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청렴 실천 선언식 참여한 김동연..."경기도는 언제나 맑음"

  • 맑음정선군17.1℃
  • 구름많음제천19.8℃
  • 맑음서청주22.2℃
  • 맑음인제16.4℃
  • 맑음강화22.5℃
  • 맑음청송군14.8℃
  • 맑음천안22.1℃
  • 구름많음안동20.8℃
  • 맑음부여22.8℃
  • 맑음여수21.0℃
  • 맑음강진군22.2℃
  • 맑음세종23.2℃
  • 구름많음태백13.7℃
  • 맑음대구20.0℃
  • 맑음부안21.7℃
  • 맑음북부산19.0℃
  • 맑음완도19.7℃
  • 맑음울진17.0℃
  • 맑음남해20.8℃
  • 맑음인천23.4℃
  • 맑음함양군18.3℃
  • 구름많음금산20.9℃
  • 맑음청주26.0℃
  • 맑음수원21.7℃
  • 맑음영광군21.8℃
  • 맑음홍천19.8℃
  • 맑음북창원20.5℃
  • 맑음진도군20.0℃
  • 구름많음북춘천20.4℃
  • 맑음백령도20.0℃
  • 맑음대관령12.5℃
  • 맑음정읍21.5℃
  • 맑음울산17.6℃
  • 맑음의령군20.5℃
  • 맑음고흥19.9℃
  • 맑음남원21.9℃
  • 맑음강릉20.1℃
  • 맑음의성17.4℃
  • 맑음문경20.3℃
  • 맑음서귀포20.6℃
  • 구름많음춘천21.2℃
  • 맑음동두천24.1℃
  • 구름많음충주23.6℃
  • 맑음광주23.6℃
  • 맑음제주21.7℃
  • 맑음보령20.5℃
  • 맑음고산20.0℃
  • 구름많음봉화16.1℃
  • 구름많음순천20.3℃
  • 맑음이천22.1℃
  • 맑음순창군21.3℃
  • 맑음울릉도17.9℃
  • 맑음부산20.1℃
  • 맑음장흥21.4℃
  • 구름많음영주18.3℃
  • 맑음원주24.0℃
  • 맑음추풍령18.8℃
  • 맑음밀양18.9℃
  • 맑음파주21.2℃
  • 맑음양평22.1℃
  • 맑음김해시19.6℃
  • 맑음군산21.3℃
  • 맑음목포22.0℃
  • 맑음구미21.0℃
  • 맑음영덕15.8℃
  • 구름많음서울24.8℃
  • 맑음철원21.0℃
  • 맑음상주21.1℃
  • 맑음속초18.5℃
  • 맑음경주시16.1℃
  • 맑음장수17.5℃
  • 맑음양산시20.5℃
  • 맑음포항19.5℃
  • 맑음전주23.1℃
  • 맑음임실20.8℃
  • 맑음해남20.9℃
  • 구름많음광양시21.2℃
  • 구름많음거제20.3℃
  • 맑음흑산도20.7℃
  • 구름많음진주20.2℃
  • 맑음통영19.7℃
  • 구름많음영월20.1℃
  • 맑음성산20.5℃
  • 맑음창원19.7℃
  • 맑음보성군21.8℃
  • 맑음동해17.8℃
  • 맑음거창18.6℃
  • 맑음보은20.2℃
  • 맑음대전24.3℃
  • 맑음홍성22.3℃
  • 맑음서산20.7℃
  • 맑음고창군20.8℃
  • 맑음합천21.2℃
  • 맑음산청19.8℃
  • 맑음북강릉18.0℃
  • 맑음고창21.6℃
  • 맑음영천18.4℃

청렴 실천 선언식 참여한 김동연..."경기도는 언제나 맑음"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4-24 14:45:38
경기도, 청렴 실천 선언식 및 반부패 법령 교육 실시

경기도는 24일 도청에서 도정 열린회의를 열고 청렴 실천 선언식 및 반부패 법령 교육을 실시했다.

 

▲ 24일 오전 열린 도정 열린회의에서 청렴 실천 서약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이날 청렴 실천 선언에는 김동연 지사를 포함해 도청 실국장, 도 공공기관 기관장 등 80여 명이 함께 했다.

 

이번 행사는 부패 없는 청렴한 경기도 실현을 다짐하기 위해 △반부패 법령 교육 △청렴 실천 서약서 작성 △청렴퍼즐 맞추기를 진행됐다.

 

청렴 실천 선언식에서 참석자들은 '경기도를 대표하는 공직자로서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업무수행 과정에서 언제나 공익을 우선하며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는데 솔선수범하겠다'는 실천 다짐을 외쳤다.

 

이어 김 지사와 28개 도 공공기관 기관장이 퍼즐 조각을 모두 함께 부착했고, '부패 0 청렴 100, 청렴하면 경기도다!'라는 청렴 슬로건이 담긴 대형 청렴퍼즐을 완성했다.

 

도는 지난 17일까지 청렴에 대한 전 직원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조직 내 청렴문화를 확산하고자 청렴 슬로건 공모를 실시했다.

 

▲ 김동연 지사가 24일 오전 열린 도정 열린회의에서 청렴 슬로건 공모전 입상작을 소개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그 결과 '청렴하면 경기도다', '내가 지킨 청렴, 나를 지킨 청렴', '신뢰받는 경기도, 청렴은 우리의 약속', 'No라고 외칠 때, 내 마음 무게는 Zero' 등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문구를 선정했으며 행사장 입구에 전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도는 특히 참여형 청렴 시책으로 부서별 업무 특성에 맞는 청렴 실천과제를 발굴·추진해 부패취약분야 개선 및 기관 청렴도 향상에 기여하고, 스스로 성장하는 학습동아리 '청렴시그널' 운영 등 주도적·자율적인 청렴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동연 지사는 교육이 끝나고 직원이 내부 공모로 제출한 청렴 슬로건인 '경기도는 언제나 맑음'을 언급하면서 "우리 간부들이나 기관장 등 직원 모두가 흐리고 우중충하고 비 오는 마음이 아니라 맑은 마음으로 도민들 위해 진정성을 다했으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