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소식] 현충시설 기념관 활성화 이벤트-시설관리공단 봉사단 재능기부

  • 구름많음북부산27.0℃
  • 맑음충주31.7℃
  • 구름많음남해26.8℃
  • 맑음수원30.3℃
  • 맑음장수28.8℃
  • 구름많음통영24.6℃
  • 맑음상주30.2℃
  • 구름많음홍천28.7℃
  • 구름많음군산27.2℃
  • 맑음순천28.4℃
  • 맑음금산31.3℃
  • 구름많음서귀포24.5℃
  • 맑음추풍령28.6℃
  • 맑음영덕23.1℃
  • 맑음대구28.6℃
  • 맑음정읍30.5℃
  • 구름많음춘천31.0℃
  • 구름많음북춘천30.4℃
  • 맑음서청주30.7℃
  • 맑음문경29.7℃
  • 구름많음울산22.5℃
  • 맑음구미30.6℃
  • 맑음진주28.9℃
  • 맑음순창군32.0℃
  • 맑음진도군27.5℃
  • 구름많음청주32.4℃
  • 맑음안동29.3℃
  • 맑음임실29.3℃
  • 구름많음이천31.4℃
  • 구름많음양평29.9℃
  • 구름많음보령29.6℃
  • 맑음남원30.6℃
  • 맑음함양군30.6℃
  • 맑음태백25.2℃
  • 맑음백령도23.7℃
  • 구름많음부여31.0℃
  • 맑음해남28.0℃
  • 맑음정선군29.3℃
  • 구름많음경주시25.8℃
  • 구름많음철원30.3℃
  • 맑음전주31.9℃
  • 구름많음김해시26.6℃
  • 구름많음원주30.3℃
  • 맑음목포26.5℃
  • 맑음봉화28.8℃
  • 맑음서산30.5℃
  • 맑음합천29.4℃
  • 구름많음여수25.1℃
  • 맑음부안28.3℃
  • 맑음강화28.8℃
  • 맑음동해24.5℃
  • 맑음의령군29.2℃
  • 맑음흑산도25.6℃
  • 구름많음북강릉26.1℃
  • 구름많음고산23.5℃
  • 구름많음부산24.4℃
  • 구름많음성산25.3℃
  • 구름많음양산시27.0℃
  • 맑음대관령23.2℃
  • 구름많음울릉도21.4℃
  • 맑음영월31.2℃
  • 맑음울진22.3℃
  • 구름많음홍성31.9℃
  • 구름많음창원24.5℃
  • 맑음대전31.9℃
  • 구름많음고흥27.9℃
  • 구름많음제주25.3℃
  • 구름많음북창원28.6℃
  • 구름많음인제28.7℃
  • 맑음강릉27.3℃
  • 맑음장흥27.3℃
  • 맑음거창29.9℃
  • 맑음산청29.2℃
  • 구름많음거제23.9℃
  • 맑음인천30.0℃
  • 맑음서울31.9℃
  • 구름많음동두천30.8℃
  • 맑음영천26.3℃
  • 맑음영주29.5℃
  • 맑음제천30.1℃
  • 맑음고창29.1℃
  • 맑음고창군30.4℃
  • 맑음광양시28.0℃
  • 맑음강진군29.6℃
  • 맑음광주31.1℃
  • 맑음완도29.1℃
  • 구름많음포항23.2℃
  • 맑음보은29.8℃
  • 맑음밀양29.4℃
  • 맑음세종31.0℃
  • 구름많음파주31.0℃
  • 맑음의성30.1℃
  • 구름많음천안30.8℃
  • 맑음영광군28.3℃
  • 맑음청송군27.4℃
  • 맑음속초23.9℃
  • 맑음보성군28.4℃

[밀양시 소식] 현충시설 기념관 활성화 이벤트-시설관리공단 봉사단 재능기부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03-15 14:08:49

경남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은 경남동부보훈지청에서 주관한 2024년 현충시설 기념관 활성화 공모사업에 '끝나지 않은 임무'가 선정돼 2000만 원의 사업비를 받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의열체험관, 의열기념관 모습[밀양시시설관리공단 제공]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은 폐페트병 뚜껑을 가져오면 독립운동 체험 키트를 주고, 수거된 뚜껑은 업사이클링 제품(튜브 짜개)을 만들어 추첨해 나눠주는 것으로, 오는 6월에 시작된다.

 

최영태 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 및 사업 시행은 시민들의 환경 보호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밀양 근대 역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에 개관한 의열체험관은 최근 주말마다 약 300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우리나라 대표 역사 체험 시설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밀양시시설관리공단, 만능수리공봉사단 5년째 온기 나눠

 

▲14일 상동면 한 주택에서 공단 직원이 오래된 전선을 점검해 교체하고 있다.[밀양시시설관리공단 제공]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은 14~15일 상동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의 집을 방문해 노후 전선을 교체하는 등 만능 수리공 활동 봉사를 실시했다.

 

공단 봉사단은 이틀에 걸쳐 상동면 기초수급자 세대 2곳을 방문해 화재 발생 위험이 있는 전선과 분전함을 교체하고 전등 설치, 전기안전 점검 등을 실시했다. 활동에 필요한 자재(20만 원 상당)는 지역 내 제일전기상사(대표 김호진)에서 후원했다.

 

최영태 이사장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봉사하며 마음을 나누는 것도 공단의 역할"이라며 " 만능수리공 활동을 포함한 봉사 활동을 계속해 신뢰받은 공단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만능 수리공 봉사단은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공단이 돼야 한다는 취지에서 공단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5년째 재능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