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광동제약,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확대

  • 구름많음강화20.5℃
  • 구름많음인제14.9℃
  • 구름많음수원20.6℃
  • 구름많음서산19.4℃
  • 구름많음대전21.5℃
  • 구름많음영덕15.4℃
  • 구름많음봉화14.9℃
  • 구름많음진도군19.0℃
  • 구름많음태백11.6℃
  • 구름많음밀양21.2℃
  • 흐림남해20.7℃
  • 구름많음동두천20.1℃
  • 흐림여수21.4℃
  • 구름많음영광군19.7℃
  • 구름많음청주22.9℃
  • 구름많음정읍19.9℃
  • 구름많음대관령9.6℃
  • 구름많음춘천18.2℃
  • 구름많음의령군20.1℃
  • 구름많음고창19.5℃
  • 구름많음서귀포21.4℃
  • 구름많음북춘천17.2℃
  • 구름많음전주21.3℃
  • 구름많음홍천17.2℃
  • 구름많음고산20.0℃
  • 맑음파주19.6℃
  • 맑음부여20.4℃
  • 구름많음울진16.4℃
  • 구름많음광주22.7℃
  • 구름많음군산20.7℃
  • 구름많음북창원20.7℃
  • 구름많음서청주20.9℃
  • 흐림청송군14.7℃
  • 구름많음철원17.9℃
  • 구름많음해남19.9℃
  • 구름많음거창19.7℃
  • 구름많음흑산도19.2℃
  • 구름많음영월16.9℃
  • 구름많음동해15.5℃
  • 구름많음강진군20.9℃
  • 구름많음북부산19.9℃
  • 구름많음목포20.5℃
  • 구름많음충주19.3℃
  • 구름많음의성17.5℃
  • 구름많음제주20.9℃
  • 구름많음순천20.7℃
  • 구름많음양평20.4℃
  • 구름많음남원20.9℃
  • 구름많음양산시20.7℃
  • 맑음경주시17.1℃
  • 구름많음포항18.2℃
  • 박무백령도18.6℃
  • 구름많음보성군21.4℃
  • 구름많음순창군19.9℃
  • 구름많음김해시19.6℃
  • 구름많음통영19.9℃
  • 구름많음원주19.8℃
  • 구름많음인천22.4℃
  • 구름많음제천16.3℃
  • 구름많음산청20.2℃
  • 구름많음고창군19.2℃
  • 구름많음정선군14.2℃
  • 구름많음문경18.2℃
  • 구름많음강릉16.6℃
  • 구름많음거제19.9℃
  • 구름많음창원20.1℃
  • 구름많음성산20.4℃
  • 구름많음북강릉14.7℃
  • 구름많음홍성20.2℃
  • 구름많음추풍령17.9℃
  • 맑음장수17.1℃
  • 구름많음장흥21.3℃
  • 구름많음상주20.2℃
  • 구름많음이천20.3℃
  • 맑음임실18.9℃
  • 구름많음안동18.2℃
  • 구름많음울릉도16.7℃
  • 구름많음대구19.0℃
  • 구름많음완도20.8℃
  • 구름많음구미20.0℃
  • 구름많음보은17.9℃
  • 구름많음영주17.1℃
  • 구름많음울산17.2℃
  • 구름많음합천21.0℃
  • 구름많음서울23.2℃
  • 구름많음고흥20.6℃
  • 흐림광양시21.0℃
  • 구름많음진주19.6℃
  • 구름많음부산19.7℃
  • 구름많음부안20.7℃
  • 구름많음함양군19.8℃
  • 구름많음보령21.6℃
  • 구름많음세종20.9℃
  • 흐림영천16.9℃
  • 흐림천안19.9℃
  • 구름많음금산19.2℃
  • 맑음속초16.0℃

광동제약,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확대

한상진 기자
기사승인 : 2026-06-26 16:08:15

광동제약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추진 현황과 성과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 광동제약 2026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광동제약 제공]

 

보고서에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선정한 5대 핵심 과제와 추진 성과가 담겼다. 

 

5대 핵심 과제는 △기후변화 대응 △윤리경영 강화 △책임 있는 이사회 운영 △인권 보장 및 관리 △제품 및 포장재 자원순환성 개선 등이다. 

 

이를 바탕으로 탄소중립 추진, 공급망 ESG 관리, 인권경영, 윤리·준법경영 강화 등을 이어가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5대 핵심 과제는 △기후변화 대응 △윤리경영 강화 △책임 있는 이사회 운영 △인권 보장 및 관리 △제품 및 포장재 자원순환성 개선 등이다. 이를 바탕으로 추진, 인권경영, 윤리·준법경영 강화 등 ESG 활동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보고서는 GRI(글로벌 보고 이니셔티브), SASB(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 TCFD(기후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UN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등 글로벌 공시 기준과 가이드라인을 반영했다.

 

또한 올해 6월에는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를 출범했다. 위원회는 독립이사 3인으로 구성됐으며 ESG 전략과 주요 정책, 실행 계획 및 성과를 점검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ESG 경영 추진 현황과 성과를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공유하기 위해 보고서를 발간했다"며 "앞으로도 책임 있는 경영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한상진 기자 shiraz@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