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창녕군, 제79회 식목일 맞아 나무 심기 행사…22일 묘목 무상 분양

  • 맑음임실22.4℃
  • 맑음성산21.2℃
  • 맑음서울26.8℃
  • 맑음인천24.7℃
  • 맑음파주24.2℃
  • 맑음금산22.9℃
  • 맑음의성20.8℃
  • 맑음고흥21.2℃
  • 맑음서산22.8℃
  • 맑음청송군18.0℃
  • 맑음진도군20.6℃
  • 맑음진주20.5℃
  • 박무백령도20.1℃
  • 맑음봉화18.6℃
  • 맑음울릉도18.3℃
  • 맑음함양군21.0℃
  • 맑음영주20.8℃
  • 맑음문경21.6℃
  • 맑음창원19.8℃
  • 맑음태백16.2℃
  • 맑음광양시21.5℃
  • 맑음추풍령20.2℃
  • 맑음강릉22.3℃
  • 맑음안동24.0℃
  • 맑음철원25.3℃
  • 맑음남해20.4℃
  • 맑음강화24.2℃
  • 맑음정읍23.6℃
  • 맑음영천20.0℃
  • 맑음의령군22.2℃
  • 맑음동두천25.2℃
  • 맑음천안25.0℃
  • 맑음통영20.4℃
  • 맑음서청주25.9℃
  • 맑음대관령15.6℃
  • 맑음순천20.7℃
  • 맑음대전26.6℃
  • 구름많음제주22.6℃
  • 맑음고창22.8℃
  • 맑음밀양23.1℃
  • 맑음경주시18.8℃
  • 맑음대구22.9℃
  • 맑음인제18.7℃
  • 맑음수원23.3℃
  • 맑음광주24.8℃
  • 맑음홍천23.0℃
  • 맑음속초19.9℃
  • 맑음춘천23.2℃
  • 구름많음보성군23.0℃
  • 맑음고산21.0℃
  • 맑음보령21.9℃
  • 맑음세종25.3℃
  • 맑음여수21.3℃
  • 맑음북강릉20.1℃
  • 맑음거창20.5℃
  • 맑음홍성24.5℃
  • 맑음남원24.7℃
  • 맑음군산23.7℃
  • 맑음영광군22.8℃
  • 맑음전주24.5℃
  • 맑음구미25.8℃
  • 맑음포항20.4℃
  • 구름많음강진군23.3℃
  • 맑음장수19.3℃
  • 구름많음목포23.0℃
  • 맑음양산시21.7℃
  • 맑음양평24.2℃
  • 구름많음완도22.2℃
  • 맑음부여24.8℃
  • 맑음울진18.7℃
  • 맑음산청21.7℃
  • 구름많음해남22.9℃
  • 맑음북부산21.0℃
  • 구름많음순창군23.6℃
  • 맑음이천24.2℃
  • 맑음고창군22.4℃
  • 맑음서귀포21.5℃
  • 맑음흑산도21.5℃
  • 맑음영덕16.7℃
  • 맑음북춘천24.0℃
  • 맑음영월22.2℃
  • 맑음울산18.8℃
  • 맑음합천22.9℃
  • 맑음청주28.3℃
  • 맑음원주25.3℃
  • 구름많음장흥22.5℃
  • 맑음북창원21.2℃
  • 맑음충주25.5℃
  • 맑음부산20.5℃
  • 맑음상주23.3℃
  • 맑음김해시20.7℃
  • 맑음보은22.9℃
  • 맑음정선군19.9℃
  • 맑음동해19.4℃
  • 맑음거제20.0℃
  • 맑음부안23.1℃
  • 맑음제천23.7℃

창녕군, 제79회 식목일 맞아 나무 심기 행사…22일 묘목 무상 분양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03-15 14:15:59

경남 창녕군은 14일 대합면 대합공설운동장에서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를 펼쳤다. 오는 22일에는 묘목을 희망 군민에 2본씩 나눠주는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 성낙인 군수가 대합면 공설운동장에 식수행사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군수를 비롯한 창녕군 공무원들과 유관 기관단체 임직원 등 450여 명이 참여해 황금메타세쿼이아 나무 등 총 5200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행사 장소인 대합공설운동장은 주민들이 체육활동을 즐기는 장소이지만, 주변에는 공장이 있어 미세먼지의 발생 가능성이 큰 지역이다. 

 

황금메타세쿼이아는 생장이 빠르고 미세먼지 저감 능력이 뛰어나다. 이번 행사에서 심은 황금 황금메타세쿼이아가 뿌리를 내리게 되면 대합공설운동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은 안심하고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성낙인 군수와 관내 기관 단체장들은 아름다움을 간직한 벚꽃처럼 청렴한 창녕 군정을 활짝 피워 지역민이 행복하길 바라며, 군의 청렴 의지를 담아 '청렴나무'로 수양벚나무를 심었다.

 

한편 창녕군은 남부지방 기온 특성상 매년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를 앞당겨 시행하고 있다. 

 

올해도 나무 심는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오는 22일, 군민 한 사람당 2본의 묘목을 무상을 나누어주는 행사도 대대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