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의회, 의장단·교섭단체대표·위원장단 정담회 개최

  • 구름많음영덕17.6℃
  • 흐림거제19.1℃
  • 구름많음순창군19.2℃
  • 흐림해남20.5℃
  • 구름많음장수16.6℃
  • 흐림완도20.0℃
  • 구름많음보령20.5℃
  • 흐림고산19.1℃
  • 흐림상주18.9℃
  • 맑음이천20.7℃
  • 구름많음부여19.6℃
  • 맑음수원22.8℃
  • 맑음청주21.3℃
  • 맑음인천22.2℃
  • 흐림정선군16.8℃
  • 흐림함양군19.1℃
  • 흐림포항18.5℃
  • 구름많음임실18.5℃
  • 구름많음울진17.0℃
  • 흐림남해19.8℃
  • 구름많음군산20.0℃
  • 흐림부산18.9℃
  • 맑음백령도18.7℃
  • 흐림통영19.3℃
  • 흐림영광군19.2℃
  • 흐림광양시19.3℃
  • 박무홍성20.8℃
  • 구름많음영주18.5℃
  • 흐림진주19.2℃
  • 구름많음영천18.8℃
  • 구름많음부안20.4℃
  • 비여수19.9℃
  • 흐림속초17.8℃
  • 맑음강화20.6℃
  • 흐림고흥19.9℃
  • 맑음인제18.0℃
  • 흐림동해17.6℃
  • 구름많음광주20.5℃
  • 구름많음천안20.1℃
  • 흐림양산시20.3℃
  • 흐림합천19.5℃
  • 흐림북창원20.7℃
  • 구름많음의령군19.2℃
  • 흐림순천18.1℃
  • 흐림밀양20.4℃
  • 구름많음정읍19.6℃
  • 흐림보은18.1℃
  • 흐림거창18.8℃
  • 흐림산청19.0℃
  • 맑음서울21.5℃
  • 맑음파주18.8℃
  • 흐림대관령12.8℃
  • 흐림북강릉17.4℃
  • 맑음북춘천19.7℃
  • 맑음영월20.4℃
  • 구름많음남원20.2℃
  • 비제주20.3℃
  • 흐림창원20.0℃
  • 구름많음고창군20.1℃
  • 흐림울릉도16.6℃
  • 흐림김해시19.7℃
  • 흐림성산20.3℃
  • 흐림청송군18.1℃
  • 맑음전주21.0℃
  • 맑음서산21.1℃
  • 구름많음금산19.0℃
  • 흐림구미19.5℃
  • 박무흑산도18.7℃
  • 박무목포19.9℃
  • 구름많음안동18.4℃
  • 비서귀포19.6℃
  • 흐림강진군20.4℃
  • 흐림대구18.7℃
  • 구름많음문경18.5℃
  • 흐림진도군20.6℃
  • 구름많음고창19.8℃
  • 구름많음서청주19.9℃
  • 흐림보성군20.2℃
  • 맑음철원18.9℃
  • 맑음동두천19.5℃
  • 흐림북부산19.9℃
  • 맑음충주20.9℃
  • 구름많음세종19.3℃
  • 맑음홍천18.2℃
  • 흐림장흥20.6℃
  • 맑음봉화17.4℃
  • 흐림강릉17.7℃
  • 흐림경주시17.4℃
  • 흐림태백14.3℃
  • 비울산17.2℃
  • 맑음제천18.3℃
  • 맑음원주18.8℃
  • 흐림추풍령17.7℃
  • 맑음양평20.3℃
  • 구름많음대전20.5℃
  • 흐림의성19.3℃
  • 맑음춘천19.9℃

경기도의회, 의장단·교섭단체대표·위원장단 정담회 개최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8-31 14:55:17
김진경 의장 "후반기 첫 회기, 비상한 각오로 일하는 민생의회 돼야"

경기도의회가 내달 2일 열리는 후반기 의사일정을 시작하기에 앞서 '의장단·교섭단체대표·위원장단 정담회'를 가졌다.

 

▲ 지난 30일 열린 경기도의회 '의장단·교섭단체대표·위원장단 정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도의회 제공]

 

31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김진경(민주·시흥3) 의장은 지난 30일 의장 취임 후 처음으로 정담회를 주재, 4년 만에 개최되는 '도의회 개원기념식'과 경기도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해 '제377회 임시회'에서 다룰 주요 안건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오전 지하 1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정담회에는 정윤경(민주·군포1)·김규창(국힘·여주1) 부의장, 최종현(민주·수원7)·김정호(국힘·광명1) 양당 교섭단체 대표, 양우식 운영위원장(국힘·비례) 등 위원장단, 김종석 처장 등 의회사무처 간부 공무원이 참석했다.

 

정담회에서 김 의장 등 참석자들은 △제68주년 경기도의회 개원기념식 개최 △제377회 임시회 의사일정 및 회부안건 △경기도의회 의정연수원 설립방안에 관한 연구용역 △가칭 경기의정연구원 설립방안 연구용역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 의장은 회기 첫날인 내달 2일 실시되는 개원기념식에 대해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 개최되는 만큼 행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이어 여야와 집행부가 긴밀히 소통해 첫 추경예산안이 민생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현재 진행 중인 경기도의회 의정연수원과 가칭 경기의정연구원 설립방안에 대한 연구용역 결과를 면밀히 검토해 예산 수립 여부 등을 꼼꼼히 따져야 한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제11대 의회 후반기 원 구성 후 열리는 첫 회기인 만큼 모두가 비상한 각오로 의정에 임해주길 바란다"며 "먹고 사는 문제가 가장 중차대한 현안인 이 시기에 '일하는 민생의회'가 집행부와 협치하며 해결의 실마리를 제시할 수 있도록 모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377회 임시회'는 내달 2일부터 13일까지 12일간 진행된다. 주요 안건은 대집행부 질문(3/4분기), 경기도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 등이다.

 

도의회는 2일 임시회 개회에 앞서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제68주년 경기도의회 개원기념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개원기념식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약 1시간 동안 도의회 유튜브 채널(https://url.kr/fx4wyx)에서 생중계된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