

지난 2023년 신세계푸드와 함께 폐배지로 인한 환경 부담을 줄이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지난해부터 농가에 친환경 비료를 공급하고 있다.

 

KPI뉴스 / 설석용 기자 ssyasd@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