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창녕군, 제79회 식목일 맞아 나무 심기 행사…22일 묘목 무상 분양

  • 맑음영덕20.2℃
  • 구름많음강화25.0℃
  • 맑음홍성29.3℃
  • 맑음북춘천29.5℃
  • 구름많음대전29.7℃
  • 맑음춘천29.9℃
  • 맑음봉화24.6℃
  • 구름많음강진군24.7℃
  • 맑음의령군27.3℃
  • 맑음서산27.1℃
  • 맑음고창군26.2℃
  • 맑음함양군28.2℃
  • 맑음경주시23.6℃
  • 맑음제천27.7℃
  • 맑음울산21.2℃
  • 맑음여수22.2℃
  • 맑음목포25.1℃
  • 맑음합천28.1℃
  • 맑음거창27.1℃
  • 맑음고창25.7℃
  • 맑음추풍령24.4℃
  • 맑음장수23.5℃
  • 구름많음성산22.7℃
  • 맑음안동27.0℃
  • 맑음정읍27.1℃
  • 맑음전주28.0℃
  • 맑음금산28.5℃
  • 구름많음동두천28.4℃
  • 맑음대구26.2℃
  • 맑음장흥23.6℃
  • 맑음백령도22.6℃
  • 맑음상주27.2℃
  • 맑음원주29.3℃
  • 맑음양산시24.8℃
  • 구름많음해남24.7℃
  • 맑음산청27.1℃
  • 맑음고흥23.9℃
  • 맑음동해22.3℃
  • 맑음양평29.4℃
  • 맑음밀양27.4℃
  • 맑음진주22.8℃
  • 구름많음대관령21.9℃
  • 맑음서청주29.4℃
  • 맑음구미28.9℃
  • 맑음정선군24.5℃
  • 맑음고산22.7℃
  • 맑음남원28.8℃
  • 맑음천안28.1℃
  • 맑음부산22.3℃
  • 맑음속초22.1℃
  • 구름많음강릉25.6℃
  • 맑음창원22.2℃
  • 맑음진도군25.0℃
  • 맑음울릉도19.6℃
  • 맑음순천22.6℃
  • 맑음인제23.3℃
  • 맑음영천23.6℃
  • 맑음파주28.1℃
  • 맑음철원29.2℃
  • 구름많음서귀포23.4℃
  • 맑음영주26.0℃
  • 구름많음서울29.2℃
  • 맑음영월27.9℃
  • 구름많음수원28.1℃
  • 맑음김해시23.5℃
  • 맑음흑산도22.6℃
  • 맑음남해21.6℃
  • 맑음청송군24.3℃
  • 맑음광주27.5℃
  • 구름많음북강릉24.1℃
  • 구름많음순창군27.9℃
  • 구름많음부여28.6℃
  • 맑음제주23.8℃
  • 맑음보령24.7℃
  • 맑음충주28.8℃
  • 맑음완도24.7℃
  • 맑음포항21.9℃
  • 맑음부안24.8℃
  • 맑음통영22.4℃
  • 맑음청주31.3℃
  • 맑음이천27.2℃
  • 맑음영광군25.6℃
  • 구름많음인천28.1℃
  • 맑음북부산23.5℃
  • 맑음북창원24.1℃
  • 맑음문경24.8℃
  • 맑음보성군24.1℃
  • 맑음임실26.3℃
  • 맑음군산25.9℃
  • 구름많음보은27.7℃
  • 맑음태백21.5℃
  • 맑음광양시23.5℃
  • 맑음세종27.5℃
  • 맑음홍천28.7℃
  • 맑음거제21.5℃
  • 맑음의성27.7℃
  • 맑음울진20.8℃

창녕군, 제79회 식목일 맞아 나무 심기 행사…22일 묘목 무상 분양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03-15 14:15:59

경남 창녕군은 14일 대합면 대합공설운동장에서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를 펼쳤다. 오는 22일에는 묘목을 희망 군민에 2본씩 나눠주는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 성낙인 군수가 대합면 공설운동장에 식수행사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군수를 비롯한 창녕군 공무원들과 유관 기관단체 임직원 등 450여 명이 참여해 황금메타세쿼이아 나무 등 총 5200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행사 장소인 대합공설운동장은 주민들이 체육활동을 즐기는 장소이지만, 주변에는 공장이 있어 미세먼지의 발생 가능성이 큰 지역이다. 

 

황금메타세쿼이아는 생장이 빠르고 미세먼지 저감 능력이 뛰어나다. 이번 행사에서 심은 황금 황금메타세쿼이아가 뿌리를 내리게 되면 대합공설운동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은 안심하고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성낙인 군수와 관내 기관 단체장들은 아름다움을 간직한 벚꽃처럼 청렴한 창녕 군정을 활짝 피워 지역민이 행복하길 바라며, 군의 청렴 의지를 담아 '청렴나무'로 수양벚나무를 심었다.

 

한편 창녕군은 남부지방 기온 특성상 매년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를 앞당겨 시행하고 있다. 

 

올해도 나무 심는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오는 22일, 군민 한 사람당 2본의 묘목을 무상을 나누어주는 행사도 대대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