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진주시 시설관리공단 출범…7개 공공시설 수탁 운영

  • 구름많음세종24.4℃
  • 맑음철원28.2℃
  • 흐림문경23.6℃
  • 구름많음서산26.9℃
  • 박무흑산도22.6℃
  • 맑음수원27.4℃
  • 흐림산청21.2℃
  • 구름많음강진군22.4℃
  • 흐림광양시21.6℃
  • 구름많음금산23.3℃
  • 흐림부산21.5℃
  • 흐림영덕18.8℃
  • 흐림추풍령20.7℃
  • 맑음북강릉21.0℃
  • 흐림북창원22.0℃
  • 맑음태백19.2℃
  • 흐림성산20.0℃
  • 흐림완도22.6℃
  • 흐림여수21.1℃
  • 맑음동두천28.8℃
  • 맑음백령도24.3℃
  • 흐림합천22.7℃
  • 구름많음고창군24.3℃
  • 흐림안동22.8℃
  • 맑음원주27.5℃
  • 맑음홍천26.1℃
  • 흐림청송군20.5℃
  • 흐림진주23.1℃
  • 구름많음남원23.4℃
  • 맑음강릉21.8℃
  • 흐림진도군22.6℃
  • 흐림구미23.4℃
  • 맑음서울28.3℃
  • 구름많음군산25.4℃
  • 맑음영월27.5℃
  • 흐림거창22.1℃
  • 구름많음부여25.4℃
  • 흐림의성23.4℃
  • 구름많음전주25.7℃
  • 구름많음홍성26.4℃
  • 맑음인제25.2℃
  • 구름많음영주24.0℃
  • 구름많음서청주25.2℃
  • 맑음동해20.8℃
  • 흐림창원21.5℃
  • 흐림순창군23.5℃
  • 흐림장흥22.2℃
  • 맑음충주26.9℃
  • 구름많음광주25.5℃
  • 구름많음정읍25.7℃
  • 비서귀포19.9℃
  • 흐림양산시22.0℃
  • 맑음양평26.6℃
  • 흐림포항20.3℃
  • 흐림고산21.8℃
  • 흐림울산19.5℃
  • 흐림밀양23.9℃
  • 맑음강화26.9℃
  • 흐림대구20.8℃
  • 맑음이천27.3℃
  • 흐림의령군23.1℃
  • 비울릉도19.8℃
  • 흐림고흥22.1℃
  • 구름많음대전24.4℃
  • 맑음북춘천26.8℃
  • 흐림상주22.5℃
  • 구름많음천안25.2℃
  • 구름많음목포23.1℃
  • 맑음대관령17.9℃
  • 구름많음청주26.3℃
  • 구름많음고창25.5℃
  • 흐림울진20.3℃
  • 흐림장수20.2℃
  • 흐림김해시21.2℃
  • 맑음봉화22.2℃
  • 구름많음임실23.3℃
  • 흐림순천21.0℃
  • 흐림함양군21.9℃
  • 맑음인천28.7℃
  • 구름많음보은21.4℃
  • 맑음파주29.2℃
  • 흐림영천20.8℃
  • 비제주21.0℃
  • 맑음정선군22.9℃
  • 흐림경주시19.5℃
  • 맑음제천24.7℃
  • 구름많음보령27.2℃
  • 흐림부안26.1℃
  • 맑음속초22.0℃
  • 구름많음해남22.5℃
  • 구름많음영광군24.2℃
  • 맑음춘천26.9℃
  • 흐림보성군23.3℃
  • 흐림통영21.1℃
  • 흐림남해21.9℃
  • 흐림북부산21.0℃
  • 흐림거제20.8℃

진주시 시설관리공단 출범…7개 공공시설 수탁 운영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8-29 14:19:35

진주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상섭)은 29일 공단 본부청사(진주시 가호방아길 14)에서 출범식을 갖고, 시 산하 시설관리 전문 공기업으로서의 시작을 알렸다.

 

▲ 29일 진주시설관리공단에서 열린 본부청사 출범식 행사 모습 [진주시 제공]

 

이날 행사에는 조규일 시장과 백승흥 시의회 의장, 유계현 도의회 부의장, 시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공단 임직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출범을 시작으로 공단은 진주시에서 관리해오던 7개 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하게 된다.

 

우선 진주종합경기장 중앙지하도상가 시지정게시대 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공영주차장(일부) 등 5개 시설물에 대해 9월 2일부터 우선적으로 업무를 개시하고, 공공하수처리시설 진주대첩 역사공원 2곳에 대해서는 내년부터 수탁해 관리할 예정이다.

 

공단 조직은 경영지원팀, 문화체육팀, 자원순환팀, 도시경제팀 4개 팀으로 꾸려졌다. 현재는 이사장과 일반직 14명을 포함한 총 28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다.

 

정상섭 이사장은 "전문성과 효율성을 겸비해 시민들에게 최상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시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공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