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진주시 시설관리공단 출범…7개 공공시설 수탁 운영

  • 맑음서산24.8℃
  • 흐림합천21.7℃
  • 흐림의성21.6℃
  • 흐림북창원21.7℃
  • 구름많음금산
  • 박무흑산도21.6℃
  • 맑음인제22.7℃
  • 맑음영월25.1℃
  • 흐림거제19.8℃
  • 흐림여수20.5℃
  • 흐림영덕17.6℃
  • 비서귀포20.0℃
  • 흐림고산20.1℃
  • 구름많음강릉20.8℃
  • 맑음인천27.0℃
  • 흐림해남21.6℃
  • 흐림거창20.0℃
  • 흐림북부산20.5℃
  • 흐림경주시18.6℃
  • 흐림상주20.8℃
  • 흐림성산19.8℃
  • 맑음파주24.9℃
  • 흐림밀양22.3℃
  • 흐림광양시19.4℃
  • 흐림진주20.7℃
  • 흐림광주23.8℃
  • 흐림보성군20.3℃
  • 맑음서청주23.5℃
  • 구름많음부안23.9℃
  • 맑음이천25.4℃
  • 맑음속초21.9℃
  • 흐림남원21.6℃
  • 맑음강화24.6℃
  • 흐림태백16.3℃
  • 흐림동해20.2℃
  • 흐림영천19.7℃
  • 맑음동두천25.7℃
  • 흐림부산20.2℃
  • 맑음철원24.4℃
  • 맑음천안23.6℃
  • 비울산18.7℃
  • 구름많음군산24.6℃
  • 흐림안동20.3℃
  • 맑음보령25.6℃
  • 흐림고창군23.0℃
  • 흐림강진군21.4℃
  • 흐림추풍령19.3℃
  • 맑음서울26.2℃
  • 흐림산청20.2℃
  • 맑음홍천24.1℃
  • 맑음봉화21.1℃
  • 구름많음대전23.1℃
  • 맑음정선군20.5℃
  • 구름많음목포22.2℃
  • 흐림진도군21.2℃
  • 구름많음보은20.1℃
  • 흐림포항18.9℃
  • 맑음춘천24.4℃
  • 구름많음정읍23.8℃
  • 맑음제천22.2℃
  • 흐림통영20.3℃
  • 흐림남해20.9℃
  • 구름많음전주24.3℃
  • 맑음수원25.9℃
  • 흐림울진19.3℃
  • 비제주20.0℃
  • 구름많음세종22.6℃
  • 흐림문경20.3℃
  • 흐림김해시20.4℃
  • 흐림의령군20.8℃
  • 흐림완도21.2℃
  • 흐림창원21.2℃
  • 맑음충주24.4℃
  • 흐림고흥21.7℃
  • 흐림울릉도19.0℃
  • 맑음북춘천24.4℃
  • 흐림순창군21.8℃
  • 맑음백령도22.7℃
  • 구름많음부여23.9℃
  • 흐림대구20.3℃
  • 구름많음북강릉20.9℃
  • 구름많음대관령16.3℃
  • 구름많음영주21.1℃
  • 맑음홍성25.5℃
  • 구름많음청주24.7℃
  • 흐림청송군20.1℃
  • 흐림순천19.6℃
  • 구름많음임실21.8℃
  • 흐림함양군20.2℃
  • 흐림구미22.1℃
  • 흐림장수19.7℃
  • 흐림고창22.7℃
  • 흐림영광군23.0℃
  • 흐림장흥20.6℃
  • 흐림양산시20.8℃
  • 맑음양평25.1℃
  • 맑음원주24.8℃

진주시 시설관리공단 출범…7개 공공시설 수탁 운영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8-29 14:19:35

진주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상섭)은 29일 공단 본부청사(진주시 가호방아길 14)에서 출범식을 갖고, 시 산하 시설관리 전문 공기업으로서의 시작을 알렸다.

 

▲ 29일 진주시설관리공단에서 열린 본부청사 출범식 행사 모습 [진주시 제공]

 

이날 행사에는 조규일 시장과 백승흥 시의회 의장, 유계현 도의회 부의장, 시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공단 임직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출범을 시작으로 공단은 진주시에서 관리해오던 7개 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하게 된다.

 

우선 진주종합경기장 중앙지하도상가 시지정게시대 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공영주차장(일부) 등 5개 시설물에 대해 9월 2일부터 우선적으로 업무를 개시하고, 공공하수처리시설 진주대첩 역사공원 2곳에 대해서는 내년부터 수탁해 관리할 예정이다.

 

공단 조직은 경영지원팀, 문화체육팀, 자원순환팀, 도시경제팀 4개 팀으로 꾸려졌다. 현재는 이사장과 일반직 14명을 포함한 총 28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다.

 

정상섭 이사장은 "전문성과 효율성을 겸비해 시민들에게 최상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시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공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