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황기영 KGM 대표, '동탑산업훈장' 수훈

  • 맑음부산20.0℃
  • 맑음동두천17.8℃
  • 맑음영광군19.7℃
  • 맑음세종20.0℃
  • 박무홍성19.4℃
  • 맑음완도18.8℃
  • 박무인천21.2℃
  • 구름많음제천16.9℃
  • 맑음추풍령17.0℃
  • 맑음전주22.1℃
  • 맑음인제15.1℃
  • 안개흑산도19.0℃
  • 맑음거제17.6℃
  • 맑음원주20.7℃
  • 구름많음태백13.2℃
  • 맑음순창군19.6℃
  • 맑음청송군13.3℃
  • 맑음울산19.1℃
  • 맑음속초19.5℃
  • 맑음정선군14.1℃
  • 맑음군산20.2℃
  • 맑음제주20.4℃
  • 맑음양산시18.4℃
  • 맑음정읍20.8℃
  • 맑음산청18.3℃
  • 맑음천안17.9℃
  • 맑음해남17.8℃
  • 맑음동해17.5℃
  • 맑음부안20.9℃
  • 맑음강진군18.8℃
  • 맑음청주22.3℃
  • 맑음철원17.8℃
  • 맑음충주19.1℃
  • 구름많음울릉도18.9℃
  • 맑음춘천18.4℃
  • 구름많음거창19.4℃
  • 맑음합천19.2℃
  • 구름많음통영18.9℃
  • 맑음강화20.9℃
  • 맑음이천18.9℃
  • 맑음밀양18.3℃
  • 맑음홍천18.6℃
  • 맑음양평19.5℃
  • 맑음임실18.9℃
  • 맑음순천19.5℃
  • 맑음고창19.5℃
  • 맑음영주15.6℃
  • 맑음의령군18.2℃
  • 맑음상주17.9℃
  • 맑음고흥18.0℃
  • 맑음남해18.6℃
  • 맑음광양시19.9℃
  • 맑음수원19.7℃
  • 맑음대전21.5℃
  • 맑음진주18.8℃
  • 맑음북부산17.7℃
  • 맑음경주시16.7℃
  • 맑음문경16.8℃
  • 맑음보은17.6℃
  • 맑음보성군19.7℃
  • 맑음구미19.9℃
  • 맑음북강릉16.1℃
  • 맑음김해시17.8℃
  • 맑음보령18.8℃
  • 맑음장수18.8℃
  • 맑음남원20.4℃
  • 맑음서청주19.2℃
  • 맑음북춘천18.3℃
  • 맑음영월17.0℃
  • 맑음고산19.3℃
  • 맑음포항18.5℃
  • 맑음창원19.0℃
  • 맑음광주21.2℃
  • 맑음파주17.7℃
  • 구름많음봉화13.3℃
  • 맑음부여18.8℃
  • 맑음금산19.7℃
  • 맑음성산18.8℃
  • 맑음목포19.9℃
  • 맑음의성15.3℃
  • 맑음강릉17.5℃
  • 맑음고창군19.9℃
  • 맑음안동16.7℃
  • 맑음대관령10.0℃
  • 맑음서산18.7℃
  • 맑음서귀포19.3℃
  • 맑음서울21.7℃
  • 맑음함양군19.3℃
  • 맑음영덕15.4℃
  • 맑음대구18.5℃
  • 구름많음백령도18.8℃
  • 맑음북창원19.6℃
  • 맑음진도군16.8℃
  • 구름많음장흥18.9℃
  • 맑음영천16.3℃
  • 박무여수21.1℃
  • 맑음울진16.3℃

황기영 KGM 대표, '동탑산업훈장' 수훈

한상진 기자
기사승인 : 2026-05-12 15:40:43

KGM(KG모빌리티)은 12일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23회 자동차의 날' 기념식에서 황기영 대표이사가 동탄산업훈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 황기영 KGM 대표이사. [KGM 제공]

 

황 대표는 지난 1992년부터 주요 자동차 기업에서 유럽·영국·러시아 법인 등을 거치며 글로벌 영업 경험을 쌓아온 해외사업 전문가다. 지난 2023년 KGM에 합류해 해외사업을 총괄하며 신시장 개척과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강화에 주력해 왔다.

 

그는 이번 기념식에서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KGM은 2023년 수출 5만2754대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16.5% 증가했고, 2024년 6만2378대, 2025년 7만286대를 달성하며 연평균 15.8%의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난해 수출 실적은 2022년 대비 55% 증가한 수준이다.

황 대표는 지난 2024년 대표이사에 취임해 수출 확대와 생산성 제고, 수익성 중심 경영을 강화했다. 지난해에는 매출 4조2433억 원, 영업이익 536억 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3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황 대표는 "KG 모빌리티가 KG그룹 편입 이후 지난 3년간 수익 기반의 질적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임직원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책임경영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양제헌 KGM 수출관리팀 팀장은 자동차 수출 물류 운영 다각화 및 물류비 절감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표창을, 장성규 친환경차PM팀 팀장은 토레스 EVX와 무쏘 EV 등 친환경차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받았다

 

KPI뉴스 / 한상진 기자 shiraz@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