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소식] 내년 예산안 1조1594억 편성-SNS 알리미 모집

  • 구름많음정읍25.7℃
  • 맑음파주30.3℃
  • 구름많음의성23.5℃
  • 흐림장수21.3℃
  • 흐림거창22.1℃
  • 맑음보령28.4℃
  • 흐림영천20.6℃
  • 흐림추풍령21.2℃
  • 맑음인천29.9℃
  • 맑음영월28.2℃
  • 맑음양평28.7℃
  • 흐림고흥22.9℃
  • 맑음동두천30.2℃
  • 구름많음밀양25.6℃
  • 맑음인제26.2℃
  • 흐림포항20.7℃
  • 맑음이천29.4℃
  • 흐림강진군24.3℃
  • 흐림통영21.8℃
  • 흐림창원23.6℃
  • 흐림영덕19.6℃
  • 흐림진도군23.4℃
  • 맑음백령도23.9℃
  • 맑음북춘천28.7℃
  • 구름많음대전25.3℃
  • 흐림완도23.8℃
  • 흐림성산21.5℃
  • 흐림남해23.8℃
  • 맑음서산28.0℃
  • 맑음북강릉20.9℃
  • 구름많음보은23.2℃
  • 맑음태백20.2℃
  • 맑음원주29.5℃
  • 맑음동해21.6℃
  • 흐림보성군24.3℃
  • 구름많음고창26.7℃
  • 맑음청주27.4℃
  • 흐림해남23.8℃
  • 구름많음울진20.9℃
  • 흐림양산시22.5℃
  • 흐림울릉도19.6℃
  • 흐림청송군21.7℃
  • 흐림순천23.6℃
  • 흐림김해시23.4℃
  • 구름많음흑산도22.9℃
  • 맑음홍천29.2℃
  • 흐림합천24.0℃
  • 흐림진주24.2℃
  • 맑음부여26.4℃
  • 흐림부산22.6℃
  • 구름많음전주26.7℃
  • 구름많음금산24.1℃
  • 구름많음안동23.3℃
  • 흐림대구22.0℃
  • 흐림산청22.9℃
  • 맑음강릉21.8℃
  • 흐림경주시19.5℃
  • 맑음철원30.2℃
  • 흐림북부산22.4℃
  • 맑음목포25.1℃
  • 맑음세종25.2℃
  • 구름많음의령군25.2℃
  • 흐림함양군23.2℃
  • 흐림고산22.6℃
  • 맑음춘천28.6℃
  • 구름많음여수22.3℃
  • 맑음부안27.1℃
  • 구름많음고창군25.9℃
  • 맑음제천26.3℃
  • 맑음서청주24.9℃
  • 맑음수원28.5℃
  • 흐림장흥23.4℃
  • 흐림구미24.2℃
  • 맑음천안25.8℃
  • 구름많음임실24.0℃
  • 맑음서울29.5℃
  • 흐림상주24.8℃
  • 구름많음순창군25.5℃
  • 맑음홍성26.7℃
  • 구름많음군산27.4℃
  • 구름많음광주27.3℃
  • 흐림거제21.8℃
  • 맑음정선군24.0℃
  • 맑음속초22.2℃
  • 구름많음영광군26.7℃
  • 구름많음남원25.2℃
  • 구름많음문경24.2℃
  • 맑음충주28.0℃
  • 흐림북창원23.8℃
  • 맑음봉화23.0℃
  • 흐림울산19.5℃
  • 흐림광양시24.0℃
  • 흐림제주22.5℃
  • 맑음대관령17.9℃
  • 맑음영주24.4℃
  • 맑음강화29.4℃
  • 비서귀포20.0℃

[밀양시 소식] 내년 예산안 1조1594억 편성-SNS 알리미 모집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5-11-24 11:05:41

경남 밀양시는 올해 본예산보다 752억(6.9%) 증가한 1조1594억 원 규모의 '2026년도 본예산'을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했다고 24일 밝혔다.

 

▲ 밀양시청 전경 [밀양시 제공]

 

사상 처음으로 일반회계 1조 시대를 맞아, 재정 역량 확대에 걸맞은 복지·교육·미래 먹거리 사업에 중점을 두고, 예산을 편성했다고 밀양시는 강조했다. 

 

분야별 세출 예산은 △사회복지 3075억(27%) △농림해양수산 1614억(14%) △환경 1836억(16%) △국토 및 지역개발 812억(7%) △문화관광 756억(7%) △교통 및 물류 717억(6%) △공공질서 및 안전 479억(4%) △산업·중소기업 및 에너지 278억(2%) △교육 122억(1%) 등이다. 

 

시가 제출한 2026년도 예산안은 제269회 시의회 제2차 정례회 심의를 거쳐 12월 19일에 최종 확정된다. 

 

밀양시, 2026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알리미 모집

 

▲ 밀양시 SNS 알리미 모집 카드뉴스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12일 1일까지 '2026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알리미'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블로그 10명, 유튜브 5명, 인스타그램 5명 등 총 20명이다. 2026년에는 인스타그램 부문이 신설됐다. 

 

선발된 SNS 알리미는 내년 연말까지 밀양시의 숨겨진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 등을 발굴해 품질 높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에 공유하게 된다. 활동자에게는 매월 콘텐츠 제작에 따른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희망자는 밀양시 대표 누리집의 고시·공고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밀양시 대표 누리집 또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