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창녕군, 제79회 식목일 맞아 나무 심기 행사…22일 묘목 무상 분양

  • 맑음세종31.0℃
  • 구름많음북강릉26.1℃
  • 맑음대구28.6℃
  • 맑음보성군28.4℃
  • 맑음청송군27.4℃
  • 구름많음경주시25.8℃
  • 맑음영광군28.3℃
  • 맑음영월31.2℃
  • 맑음정선군29.3℃
  • 구름많음제주25.3℃
  • 맑음장수28.8℃
  • 구름많음거제23.9℃
  • 맑음고창군30.4℃
  • 구름많음서귀포24.5℃
  • 맑음광양시28.0℃
  • 구름많음울산22.5℃
  • 맑음순천28.4℃
  • 맑음의성30.1℃
  • 구름많음양산시27.0℃
  • 구름많음남해26.8℃
  • 맑음문경29.7℃
  • 구름많음춘천31.0℃
  • 맑음전주31.9℃
  • 구름많음홍천28.7℃
  • 맑음완도29.1℃
  • 맑음구미30.6℃
  • 구름많음인제28.7℃
  • 맑음강릉27.3℃
  • 맑음강화28.8℃
  • 맑음진도군27.5℃
  • 맑음인천30.0℃
  • 구름많음북부산27.0℃
  • 맑음부안28.3℃
  • 맑음남원30.6℃
  • 구름많음보령29.6℃
  • 구름많음성산25.3℃
  • 맑음함양군30.6℃
  • 맑음제천30.1℃
  • 맑음거창29.9℃
  • 구름많음부산24.4℃
  • 맑음광주31.1℃
  • 맑음수원30.3℃
  • 맑음봉화28.8℃
  • 맑음상주30.2℃
  • 구름많음파주31.0℃
  • 구름많음군산27.2℃
  • 구름많음여수25.1℃
  • 맑음영덕23.1℃
  • 맑음해남28.0℃
  • 맑음의령군29.2℃
  • 맑음서산30.5℃
  • 맑음영천26.3℃
  • 맑음동해24.5℃
  • 맑음고창29.1℃
  • 맑음태백25.2℃
  • 맑음서청주30.7℃
  • 구름많음북창원28.6℃
  • 맑음영주29.5℃
  • 맑음속초23.9℃
  • 구름많음고산23.5℃
  • 구름많음양평29.9℃
  • 구름많음통영24.6℃
  • 맑음백령도23.7℃
  • 맑음산청29.2℃
  • 구름많음원주30.3℃
  • 맑음대관령23.2℃
  • 맑음강진군29.6℃
  • 맑음임실29.3℃
  • 맑음충주31.7℃
  • 구름많음동두천30.8℃
  • 맑음합천29.4℃
  • 맑음밀양29.4℃
  • 맑음장흥27.3℃
  • 구름많음청주32.4℃
  • 구름많음부여31.0℃
  • 구름많음고흥27.9℃
  • 맑음흑산도25.6℃
  • 구름많음천안30.8℃
  • 구름많음이천31.4℃
  • 구름많음포항23.2℃
  • 맑음진주28.9℃
  • 맑음목포26.5℃
  • 맑음울진22.3℃
  • 구름많음철원30.3℃
  • 맑음추풍령28.6℃
  • 구름많음김해시26.6℃
  • 맑음금산31.3℃
  • 구름많음창원24.5℃
  • 구름많음홍성31.9℃
  • 구름많음울릉도21.4℃
  • 맑음보은29.8℃
  • 맑음서울31.9℃
  • 구름많음북춘천30.4℃
  • 맑음대전31.9℃
  • 맑음안동29.3℃
  • 맑음순창군32.0℃
  • 맑음정읍30.5℃

창녕군, 제79회 식목일 맞아 나무 심기 행사…22일 묘목 무상 분양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03-15 14:15:59

경남 창녕군은 14일 대합면 대합공설운동장에서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를 펼쳤다. 오는 22일에는 묘목을 희망 군민에 2본씩 나눠주는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 성낙인 군수가 대합면 공설운동장에 식수행사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군수를 비롯한 창녕군 공무원들과 유관 기관단체 임직원 등 450여 명이 참여해 황금메타세쿼이아 나무 등 총 5200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행사 장소인 대합공설운동장은 주민들이 체육활동을 즐기는 장소이지만, 주변에는 공장이 있어 미세먼지의 발생 가능성이 큰 지역이다. 

 

황금메타세쿼이아는 생장이 빠르고 미세먼지 저감 능력이 뛰어나다. 이번 행사에서 심은 황금 황금메타세쿼이아가 뿌리를 내리게 되면 대합공설운동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은 안심하고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성낙인 군수와 관내 기관 단체장들은 아름다움을 간직한 벚꽃처럼 청렴한 창녕 군정을 활짝 피워 지역민이 행복하길 바라며, 군의 청렴 의지를 담아 '청렴나무'로 수양벚나무를 심었다.

 

한편 창녕군은 남부지방 기온 특성상 매년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를 앞당겨 시행하고 있다. 

 

올해도 나무 심는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오는 22일, 군민 한 사람당 2본의 묘목을 무상을 나누어주는 행사도 대대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