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소식] 상하수도요금 ARS서비스-자활센터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 흐림함양군21.5℃
  • 흐림고산20.2℃
  • 흐림대구21.4℃
  • 흐림임실21.4℃
  • 흐림문경23.6℃
  • 흐림천안25.6℃
  • 흐림강릉19.3℃
  • 구름많음홍천26.9℃
  • 흐림장수21.6℃
  • 흐림해남20.6℃
  • 구름많음철원26.8℃
  • 흐림목포21.0℃
  • 흐림상주24.0℃
  • 흐림북춘천27.6℃
  • 흐림포항20.5℃
  • 흐림북강릉18.3℃
  • 비서귀포20.7℃
  • 구름많음강화24.3℃
  • 흐림청송군21.0℃
  • 흐림김해시21.6℃
  • 흐림성산20.1℃
  • 소나기전주23.1℃
  • 흐림완도20.4℃
  • 흐림울릉도18.5℃
  • 구름많음인제21.5℃
  • 비창원20.3℃
  • 흐림고흥19.8℃
  • 흐림광양시19.9℃
  • 흐림춘천27.7℃
  • 흐림대관령14.5℃
  • 구름많음충주25.6℃
  • 흐림정선군21.5℃
  • 흐림홍성24.8℃
  • 흐림진주20.2℃
  • 흐림부안23.3℃
  • 흐림영주23.6℃
  • 흐림순창군21.6℃
  • 흐림강진군20.3℃
  • 구름많음양평26.1℃
  • 흐림고창군22.1℃
  • 흐림남원21.8℃
  • 구름많음세종25.5℃
  • 흐림수원26.2℃
  • 비흑산도18.4℃
  • 흐림봉화22.0℃
  • 흐림보은23.4℃
  • 흐림서산24.0℃
  • 흐림속초19.4℃
  • 흐림의령군21.7℃
  • 흐림밀양23.4℃
  • 흐림영천20.3℃
  • 구름많음동두천27.9℃
  • 흐림영광군21.3℃
  • 구름많음파주27.8℃
  • 흐림순천18.7℃
  • 흐림북창원22.8℃
  • 흐림경주시20.5℃
  • 흐림보성군20.1℃
  • 흐림추풍령22.0℃
  • 흐림금산22.5℃
  • 흐림제천24.3℃
  • 흐림울산19.7℃
  • 흐림여수19.7℃
  • 구름많음서울26.4℃
  • 비제주20.8℃
  • 흐림장흥19.9℃
  • 흐림통영20.0℃
  • 흐림양산시22.5℃
  • 흐림서청주25.1℃
  • 비부산19.7℃
  • 흐림남해20.1℃
  • 흐림안동23.2℃
  • 흐림청주25.9℃
  • 흐림울진18.3℃
  • 흐림동해18.7℃
  • 흐림태백16.3℃
  • 흐림광주21.8℃
  • 흐림구미23.2℃
  • 흐림진도군20.7℃
  • 흐림거제19.1℃
  • 구름많음부여24.3℃
  • 흐림원주26.7℃
  • 흐림산청19.9℃
  • 흐림고창21.4℃
  • 흐림보령22.7℃
  • 흐림군산22.0℃
  • 구름많음이천26.8℃
  • 흐림북부산22.1℃
  • 흐림정읍22.8℃
  • 구름많음인천24.8℃
  • 흐림의성22.8℃
  • 흐림대전24.0℃
  • 흐림영월25.4℃
  • 맑음백령도20.9℃
  • 흐림합천22.6℃
  • 흐림거창21.1℃
  • 흐림영덕18.8℃

[밀양시 소식] 상하수도요금 ARS서비스-자활센터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10-02 12:36:58

경남 밀양시는 상하수도 요금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도록 ARS(자동응답서비스) 및 신용카드 납부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밀양시청 전경 [밀양시 제공]

 

ARS 대표전화를 통해 요금조회·납부, 신용카드 자동 납부신청·해지 등이 가능하다. 인터넷 사용을 어려워하는 어르신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스마트 문자 고지 서비스와 신용카드 자동 납부 서비스도 운영한다. 상하수도 요금조회·납부 사이버창구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신용카드 자동 납부는 밀양시 상하수도 요금조회·납부 사이버창구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를 통할 경우 상하수도 요금의 1%(최대 1만5000원)를 할인받을 수 있다.

 

박종수 상하수도과장은 "시민 위주의 편리하고 다양한 상하수도 시책을 발굴해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밀양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밀양지역자활센터 전경 [밀양시 제공]

 

보건복지부가 지역자활센터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경영평가에서 경남 밀양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박종근)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일 밀양시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이번 경영평가에서 전국 250개 지역자활센터 중 밀양시를 포함한 도농복합형 지역자활센터 23곳을 우수 지역자활센터로 선정했다.

 

우수 지역자활센터로 선정된 기관은 보건복지부 인센티브 지급계획에 따른 추가 운영비를 지원받게 된다. 

 

밀양지역자활센터는 2001년 7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돼 현재 9개 자활근로사업단에서 115명의 저소득 주민에게 근로 기회를 제공하고 자활 기초능력 배양에 힘쓰고 있다. 

 

손윤식 밀양시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저소득층 자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주시는 밀양지역자활센터에 감사드리며, 자활사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