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2027년 제108회 전국체육대회 경기도 화성시에서 열린다

  • 맑음문경17.2℃
  • 맑음합천17.5℃
  • 구름많음순창군19.9℃
  • 맑음서산18.8℃
  • 맑음인제14.3℃
  • 맑음정선군14.0℃
  • 맑음함양군16.2℃
  • 맑음수원20.2℃
  • 맑음강화19.3℃
  • 맑음포항17.4℃
  • 맑음인천22.5℃
  • 맑음영광군19.8℃
  • 맑음양평19.5℃
  • 맑음상주18.0℃
  • 맑음해남18.9℃
  • 구름많음여수21.2℃
  • 맑음홍천16.1℃
  • 맑음북춘천16.3℃
  • 맑음철원19.4℃
  • 맑음통영18.4℃
  • 맑음춘천17.9℃
  • 맑음고창군18.7℃
  • 맑음부산18.8℃
  • 맑음홍성19.7℃
  • 맑음봉화12.9℃
  • 맑음이천19.6℃
  • 맑음흑산도20.2℃
  • 맑음영천14.8℃
  • 맑음세종20.1℃
  • 맑음고창19.5℃
  • 박무백령도19.7℃
  • 맑음대관령9.6℃
  • 구름많음서귀포19.2℃
  • 맑음북강릉16.4℃
  • 맑음경주시14.2℃
  • 맑음완도18.9℃
  • 맑음영주15.7℃
  • 맑음동해17.1℃
  • 맑음영덕14.0℃
  • 맑음천안18.6℃
  • 맑음파주19.7℃
  • 흐림진주20.2℃
  • 맑음김해시17.5℃
  • 맑음광양시20.6℃
  • 맑음의성14.2℃
  • 맑음청송군11.8℃
  • 맑음대전21.9℃
  • 맑음양산시17.2℃
  • 구름많음고흥19.7℃
  • 맑음남해18.7℃
  • 맑음보령18.8℃
  • 맑음진도군17.8℃
  • 흐림순천19.3℃
  • 맑음장수16.1℃
  • 맑음장흥19.1℃
  • 맑음제천15.9℃
  • 구름많음성산18.8℃
  • 맑음속초17.3℃
  • 맑음고산19.8℃
  • 맑음제주20.5℃
  • 맑음북창원19.8℃
  • 맑음원주19.7℃
  • 맑음서청주19.5℃
  • 맑음거제18.2℃
  • 맑음거창15.5℃
  • 맑음정읍19.2℃
  • 맑음임실18.6℃
  • 맑음산청17.2℃
  • 맑음전주21.3℃
  • 맑음청주23.2℃
  • 맑음안동17.1℃
  • 맑음군산21.4℃
  • 맑음울진15.0℃
  • 맑음보성군21.1℃
  • 맑음강릉18.0℃
  • 맑음의령군17.1℃
  • 맑음밀양16.5℃
  • 맑음충주18.6℃
  • 맑음동두천20.7℃
  • 맑음구미17.2℃
  • 맑음대구16.4℃
  • 맑음북부산17.0℃
  • 맑음영월16.3℃
  • 박무목포20.4℃
  • 맑음서울22.9℃
  • 맑음금산18.4℃
  • 맑음강진군19.0℃
  • 맑음울릉도18.0℃
  • 흐림남원20.4℃
  • 맑음광주22.0℃
  • 맑음부여19.9℃
  • 맑음태백11.6℃
  • 맑음추풍령16.1℃
  • 맑음울산16.0℃
  • 맑음보은17.0℃
  • 맑음창원19.0℃
  • 맑음부안19.9℃

2027년 제108회 전국체육대회 경기도 화성시에서 열린다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4-17 14:58:46
대한체육회 12일 이사회 열고 최종 개최지 선정

2027년 제108회 전국체육대회가 경기도 화성시 일원에서 열린다.

 

▲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제공]

 

17일 경기도에 따르면 대한체육회는 지난 12일 이사회를 열고 경기도를 최종 개최지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2028년 전국소년체육대회와 2029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도 순차적으로 경기도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경기도는 지난해 8월부터 전국체육대회 유치를 위해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화성시를 대상지로 선정, 같은해 11월 '전국체육대회 유치신청서'를 경기도체육회를 통해 대한체육회에 제출했다.

 

대한체육회는 지난 1월 전국종합체육대회위원회를 통해 화성시 등 도내 경기장에 대한 현장실사를 실시했고, 이사회 의결로 경기도 유치를 최종 확정했다.

 

경기도는 1964년 제45회 전국체육대회를 최초로 개최했으며 인천시가 경기도에서 분리된 1981년 이후 1989년 수원, 2011년 고양 등에서 전국체육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따라서 이번 전국체육대회 유치는 2011년 대회 이후 16년 만이다.

 

경기도는 이번 대회 유치가 대한민국 체육을 선도하는 경기도 위상에 걸맞게 전국체육대회 유치가 필요하다는 체육인들의 오랜 염원과 경기도의 호응이 합쳐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남궁웅 경기도 체육진흥과장은 "체육을 통한 전국민의 화합과 경기도 체육인들의 여망에 부응하기 위한 김동연 경기지사의 결단에 따라 대회를 유치했다"면서 "제108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경기도체육회, 화성시와 함께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