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거창군 소식] 독림가 이태인씨 군수 표창-가북면 방문형 공유냉장고 '활기'

  • 구름많음밀양19.9℃
  • 구름많음거제19.4℃
  • 구름많음강릉15.1℃
  • 구름많음충주17.2℃
  • 구름많음완도20.0℃
  • 구름많음상주17.9℃
  • 구름많음인천22.1℃
  • 구름많음강화18.5℃
  • 구름많음합천20.2℃
  • 구름많음부산19.0℃
  • 구름많음북창원20.4℃
  • 흐림봉화13.2℃
  • 맑음경주시15.9℃
  • 구름많음안동17.0℃
  • 구름많음김해시18.6℃
  • 흐림제주21.5℃
  • 맑음울릉도16.2℃
  • 구름많음장흥19.7℃
  • 구름많음남원19.0℃
  • 맑음청송군14.6℃
  • 구름많음원주17.6℃
  • 구름많음보은16.4℃
  • 구름많음해남19.0℃
  • 구름많음홍천15.5℃
  • 구름많음광주21.2℃
  • 구름많음추풍령16.2℃
  • 맑음북강릉15.8℃
  • 구름많음춘천16.4℃
  • 맑음의성15.9℃
  • 구름많음울산16.2℃
  • 구름많음진도군17.5℃
  • 구름많음통영18.9℃
  • 구름많음속초15.4℃
  • 구름많음서청주18.5℃
  • 구름많음대관령8.6℃
  • 구름많음부여19.4℃
  • 구름많음고산18.8℃
  • 구름많음동해14.7℃
  • 구름많음영주15.2℃
  • 구름많음금산17.6℃
  • 맑음영덕14.7℃
  • 구름많음거창17.4℃
  • 구름많음이천17.1℃
  • 흐림제천14.1℃
  • 흐림남해19.3℃
  • 구름많음태백9.9℃
  • 맑음철원17.1℃
  • 맑음대구17.5℃
  • 구름많음서산18.5℃
  • 구름많음영천15.3℃
  • 구름많음영광군18.3℃
  • 구름많음구미17.9℃
  • 구름많음고흥19.3℃
  • 구름많음군산19.7℃
  • 구름많음청주21.2℃
  • 구름많음여수20.9℃
  • 구름많음파주18.7℃
  • 구름많음양평18.4℃
  • 구름많음고창군18.5℃
  • 맑음흑산도18.6℃
  • 구름많음장수15.5℃
  • 구름많음보령20.5℃
  • 구름많음전주20.0℃
  • 흐림광양시20.2℃
  • 구름많음서울21.5℃
  • 구름많음성산21.0℃
  • 구름많음의령군19.3℃
  • 구름많음영월14.7℃
  • 구름많음보성군20.3℃
  • 구름많음수원19.4℃
  • 구름많음목포19.8℃
  • 구름많음울진14.9℃
  • 구름많음산청18.4℃
  • 구름많음정선군12.2℃
  • 구름많음고창18.6℃
  • 박무백령도19.4℃
  • 구름많음함양군17.9℃
  • 구름많음순천18.2℃
  • 박무홍성19.0℃
  • 구름많음진주18.2℃
  • 구름많음포항17.4℃
  • 맑음서귀포20.5℃
  • 구름많음인제13.9℃
  • 구름많음정읍18.9℃
  • 구름많음세종18.9℃
  • 구름많음문경16.5℃
  • 맑음북춘천15.8℃
  • 구름많음동두천18.5℃
  • 흐림창원20.8℃
  • 구름많음북부산19.0℃
  • 구름많음순창군18.7℃
  • 구름많음강진군19.7℃
  • 구름많음대전19.8℃
  • 흐림부안19.7℃
  • 구름많음양산시19.6℃
  • 흐림임실17.7℃
  • 맑음천안17.8℃

[거창군 소식] 독림가 이태인씨 군수 표창-가북면 방문형 공유냉장고 '활기'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5-17 12:29:01

경남 거창군 가북면 용암리 개금마을에서 산양삼을 재배하는 독림가 이태인 씨가 지난 15일 열린 산양삼축제 개막식에서 임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 이태인 씨가 15일 열린 산양삼축제 개막식에서 구인모 군수로부터 표창을 받고 있다. [거창군 제공]

 

이태인 씨는 2006년부터 산양삼 재배를 시작해 2014년 독림가로 선정, 2015년부터 2017년에는 산림복합 경영단지 공모사업으로 산양삼 재배단지를 조성해 현재 약 14ha의 산양삼을 재배하고 있다.

 

2022년에는 산양삼 민간채종포로 선정돼 종자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고, K-forestfood 인증농가로 뽑혀 선도적인 임업인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태인 씨는 "거창군산양삼협회 회원이라는 것이 자랑스럽고 앞으로 지역 임업발전에 앞장서고 산림의 공익적 역할을 충실히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가북면, 심방마을서 올해 첫 '자주만나장(場)' 열어


▲ 가북면 삼방마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나눔봉사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거창군 가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주영, 공공위원장 조정순)는 16일 가북 심방마을에서 올해 첫 '자주만나장(場)'을 열었다.

 

'자주만나장'은 가북면행정복지센터 공유냉장고 이용이 어려운 면민들의 접근성 확대를 위해 마을로 찾아가 나눔의 장을 펼치는 사업이다. 지난해 중촌마을을 첫 시작으로 다섯 번째로 추진됐다.

 

가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착한 부엌 행복을 전하는 반찬' 사업과 연계해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 자주만나장에서도 함께 나누며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시간이었다고 가북면은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