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용인시, UNIST와 '반도체 최고위과정' 개설

  • 구름많음의성24.3℃
  • 흐림밀양24.0℃
  • 구름많음임실25.5℃
  • 흐림고흥23.7℃
  • 맑음고창26.0℃
  • 구름많음금산25.4℃
  • 흐림남해22.6℃
  • 구름많음정선군22.4℃
  • 맑음대전25.9℃
  • 구름많음함양군23.9℃
  • 구름많음백령도25.3℃
  • 맑음부안26.1℃
  • 구름많음합천23.4℃
  • 구름많음안동22.1℃
  • 구름많음태백22.9℃
  • 구름많음포항21.9℃
  • 구름많음추풍령25.3℃
  • 구름많음청주25.1℃
  • 구름많음파주24.6℃
  • 맑음인천27.6℃
  • 흐림울산21.7℃
  • 흐림산청23.7℃
  • 흐림광양시23.7℃
  • 흐림진주22.9℃
  • 구름많음봉화24.1℃
  • 구름많음창원23.3℃
  • 구름많음동두천26.4℃
  • 구름많음속초22.1℃
  • 구름많음광주24.9℃
  • 구름많음제주24.4℃
  • 구름많음보령27.0℃
  • 구름많음서귀포23.7℃
  • 맑음영광군25.3℃
  • 구름많음전주26.5℃
  • 구름많음청송군23.2℃
  • 구름많음거창24.4℃
  • 맑음서울26.8℃
  • 구름많음충주24.1℃
  • 구름많음목포23.6℃
  • 흐림해남22.5℃
  • 구름많음이천24.5℃
  • 구름많음제천22.8℃
  • 맑음세종24.8℃
  • 구름많음인제20.8℃
  • 흐림여수22.6℃
  • 맑음동해23.4℃
  • 구름많음김해시23.3℃
  • 흐림보성군24.4℃
  • 구름많음울진21.7℃
  • 구름많음천안25.4℃
  • 맑음강화26.0℃
  • 흐림통영23.8℃
  • 구름많음고산22.0℃
  • 구름많음대구22.0℃
  • 흐림북창원23.5℃
  • 구름많음서청주24.7℃
  • 구름많음대관령22.8℃
  • 흐림순천23.9℃
  • 맑음강릉24.3℃
  • 구름많음부여25.9℃
  • 구름많음북춘천23.1℃
  • 맑음울릉도22.6℃
  • 구름많음의령군
  • 맑음북강릉23.2℃
  • 구름많음원주25.0℃
  • 구름많음군산26.0℃
  • 맑음영주21.3℃
  • 맑음정읍25.8℃
  • 맑음문경23.8℃
  • 구름많음수원26.9℃
  • 맑음상주24.7℃
  • 구름많음북부산24.7℃
  • 맑음고창군26.2℃
  • 구름많음남원24.3℃
  • 구름많음철원24.2℃
  • 구름많음거제23.1℃
  • 흐림강진군23.4℃
  • 흐림진도군22.5℃
  • 구름많음구미24.2℃
  • 구름많음서산26.5℃
  • 맑음보은24.9℃
  • 구름많음홍성26.5℃
  • 구름많음순창군24.7℃
  • 구름많음춘천23.8℃
  • 흐림완도23.1℃
  • 흐림장흥24.1℃
  • 구름많음양평23.9℃
  • 구름많음성산23.4℃
  • 구름많음홍천23.2℃
  • 구름많음부산24.7℃
  • 구름많음양산시24.2℃
  • 구름많음영덕20.9℃
  • 구름많음장수23.5℃
  • 맑음흑산도25.1℃
  • 구름많음경주시21.8℃
  • 흐림영천21.5℃
  • 구름많음영월23.6℃

용인시, UNIST와 '반도체 최고위과정' 개설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5-03 15:27:47
반도체 기업 임원 15명 대상 12주간 수요일마다 진행
최신 기술 동향·설계공정·탄소중립 등 산업 전반 교육

국내 반도체 기업 임원으로 구성된 '반도체 최고위 과정'이 용인시청 1층에 개설돼 운영된다.

 

▲ 지난 2일 열린 '반도체 최고위 과정 제1기 입학식' 신입생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

 

용인시는 국내 유일의 반도체 소재·부품 특성화대학원인 울산과학기술원(USNIST)와 함께 지난 2일 '반도체 최고위 과정 제1기 입학식'을 열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이 과정 개설은 지난해 11월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용인시와 UNIST가 맺은 '반도체 교육·산학 허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입학식에는 이상일 용인시장과 이용훈 UNIST 총장, '반도체 최고위 과정 제1기' 신입생 15명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상일 시장은 "'반도체 최고위과정'에 참여한 신입생 대부분이 반도체 기업의 임원으로 기술에 상당한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지식과 기술을 교류하는 자리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15명의 1기 수강자 여러분이 많은 지식과 영감을 얻기를 바란다"고 했다.

 

'반도체 최고위과정'은 시청 1층에 마련된 'USNIST-용인특례시 반도체교육 산학허브 강의실'에서 반도체 관련 기업의 임원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저녁 시간을 활용해 12주 동안 운영된다.

 

교육 과정은 △반도체 기술 최신 동향 △리더십과 경영전략 강의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수강자들은 반도체산업의 리더들 사이의 네트워크 형성과 반도체 인재 육성·산업 발전을 위한 자문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도체 최고위과정'을 수료하면 UNIST 총장 명의의 수료증과 공로패, UNIST 총동창회 회원 자격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이용훈 UNIST 총장은 "글로벌반도체 중심도시 용인시와 UNIST가 함께 고등 반도체 기술을 공유하고 교육할 수 있는 '반도체 최고위과정'을 개설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로 생각한다"며 "최신기술 개발과 동향, 마케팅, 인재육성, 반도체 생산공정, 탄소중립 등 광범위한 영역을 함께 고민하고 용인의 반도체 특화단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