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북도 귀성객 위한 도로 환경 정비 마쳐

  • 흐림진주24.0℃
  • 흐림의성26.2℃
  • 흐림양산시24.6℃
  • 맑음군산27.4℃
  • 구름많음보령29.2℃
  • 구름많음부산23.4℃
  • 구름많음인제23.5℃
  • 구름많음철원26.0℃
  • 흐림진도군23.1℃
  • 구름많음춘천25.5℃
  • 구름많음함양군26.3℃
  • 구름많음파주26.7℃
  • 구름많음북강릉24.8℃
  • 구름많음광주27.2℃
  • 흐림장흥25.3℃
  • 구름많음강릉25.8℃
  • 흐림남해23.9℃
  • 맑음고창28.1℃
  • 구름많음충주25.4℃
  • 구름많음제주24.3℃
  • 흐림통영23.7℃
  • 구름많음속초22.9℃
  • 흐림고산21.4℃
  • 흐림경주시22.2℃
  • 구름많음성산24.3℃
  • 구름많음백령도26.7℃
  • 구름많음대관령22.3℃
  • 구름많음수원28.3℃
  • 흐림밀양24.9℃
  • 구름많음동해23.4℃
  • 구름많음인천28.5℃
  • 구름많음동두천27.9℃
  • 구름많음강화27.1℃
  • 구름많음임실26.6℃
  • 구름많음산청25.6℃
  • 구름많음추풍령26.1℃
  • 흐림고흥24.8℃
  • 흐림대구23.4℃
  • 맑음대전27.3℃
  • 구름많음창원24.5℃
  • 맑음부안27.9℃
  • 구름많음합천25.2℃
  • 구름많음문경24.5℃
  • 맑음영광군28.0℃
  • 흐림서귀포24.0℃
  • 구름많음남원27.0℃
  • 구름많음정선군26.9℃
  • 구름많음안동24.1℃
  • 흐림포항21.9℃
  • 흐림보성군23.9℃
  • 구름많음이천25.9℃
  • 흐림광양시24.5℃
  • 흐림여수23.4℃
  • 구름많음영천23.2℃
  • 구름많음울릉도23.0℃
  • 구름많음제천24.4℃
  • 구름많음원주25.9℃
  • 구름많음부여27.6℃
  • 구름많음영주24.7℃
  • 맑음흑산도25.6℃
  • 구름많음장수25.1℃
  • 구름많음상주25.7℃
  • 구름많음천안27.3℃
  • 구름많음홍성27.8℃
  • 흐림거제22.8℃
  • 구름많음서산28.0℃
  • 흐림순천24.7℃
  • 구름많음세종27.2℃
  • 흐림완도24.4℃
  • 흐림북창원25.0℃
  • 흐림울산21.5℃
  • 구름많음울진21.5℃
  • 흐림의령군25.1℃
  • 구름많음서울28.2℃
  • 흐림해남23.5℃
  • 구름많음서청주26.7℃
  • 맑음전주28.7℃
  • 구름많음봉화26.7℃
  • 구름많음양평25.8℃
  • 맑음고창군27.9℃
  • 구름많음보은27.1℃
  • 흐림강진군25.0℃
  • 맑음태백22.8℃
  • 구름많음구미27.0℃
  • 흐림청송군25.0℃
  • 구름많음순창군26.7℃
  • 구름많음북춘천25.7℃
  • 맑음금산27.6℃
  • 구름많음영월26.8℃
  • 흐림북부산24.0℃
  • 구름많음거창26.8℃
  • 흐림영덕20.8℃
  • 흐림김해시23.1℃
  • 구름많음청주27.7℃
  • 구름많음목포24.3℃
  • 맑음정읍27.5℃
  • 구름많음홍천25.6℃

경북도 귀성객 위한 도로 환경 정비 마쳐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4-02-08 13:26:46
연휴기간 도로 상황실 운영 비상 근무

경북도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도로를 이용해 행복하고 편안한 고향 방문이 될 수 있도록 도로환경 정비와 교통소통대책을 추진한다.

도는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2일까지 2주간 건설사업소 및 시군 도로정비반을 운영해 경북 내 전 도로에 대하여 일제 도로 정비를 완료했다.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2일까지 도로 상황 관리 비상근무반을 운영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기존 도로 구간 이용에 있어 포장도 소파 보수 등 차량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도로비탈면 낙석제거와 각종 도로표지판 정비 등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

공사 중인 구간에 대해서도 공사용 가설도로 안전 표지판과 안전 시설물 등을 설치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등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도로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추석에 이어 이번 설 기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시행으로 귀성 및 귀경 차량 증가가 예상되며, 이로 인한 교통체증에 대비하여 대구 및 포항권 진입도로에 대한 우회도로 9개소 지정과 동시에 안내표지판을 설치해 교통체증 완화 및 귀성객들의 혼란을 방지한다.

 

▲ 경북도청 전경 [경북도 제공]

 

아울러 설 연휴 기간 강설 결빙 취약예상 구간에는 제설용 모래 적사함을 추가 설치, 결빙·미끄럼 표지판을 정비했다.

제설 장비 및 작업인력을 결빙 취약 및 교통두절 예상 구간에 전진 배치하여 강설 시 즉시 출동해 차량 통행에 지장이 없도록 빈틈없이 준비한다.

연휴 시작인 9일부터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2일까지 각 도로관리청별로 비상근무반을 운영하여 도로 상황관리 등 도로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우리 도를 찾는 귀성객들이 고향을 편안하고 안전하게 다녀갈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조해 도로 안전 및 상황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