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구례군, 식목일 앞두고 탄소 흡수력 최고 '백합나무' 3000본 식재

  • 흐림산청24.0℃
  • 맑음홍천30.3℃
  • 흐림거제22.3℃
  • 맑음대관령17.3℃
  • 구름많음진주24.2℃
  • 구름많음여수22.7℃
  • 흐림진도군24.2℃
  • 맑음전주27.3℃
  • 구름많음의성23.9℃
  • 흐림창원23.2℃
  • 흐림대구21.9℃
  • 흐림북창원23.2℃
  • 맑음부여26.6℃
  • 맑음강화29.6℃
  • 맑음안동24.1℃
  • 맑음보령28.8℃
  • 흐림강진군24.2℃
  • 흐림장흥23.4℃
  • 맑음수원28.8℃
  • 흐림영덕20.5℃
  • 구름많음영광군26.6℃
  • 맑음영월29.1℃
  • 흐림의령군25.1℃
  • 구름많음장수22.4℃
  • 맑음춘천29.1℃
  • 맑음이천29.8℃
  • 구름많음임실25.4℃
  • 맑음세종25.7℃
  • 흐림영천20.6℃
  • 맑음서울30.6℃
  • 맑음영주24.6℃
  • 맑음인제27.0℃
  • 맑음충주29.3℃
  • 맑음파주30.7℃
  • 비북부산22.1℃
  • 흐림양산시22.3℃
  • 맑음원주30.3℃
  • 구름많음금산24.6℃
  • 맑음청주27.3℃
  • 흐림고흥23.0℃
  • 구름많음흑산도23.0℃
  • 흐림울산19.7℃
  • 맑음동해21.8℃
  • 흐림해남23.6℃
  • 흐림순천22.6℃
  • 흐림함양군23.4℃
  • 구름많음광주27.4℃
  • 맑음양평29.5℃
  • 맑음정읍26.6℃
  • 흐림완도23.8℃
  • 맑음북강릉22.0℃
  • 구름많음구미24.6℃
  • 흐림상주24.8℃
  • 맑음태백19.6℃
  • 흐림김해시22.5℃
  • 맑음서청주26.3℃
  • 맑음부안27.8℃
  • 흐림고산23.7℃
  • 맑음천안26.1℃
  • 구름많음보은23.9℃
  • 비서귀포20.4℃
  • 맑음동두천30.1℃
  • 맑음강릉22.0℃
  • 구름많음남원25.1℃
  • 흐림제주22.0℃
  • 맑음인천30.4℃
  • 구름많음순창군25.9℃
  • 맑음속초21.7℃
  • 맑음철원29.9℃
  • 흐림거창22.7℃
  • 흐림경주시20.1℃
  • 맑음백령도22.8℃
  • 맑음문경24.6℃
  • 흐림밀양24.2℃
  • 맑음대전25.8℃
  • 맑음고창군26.4℃
  • 맑음고창27.4℃
  • 구름많음남해23.5℃
  • 맑음서산28.4℃
  • 맑음군산27.2℃
  • 구름많음울릉도19.4℃
  • 맑음홍성26.7℃
  • 맑음봉화23.5℃
  • 흐림청송군21.8℃
  • 맑음정선군25.0℃
  • 구름많음울진21.0℃
  • 흐림광양시22.9℃
  • 흐림추풍령21.5℃
  • 흐림성산21.1℃
  • 맑음북춘천29.2℃
  • 구름많음부산23.0℃
  • 맑음제천27.3℃
  • 구름많음보성군24.5℃
  • 흐림포항20.1℃
  • 구름많음목포25.0℃
  • 구름많음통영23.7℃
  • 구름많음합천23.8℃

구례군, 식목일 앞두고 탄소 흡수력 최고 '백합나무' 3000본 식재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4-03-30 11:42:55

전남 구례군은 지난 29일 산동면 둔사리 일원에서 식목일을 맞아 나무를 심었다.

 

▲ 지난 29일 김순호 구례군수를 비롯한 공직자들이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례군 제공]

 

30일 구례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김순호 구례군수, 유시문 구례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구례군청과 구례군산림조합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해 임야 1만㎡에 백합나무 3000본을 심었다.

 

이번에 식재한 백합나무는 타 수종보다 탄소 흡수력이 좋고 성장 속도가 빠르다. 또 나무껍질과 뿌리 등은 약재로도 쓰인다.

  

구례군은 이번 나무 심기를 시작으로 산불 피해지나 목재 수확 벌채지, 경관 보존지 등 산림 45㏊에 편백, 백합, 산수유, 음나무의 조림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생활권 주변과 교통량이 많은 주요 도로변 800㏊의 산림에는 숲 가꾸기 사업을 추진해 숲의 공익적, 경제적 가치를 높여갈 계획이다.

 

김순호 군수는 "기후변화가 빨라지고 있는 만큼 나무 심기를 통해 탄소 흡수원을 확보하는 등 산림의 공익적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