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대학교, ESG 전문인재 양성 선도대학 운영...국내 최초

  • 맑음남원27.2℃
  • 맑음제주25.2℃
  • 맑음천안25.6℃
  • 구름많음영천25.3℃
  • 맑음서귀포25.5℃
  • 구름많음제천23.8℃
  • 맑음인제24.4℃
  • 구름많음충주26.7℃
  • 맑음북춘천25.8℃
  • 맑음구미27.3℃
  • 구름많음금산26.5℃
  • 구름많음봉화24.6℃
  • 맑음보령26.6℃
  • 구름많음북창원26.2℃
  • 맑음진도군25.0℃
  • 맑음서산26.3℃
  • 맑음임실26.3℃
  • 흐림부산23.9℃
  • 맑음대전27.1℃
  • 맑음파주25.7℃
  • 구름많음수원26.2℃
  • 구름많음대구28.2℃
  • 구름많음청송군25.2℃
  • 맑음인천24.8℃
  • 맑음군산25.5℃
  • 흐림정선군23.4℃
  • 구름많음태백16.7℃
  • 흐림북강릉19.7℃
  • 맑음순창군25.5℃
  • 구름많음거창27.5℃
  • 맑음울릉도22.0℃
  • 맑음함양군28.7℃
  • 맑음강진군27.8℃
  • 맑음남해27.3℃
  • 구름많음울진21.4℃
  • 맑음백령도22.3℃
  • 맑음청주27.0℃
  • 맑음양평26.3℃
  • 맑음광양시28.4℃
  • 구름많음영월24.8℃
  • 구름많음거제26.1℃
  • 구름많음창원23.5℃
  • 맑음완도29.4℃
  • 구름많음진주27.8℃
  • 맑음해남27.0℃
  • 맑음통영25.9℃
  • 맑음여수26.1℃
  • 구름많음포항21.7℃
  • 맑음보성군28.1℃
  • 맑음목포25.7℃
  • 구름많음양산시25.3℃
  • 맑음상주27.0℃
  • 맑음광주27.4℃
  • 맑음고산22.8℃
  • 맑음고창25.7℃
  • 맑음속초20.7℃
  • 맑음성산26.5℃
  • 맑음순천26.8℃
  • 맑음정읍26.8℃
  • 맑음철원25.6℃
  • 구름많음대관령15.5℃
  • 맑음보은25.0℃
  • 구름많음산청28.0℃
  • 구름많음홍성26.6℃
  • 맑음고흥28.0℃
  • 맑음서울26.5℃
  • 구름많음합천28.4℃
  • 맑음전주26.2℃
  • 맑음강화25.5℃
  • 구름많음밀양29.2℃
  • 구름많음울산21.4℃
  • 흐림강릉20.1℃
  • 맑음흑산도25.4℃
  • 맑음영광군25.5℃
  • 맑음홍천25.7℃
  • 구름많음장수24.5℃
  • 구름많음안동27.1℃
  • 구름많음경주시23.6℃
  • 맑음춘천26.0℃
  • 맑음부여26.3℃
  • 구름많음북부산26.0℃
  • 구름많음영덕20.8℃
  • 구름많음원주25.1℃
  • 맑음장흥28.2℃
  • 구름많음동해21.0℃
  • 맑음동두천26.7℃
  • 맑음이천27.2℃
  • 맑음문경26.2℃
  • 맑음의령군27.7℃
  • 맑음의성28.3℃
  • 구름많음김해시24.8℃
  • 구름많음고창군24.8℃
  • 맑음서청주27.5℃
  • 맑음영주26.7℃
  • 맑음추풍령26.1℃
  • 맑음부안26.1℃
  • 맑음세종25.5℃

경기대학교, ESG 전문인재 양성 선도대학 운영...국내 최초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6-02 13:30:47
5일부터 6개월 간 53명 대상 150시간 ESG 전문가 양성과정 개설

경기대학교가 경기도 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선도대학을 개설, 운영한다.

 

▲ 지난 달 30일 열린 경기대학교 'ESG 선도대학' 입학식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대학교 제공]

 

2일 경기대학교에 따르면 지난 달 30일 오후 6시 중앙세미나실에서 'ESG 선도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입학생은 53명이다.

 

입학식에는 경기대학교 이윤규 총장과 프로그램 총괄 책임자인 최순종 교수,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유훈 원장, 경기도의회 안계일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장, 조희선 의원, ESG선도대학 입학생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윤규 총장은 환영사에서 "시대적 변화에 따라 ESG 중요성이 나날이 커져가고 있는 상황에 맞춰 ESG선도대학을 경기대학교에서 운영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며 "ESG선도대학 입학생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경기대가 ESG 가치 확산에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훈 원장은 축사를 통해 "ESG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로 변화하고 있으며, ESG 가치 확산을 위해 지역 내 대학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경기대에서 ESG선도대학이 지속적으로 운영되어 ESG중심대학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ESG 선도대학은 오는 5일부터 6개월 간 150시간의 ESG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운영된다.

 

구체적으로 △ESG총론과 각론, 지속가능경영의 이해 등의 이론 △ESG공급망 실사 및 평가, ESG사례분석 △ESG보고서 작성 등 실무 △ESG 현장 사례 탐방, 포럼 및 세미나, 현장 워크숍 등 이론과 실무, 현장 체험을 균형 있게 배치했다.

 

사업 총괄을 맡은 최순종 교수는 "ESG 정책이 확산됨에 따라 산업과 수출의 중심지인 경기도에서의 ESG 교육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주장했으며, 그 결실로 오늘 ESG선도대학의 첫 삽을 뜨게 됐다"며 "ESG선도대학 과정을 통하여 입학생들이 속한 기업 및 기관 뿐만 아니라 경기도 전반에 ESG 가치가 실현되고 확장될 수 있는 기반을 만들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