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주민생활지원과, 복지사업평가 정부포상금 300만원 기탁

  • 구름많음추풍령24.5℃
  • 맑음서산23.6℃
  • 맑음금산25.9℃
  • 구름많음경주시20.7℃
  • 맑음원주27.1℃
  • 맑음보은25.7℃
  • 맑음북창원24.1℃
  • 맑음순천24.1℃
  • 맑음서귀포23.3℃
  • 맑음장수24.0℃
  • 구름많음거제21.2℃
  • 맑음대구22.1℃
  • 맑음인제21.8℃
  • 맑음부안22.8℃
  • 맑음북부산22.3℃
  • 구름많음강진군25.4℃
  • 맑음북강릉19.9℃
  • 맑음의령군24.4℃
  • 구름많음고산21.2℃
  • 구름많음흑산도20.3℃
  • 구름많음보성군25.6℃
  • 맑음부산21.5℃
  • 맑음제천24.5℃
  • 맑음진주24.6℃
  • 맑음전주25.5℃
  • 구름많음밀양24.7℃
  • 맑음천안25.4℃
  • 맑음울진19.3℃
  • 맑음철원26.7℃
  • 맑음이천26.0℃
  • 맑음영주24.2℃
  • 맑음봉화21.2℃
  • 맑음동두천25.8℃
  • 구름많음성산23.8℃
  • 맑음안동22.7℃
  • 구름많음제주23.5℃
  • 맑음고창23.0℃
  • 구름많음울산19.8℃
  • 맑음대전26.2℃
  • 맑음정선군21.9℃
  • 맑음남해23.0℃
  • 맑음함양군26.8℃
  • 맑음광주26.3℃
  • 맑음청송군20.1℃
  • 구름많음홍성26.3℃
  • 구름많음양산시22.2℃
  • 맑음문경24.0℃
  • 맑음동해19.2℃
  • 맑음속초20.0℃
  • 맑음고창군24.7℃
  • 맑음창원22.6℃
  • 구름많음목포22.3℃
  • 맑음여수22.9℃
  • 맑음영광군22.1℃
  • 맑음충주27.2℃
  • 맑음남원26.5℃
  • 맑음파주26.0℃
  • 맑음순창군25.2℃
  • 구름많음구미28.0℃
  • 구름많음보령23.8℃
  • 맑음대관령19.0℃
  • 맑음세종25.9℃
  • 구름많음포항20.4℃
  • 맑음수원24.8℃
  • 맑음홍천26.7℃
  • 맑음산청25.5℃
  • 맑음태백16.4℃
  • 구름많음장흥24.6℃
  • 맑음거창26.5℃
  • 구름많음김해시21.8℃
  • 맑음광양시24.1℃
  • 구름많음영덕18.9℃
  • 구름많음진도군21.5℃
  • 맑음영월25.9℃
  • 맑음강화23.2℃
  • 맑음통영21.9℃
  • 맑음양평27.6℃
  • 맑음정읍23.7℃
  • 맑음인천25.1℃
  • 맑음상주27.0℃
  • 맑음춘천27.5℃
  • 구름많음완도25.0℃
  • 구름많음해남23.6℃
  • 맑음군산24.6℃
  • 맑음의성24.0℃
  • 맑음강릉21.0℃
  • 비울릉도18.7℃
  • 맑음백령도21.3℃
  • 맑음합천26.8℃
  • 맑음임실24.6℃
  • 맑음영천20.7℃
  • 맑음청주27.9℃
  • 맑음북춘천26.9℃
  • 맑음서울27.7℃
  • 맑음고흥24.3℃
  • 맑음서청주26.5℃
  • 맑음부여25.9℃

밀양시 주민생활지원과, 복지사업평가 정부포상금 300만원 기탁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05-28 14:49:49

경남 밀양시는 주민생활지원과가 보건복지부의 '2023년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특별상 수상으로 받은 포상금 300만 원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진하는 '행복나눔펀드'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 김상우(사진 오른쪽) 주민생활지원과장이 포상금을 박은덕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에 전달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행복나눔펀드'는 취약 계층에게 공무원과 시민들이 기부한 성금으로 생계비·의료비·주거환경개선비를 지원하기 위해 2016년부터 시행됐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은덕 사무처장은 "이번 나눔은 저소득층 관련 업무를 주로 하는 주민생활지원과의 특성상 더욱 뜻깊은 일"이라며 "지역의 복지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의 귀감이 되는 따뜻한 마음을 밀양지역의 어두운 곳을 밝히는 데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우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액수의 크고 작음을 떠나 지역을 살피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앞장서고, 앞으로 더욱더 밀양의 실정에 맞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행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밀양시는 지역복지 및 주민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해 노력, 보건복지부 평가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바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