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소식] 안병구 시장 스마트팜 현장회의-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 흐림순창군24.0℃
  • 흐림영덕20.5℃
  • 흐림창원22.4℃
  • 흐림동두천27.3℃
  • 흐림원주28.3℃
  • 흐림장수21.9℃
  • 흐림순천22.9℃
  • 비서귀포21.5℃
  • 흐림고흥22.6℃
  • 흐림목포24.0℃
  • 흐림진주22.7℃
  • 흐림의성23.6℃
  • 구름많음동해21.4℃
  • 흐림북강릉20.2℃
  • 흐림거창22.1℃
  • 흐림울진20.9℃
  • 흐림강진군23.5℃
  • 비제주20.8℃
  • 흐림청주25.5℃
  • 흐림밀양22.9℃
  • 흐림상주23.7℃
  • 흐림양평26.8℃
  • 흐림부산21.0℃
  • 흐림대관령16.4℃
  • 흐림인제23.7℃
  • 흐림함양군22.4℃
  • 흐림완도22.6℃
  • 흐림진도군23.4℃
  • 흐림광주24.7℃
  • 흐림산청22.3℃
  • 흐림장흥23.0℃
  • 흐림봉화21.3℃
  • 흐림광양시22.6℃
  • 흐림이천26.8℃
  • 흐림세종24.1℃
  • 흐림합천23.0℃
  • 흐림대전23.9℃
  • 흐림안동23.5℃
  • 흐림서울27.9℃
  • 흐림보성군23.2℃
  • 흐림영천20.8℃
  • 흐림부여24.2℃
  • 흐림여수22.3℃
  • 구름많음강화26.7℃
  • 비울산18.8℃
  • 흐림정선군23.2℃
  • 구름많음울릉도20.4℃
  • 흐림김해시21.7℃
  • 흐림양산시22.5℃
  • 구름많음철원27.6℃
  • 흐림성산21.2℃
  • 흐림인천28.2℃
  • 흐림대구21.6℃
  • 흐림춘천26.6℃
  • 흐림영광군24.5℃
  • 흐림고산21.1℃
  • 흐림추풍령22.1℃
  • 흐림남해22.2℃
  • 흐림구미25.2℃
  • 흐림고창25.1℃
  • 흐림군산25.0℃
  • 흐림고창군25.4℃
  • 흐림경주시20.0℃
  • 흐림흑산도20.3℃
  • 흐림보은22.6℃
  • 구름많음속초20.7℃
  • 흐림강릉21.5℃
  • 흐림서청주24.7℃
  • 흐림청송군21.1℃
  • 흐림천안24.9℃
  • 흐림북부산21.9℃
  • 흐림해남23.3℃
  • 흐림금산24.0℃
  • 흐림영주23.3℃
  • 흐림임실24.2℃
  • 흐림수원27.2℃
  • 흐림홍성25.3℃
  • 흐림영월27.0℃
  • 구름많음파주26.8℃
  • 흐림북춘천26.6℃
  • 흐림의령군22.7℃
  • 흐림태백19.1℃
  • 흐림통영21.2℃
  • 흐림포항21.0℃
  • 흐림문경23.0℃
  • 구름많음서산26.4℃
  • 흐림홍천27.4℃
  • 흐림제천24.9℃
  • 구름많음부안26.9℃
  • 구름많음전주26.5℃
  • 흐림충주26.2℃
  • 맑음백령도24.0℃
  • 흐림거제20.9℃
  • 흐림북창원22.7℃
  • 흐림남원23.5℃
  • 흐림정읍26.1℃
  • 흐림보령26.8℃

[밀양시 소식] 안병구 시장 스마트팜 현장회의-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5-11-20 14:58:10

안병구 밀양시장은 19일 지역 기관·단체장들과 함께 삼랑진읍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방문해 현장 회의를 개최했다.

 

▲ 안병구 시장과 허홍 시의회 의장이 밀양지역 기관장들과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이번 현장회의에서 참가자들은 스마트팜 혁신밸리의 대규모 유리온실, 체험관, 수직농장 등 다양한 시설을 견학하고 디지털 농업 운영 사례를 살펴봤다.

 

시는 △임대형 스마트팜(5.6㏊) 청년농촌 보금자리(9600㎡) 경영실습 임대농장(4336㎡) 등을 삼랑진읍 임천리와 용성리 일원에 조성하는 등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안병구 시장은 "스마트 농업의 운영 경험과 기술을 공유하고, 지역 농업 발전에 필요한 협력 요소를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기관·단체와의 협조를 통해 지역 농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밀양시,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 안병구 시장이 20일 초동면 차월회관 공공비축미곡 수매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20일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첫 매입 현장인 초동면 차월회관에서 수매 상황을 점검하고, 출하 농업인과 농협, 농산물품질관리원, 공공비축미 매입 관계자들과 현장 의견을 나눴다. 

 

매입 품종은 영진, 영호진미 2개 품종이다. 친환경 직접배정 물량을 포함해 총 5635톤(포대벼 11만864포, 산물벼 30,000포)을 매입할 예정이다. 

 

공공비축미곡 매입 가격은 수확기(10월부터 12월) 전국 평균 산지 쌀값을 기준으로 결정된다. 매입대금은 출하 농업인의 영농비 부담 등을 고려해 수매 직후 1포(40㎏들이)당 4만 원의 중간 정산금을 우선 지급한다. 이후 매입 가격 확정 시점인 12월 말 최종 정산금이 지급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