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화성시, '깨끗한 경기 만들기' 경기도 시군평가 2년 연속 '최우수'

  • 구름많음완도21.2℃
  • 구름많음북강릉17.5℃
  • 구름많음충주20.5℃
  • 구름많음임실19.6℃
  • 구름많음광양시21.1℃
  • 구름많음정읍20.8℃
  • 구름많음진도군21.2℃
  • 구름많음동해19.4℃
  • 구름많음부안20.0℃
  • 구름많음고흥21.2℃
  • 비청주21.7℃
  • 구름많음문경20.1℃
  • 흐림산청18.6℃
  • 구름많음보성군21.2℃
  • 구름많음울진18.3℃
  • 흐림거창18.1℃
  • 구름많음영월20.0℃
  • 흐림울릉도19.3℃
  • 구름많음이천20.1℃
  • 구름많음봉화19.4℃
  • 흐림속초18.4℃
  • 구름많음진주20.2℃
  • 맑음동두천20.3℃
  • 흐림강진군20.6℃
  • 구름많음원주19.8℃
  • 흐림백령도18.1℃
  • 구름많음의령군20.5℃
  • 구름많음장수17.7℃
  • 구름많음남원21.3℃
  • 흐림영덕17.7℃
  • 맑음강화20.2℃
  • 맑음군산19.7℃
  • 구름많음영주19.8℃
  • 구름많음흑산도21.9℃
  • 흐림부산21.0℃
  • 구름많음태백14.8℃
  • 구름많음해남21.0℃
  • 구름많음순천19.0℃
  • 구름많음수원21.8℃
  • 흐림청송군19.1℃
  • 구름많음대관령13.8℃
  • 흐림부여19.9℃
  • 구름많음홍성20.0℃
  • 흐림인제16.6℃
  • 구름많음광주21.5℃
  • 맑음파주19.1℃
  • 흐림북창원21.2℃
  • 구름많음목포21.2℃
  • 구름많음정선군17.4℃
  • 비울산19.4℃
  • 비포항19.0℃
  • 흐림고산19.7℃
  • 흐림함양군18.5℃
  • 구름많음영천19.7℃
  • 흐림통영21.1℃
  • 구름많음제천18.7℃
  • 구름많음밀양21.9℃
  • 구름많음추풍령18.7℃
  • 맑음철원18.5℃
  • 비북춘천18.6℃
  • 구름많음서산20.2℃
  • 흐림대구20.3℃
  • 구름많음북부산22.0℃
  • 구름많음보령20.8℃
  • 흐림영광군20.7℃
  • 흐림창원21.3℃
  • 흐림금산20.2℃
  • 구름많음안동20.4℃
  • 흐림대전20.5℃
  • 구름많음거제19.6℃
  • 구름많음경주시19.4℃
  • 구름많음양평20.2℃
  • 흐림서귀포22.4℃
  • 구름많음고창군21.1℃
  • 흐림성산19.9℃
  • 흐림보은19.8℃
  • 구름많음홍천18.0℃
  • 흐림양산시21.7℃
  • 흐림합천20.6℃
  • 흐림여수21.0℃
  • 구름많음구미20.5℃
  • 구름많음김해시20.3℃
  • 구름많음서청주20.7℃
  • 구름많음서울21.5℃
  • 구름많음장흥20.8℃
  • 흐림의성20.9℃
  • 구름많음인천22.2℃
  • 구름많음남해20.3℃
  • 흐림상주20.1℃
  • 구름많음천안20.6℃
  • 구름많음강릉18.2℃
  • 흐림춘천18.7℃
  • 비제주19.6℃
  • 구름많음고창20.8℃
  • 흐림세종20.4℃
  • 흐림순창군20.5℃
  • 구름많음전주21.3℃

화성시, '깨끗한 경기 만들기' 경기도 시군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5-11-19 11:13:38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위한 전방위 분야서 우수한 성적

화성시가 경기도 '2025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평가에서 A그룹 1위(최우수상)을 차지하며 2년 연속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 지난 15일 진행된 '2025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화성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 제공]

 

평가는 '깨끗한 경기 만들기' 종합계획 사업으로,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을 인구 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눠 매년 실시한다.

 

이번 평가는 생활폐기물 감축을 위한 우수사례 발표회(정성평가)와 생활폐기물 분야 10개 정량지표 평가(정량평가)를 합산해 지난 15일 진행됐다.

 

평가 결과 화성시는 10개시로 구성된 A그룹에서 정량·정성 점수를 합산한 종합평가 1위로 선정되며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화성시는 △생활폐기물 발생량 감축 △재활용률 제고 △불법행위 예방을 위한 홍보·교육 △분리배출 인프라 구축 등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전방위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29개 읍면동과 협업해 '시민과 함께하는 품격 있고 깨끗한 도시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며, 1회용품 사용 규제업소 지도점검, 행복홀씨 입양사업 활성화, 우수사례 발표 등 시민 참여형 자원순환 추진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병섭 화성시 자원순환과장은 "생활폐기물 감축은 시민들의 동참이 있을 때 가능하다"며 "시는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문화 조성을 통해 깨끗한 도시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