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8년 연속 무분규' 석유공사,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획득

  • 맑음양산시21.0℃
  • 흐림순천20.4℃
  • 구름많음청주25.7℃
  • 흐림광양시22.9℃
  • 구름많음금산23.8℃
  • 맑음이천24.2℃
  • 구름많음상주22.9℃
  • 구름많음영월22.5℃
  • 흐림장수20.4℃
  • 구름많음장흥22.1℃
  • 맑음원주25.6℃
  • 맑음울산19.7℃
  • 구름많음천안22.8℃
  • 맑음인천22.9℃
  • 맑음구미25.9℃
  • 맑음수원21.8℃
  • 맑음거제19.6℃
  • 흐림남원23.2℃
  • 맑음완도20.3℃
  • 구름많음합천23.7℃
  • 맑음속초19.1℃
  • 맑음경주시20.4℃
  • 맑음포항21.5℃
  • 구름많음제천20.8℃
  • 구름많음부여23.2℃
  • 맑음동해19.4℃
  • 맑음고흥20.5℃
  • 구름많음춘천22.3℃
  • 구름많음광주24.1℃
  • 구름많음보령21.5℃
  • 맑음홍천23.6℃
  • 맑음통영20.4℃
  • 구름많음군산23.0℃
  • 구름많음서울24.1℃
  • 구름많음고창군21.7℃
  • 맑음북부산21.0℃
  • 구름많음남해20.8℃
  • 맑음영광군21.7℃
  • 구름많음고창22.2℃
  • 맑음정읍22.8℃
  • 구름많음대전23.8℃
  • 맑음대관령14.7℃
  • 맑음김해시20.3℃
  • 구름많음의성20.7℃
  • 맑음안동22.8℃
  • 구름많음전주23.3℃
  • 맑음봉화18.2℃
  • 구름많음영주20.0℃
  • 구름많음세종23.6℃
  • 구름많음청송군18.5℃
  • 맑음인제20.4℃
  • 구름많음태백16.8℃
  • 맑음정선군19.3℃
  • 흐림진주21.8℃
  • 맑음동두천21.1℃
  • 구름많음서산21.5℃
  • 구름많음홍성22.6℃
  • 맑음부산21.1℃
  • 흐림산청22.1℃
  • 구름많음문경21.8℃
  • 구름많음파주20.9℃
  • 맑음대구22.8℃
  • 구름많음강진군22.7℃
  • 맑음밀양22.6℃
  • 맑음보성군22.6℃
  • 맑음충주23.8℃
  • 맑음서귀포21.5℃
  • 구름많음거창22.6℃
  • 맑음영덕18.2℃
  • 맑음창원20.9℃
  • 흐림함양군23.7℃
  • 맑음영천20.5℃
  • 맑음제주23.1℃
  • 흐림임실22.8℃
  • 맑음성산20.5℃
  • 구름많음울진19.6℃
  • 맑음북창원21.5℃
  • 맑음북춘천22.0℃
  • 구름많음추풍령20.3℃
  • 흐림순창군24.2℃
  • 구름많음부안22.8℃
  • 맑음해남20.8℃
  • 맑음백령도20.0℃
  • 맑음울릉도20.0℃
  • 맑음흑산도20.1℃
  • 맑음목포21.9℃
  • 구름많음여수22.5℃
  • 맑음강릉21.7℃
  • 맑음북강릉19.0℃
  • 맑음진도군19.7℃
  • 맑음보은22.3℃
  • 맑음철원21.5℃
  • 구름많음서청주23.5℃
  • 맑음강화20.0℃
  • 맑음고산20.8℃
  • 맑음양평25.2℃
  • 맑음의령군22.6℃

'8년 연속 무분규' 석유공사,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획득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4-12-27 14:00:08
"상설·비상설 소통채널 운영으로 노사 공감대 형성"

한국석유공사 노사(사장 김동섭, 위원장 황성훈)는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 김동섭 사장과 황성훈 노조위원장 등이 노사 우수기업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석유공사 제공]

 

경영인증원은 매년 기업의 노사 대표자 인터뷰, 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노사 대표자 리더십 노사관계 성숙도 및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석유공사 노사는 상설·비상설 협의를 통해 파트너십을 향상시키는 한편, CEO 타운홀미팅-찾아가는 인사노사·복지설명회 등 다양한 소통채널을 운영함으로써 노사간 공감대를 증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노사공동 주니어 포럼, MZ세대와의 소통대장, 라인지움, 새내기단단단 등 새로운 형태의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을 노사간 협력·화합의 주체로 이끌어 냈다.

 

석유공사는 이 같은 지속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8년 연속 무분규 임금협상 타결 등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했다.

 

김동섭 사장은 "앞으로도 신뢰와 화합의 파트너십을 통해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일터를 조성함은 물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