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소식] 안병구 시장 스마트팜 현장회의-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 흐림고흥21.9℃
  • 흐림흑산도19.8℃
  • 구름많음군산23.9℃
  • 흐림보은21.6℃
  • 흐림광양시21.8℃
  • 구름많음홍천25.6℃
  • 흐림성산21.6℃
  • 흐림구미22.7℃
  • 구름많음보령24.8℃
  • 구름많음속초19.4℃
  • 흐림청송군19.9℃
  • 맑음파주25.9℃
  • 흐림진주21.5℃
  • 비울산18.8℃
  • 흐림진도군23.1℃
  • 흐림남해21.6℃
  • 흐림경주시19.5℃
  • 흐림밀양21.8℃
  • 흐림상주22.1℃
  • 흐림양산시21.1℃
  • 흐림거창20.6℃
  • 구름많음백령도19.5℃
  • 구름많음북강릉19.4℃
  • 흐림장수20.0℃
  • 맑음북춘천25.2℃
  • 흐림광주23.3℃
  • 흐림추풍령20.5℃
  • 맑음춘천25.2℃
  • 흐림태백16.4℃
  • 흐림영월22.2℃
  • 구름많음대관령15.6℃
  • 흐림영광군24.1℃
  • 흐림영덕19.4℃
  • 구름많음고창군23.8℃
  • 흐림정선군19.6℃
  • 구름많음울진19.7℃
  • 흐림여수22.1℃
  • 흐림대전23.1℃
  • 구름많음이천25.8℃
  • 흐림울릉도19.0℃
  • 흐림문경21.7℃
  • 구름많음홍성25.4℃
  • 구름많음장흥22.8℃
  • 흐림순창군22.9℃
  • 구름많음강릉20.4℃
  • 구름많음원주26.4℃
  • 흐림북창원21.8℃
  • 흐림영주20.9℃
  • 맑음서울27.6℃
  • 맑음인천27.9℃
  • 흐림임실22.4℃
  • 흐림천안24.0℃
  • 흐림고창24.2℃
  • 흐림청주24.7℃
  • 맑음수원26.7℃
  • 흐림남원22.0℃
  • 흐림창원21.8℃
  • 맑음강화23.0℃
  • 흐림부안25.0℃
  • 맑음동두천26.0℃
  • 비제주19.8℃
  • 흐림합천21.8℃
  • 흐림세종22.9℃
  • 흐림목포23.5℃
  • 구름많음서산25.7℃
  • 흐림서귀포22.0℃
  • 흐림거제19.1℃
  • 흐림금산22.5℃
  • 흐림부여23.7℃
  • 흐림산청20.7℃
  • 구름많음정읍24.2℃
  • 흐림안동21.3℃
  • 흐림부산20.3℃
  • 흐림서청주23.5℃
  • 흐림완도22.0℃
  • 흐림충주24.3℃
  • 흐림강진군23.1℃
  • 흐림김해시20.5℃
  • 흐림동해19.7℃
  • 구름많음인제21.7℃
  • 맑음철원25.6℃
  • 흐림봉화19.6℃
  • 흐림보성군22.9℃
  • 흐림의성21.9℃
  • 흐림북부산20.8℃
  • 흐림의령군21.3℃
  • 흐림해남23.0℃
  • 흐림통영20.2℃
  • 흐림함양군20.9℃
  • 맑음양평26.4℃
  • 흐림순천20.9℃
  • 흐림영천20.2℃
  • 흐림대구21.0℃
  • 흐림제천22.8℃
  • 흐림포항20.6℃
  • 흐림전주24.2℃
  • 흐림고산19.9℃

[밀양시 소식] 안병구 시장 스마트팜 현장회의-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5-11-20 14:58:10

안병구 밀양시장은 19일 지역 기관·단체장들과 함께 삼랑진읍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방문해 현장 회의를 개최했다.

 

▲ 안병구 시장과 허홍 시의회 의장이 밀양지역 기관장들과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이번 현장회의에서 참가자들은 스마트팜 혁신밸리의 대규모 유리온실, 체험관, 수직농장 등 다양한 시설을 견학하고 디지털 농업 운영 사례를 살펴봤다.

 

시는 △임대형 스마트팜(5.6㏊) 청년농촌 보금자리(9600㎡) 경영실습 임대농장(4336㎡) 등을 삼랑진읍 임천리와 용성리 일원에 조성하는 등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안병구 시장은 "스마트 농업의 운영 경험과 기술을 공유하고, 지역 농업 발전에 필요한 협력 요소를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기관·단체와의 협조를 통해 지역 농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밀양시,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 안병구 시장이 20일 초동면 차월회관 공공비축미곡 수매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20일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첫 매입 현장인 초동면 차월회관에서 수매 상황을 점검하고, 출하 농업인과 농협, 농산물품질관리원, 공공비축미 매입 관계자들과 현장 의견을 나눴다. 

 

매입 품종은 영진, 영호진미 2개 품종이다. 친환경 직접배정 물량을 포함해 총 5635톤(포대벼 11만864포, 산물벼 30,000포)을 매입할 예정이다. 

 

공공비축미곡 매입 가격은 수확기(10월부터 12월) 전국 평균 산지 쌀값을 기준으로 결정된다. 매입대금은 출하 농업인의 영농비 부담 등을 고려해 수매 직후 1포(40㎏들이)당 4만 원의 중간 정산금을 우선 지급한다. 이후 매입 가격 확정 시점인 12월 말 최종 정산금이 지급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