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광동제약,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확대

  • 구름많음울산19.0℃
  • 구름많음순천21.4℃
  • 구름많음김해시21.0℃
  • 구름많음통영20.8℃
  • 맑음안동20.5℃
  • 구름많음의령군22.4℃
  • 맑음봉화17.2℃
  • 맑음북강릉16.5℃
  • 구름많음강화22.1℃
  • 구름많음이천22.1℃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홍성22.0℃
  • 구름많음밀양22.8℃
  • 맑음보은20.2℃
  • 맑음양평22.8℃
  • 구름많음금산21.9℃
  • 맑음춘천20.8℃
  • 구름많음인천23.2℃
  • 구름많음광주24.5℃
  • 구름많음부여23.0℃
  • 맑음북춘천19.9℃
  • 구름많음전주23.0℃
  • 맑음울진18.1℃
  • 흐림경주시20.1℃
  • 구름많음고창군21.9℃
  • 박무백령도18.6℃
  • 맑음제천18.2℃
  • 맑음대구20.3℃
  • 맑음여수21.8℃
  • 맑음구미23.2℃
  • 구름많음남해22.1℃
  • 맑음상주22.5℃
  • 구름많음광양시22.5℃
  • 구름많음장흥23.0℃
  • 구름많음거창22.9℃
  • 구름많음서귀포22.0℃
  • 구름많음천안22.1℃
  • 맑음동두천23.2℃
  • 맑음인제17.8℃
  • 맑음대관령12.7℃
  • 맑음울릉도18.0℃
  • 구름많음진도군19.8℃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목포21.1℃
  • 맑음원주22.9℃
  • 구름많음흑산도19.3℃
  • 맑음서울25.1℃
  • 구름많음진주22.0℃
  • 구름많음청주25.3℃
  • 구름많음강진군23.2℃
  • 구름많음임실21.5℃
  • 구름많음보성군22.4℃
  • 흐림남원24.1℃
  • 맑음영덕16.7℃
  • 맑음강릉18.5℃
  • 맑음홍천20.8℃
  • 구름많음정읍21.6℃
  • 구름많음제주21.7℃
  • 구름많음추풍령20.1℃
  • 맑음북부산21.4℃
  • 구름많음대전23.0℃
  • 구름많음북창원22.6℃
  • 구름많음군산22.2℃
  • 구름많음충주21.5℃
  • 맑음영월20.4℃
  • 구름많음포항19.5℃
  • 구름많음해남21.4℃
  • 맑음정선군17.1℃
  • 구름많음세종23.0℃
  • 구름많음합천23.8℃
  • 구름많음고흥21.6℃
  • 구름많음보령21.3℃
  • 맑음속초18.6℃
  • 맑음영주20.1℃
  • 구름많음산청22.3℃
  • 구름많음완도22.3℃
  • 맑음부산20.8℃
  • 맑음태백14.6℃
  • 맑음영천19.0℃
  • 구름많음순창군23.2℃
  • 구름많음서청주22.5℃
  • 맑음문경20.3℃
  • 맑음의성21.1℃
  • 구름많음고창20.6℃
  • 구름많음서산20.7℃
  • 구름많음함양군21.9℃
  • 맑음고산20.4℃
  • 맑음동해17.0℃
  • 흐림창원22.0℃
  • 구름많음영광군20.5℃
  • 구름많음수원21.4℃
  • 구름많음성산21.4℃
  • 맑음청송군17.6℃
  • 구름많음부안21.5℃
  • 구름많음거제20.8℃
  • 맑음파주21.5℃
  • 맑음철원21.7℃

광동제약,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확대

한상진 기자
기사승인 : 2026-06-26 16:08:15

광동제약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추진 현황과 성과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 광동제약 2026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광동제약 제공]

 

보고서에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선정한 5대 핵심 과제와 추진 성과가 담겼다. 

 

5대 핵심 과제는 △기후변화 대응 △윤리경영 강화 △책임 있는 이사회 운영 △인권 보장 및 관리 △제품 및 포장재 자원순환성 개선 등이다. 

 

이를 바탕으로 탄소중립 추진, 공급망 ESG 관리, 인권경영, 윤리·준법경영 강화 등을 이어가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5대 핵심 과제는 △기후변화 대응 △윤리경영 강화 △책임 있는 이사회 운영 △인권 보장 및 관리 △제품 및 포장재 자원순환성 개선 등이다. 이를 바탕으로 추진, 인권경영, 윤리·준법경영 강화 등 ESG 활동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보고서는 GRI(글로벌 보고 이니셔티브), SASB(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 TCFD(기후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UN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등 글로벌 공시 기준과 가이드라인을 반영했다.

 

또한 올해 6월에는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를 출범했다. 위원회는 독립이사 3인으로 구성됐으며 ESG 전략과 주요 정책, 실행 계획 및 성과를 점검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ESG 경영 추진 현황과 성과를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공유하기 위해 보고서를 발간했다"며 "앞으로도 책임 있는 경영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한상진 기자 shiraz@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