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합천군 시설관리공단, 행안부 '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영예

  • 맑음통영22.4℃
  • 맑음상주27.2℃
  • 구름많음해남24.7℃
  • 맑음산청27.1℃
  • 맑음고흥23.9℃
  • 맑음의령군27.3℃
  • 구름많음대전29.7℃
  • 맑음북춘천29.5℃
  • 맑음영주26.0℃
  • 맑음영덕20.2℃
  • 맑음영광군25.6℃
  • 맑음광양시23.5℃
  • 맑음북부산23.5℃
  • 맑음정선군24.5℃
  • 구름많음동두천28.4℃
  • 맑음양평29.4℃
  • 맑음보령24.7℃
  • 맑음전주28.0℃
  • 맑음태백21.5℃
  • 맑음울릉도19.6℃
  • 맑음제주23.8℃
  • 맑음홍천28.7℃
  • 구름많음인천28.1℃
  • 맑음세종27.5℃
  • 맑음장흥23.6℃
  • 맑음고창군26.2℃
  • 맑음밀양27.4℃
  • 맑음이천27.2℃
  • 맑음추풍령24.4℃
  • 맑음진도군25.0℃
  • 맑음청송군24.3℃
  • 구름많음성산22.7℃
  • 맑음충주28.8℃
  • 맑음봉화24.6℃
  • 맑음거창27.1℃
  • 맑음금산28.5℃
  • 맑음영천23.6℃
  • 맑음동해22.3℃
  • 맑음고산22.7℃
  • 맑음김해시23.5℃
  • 맑음원주29.3℃
  • 맑음안동27.0℃
  • 맑음임실26.3℃
  • 맑음부산22.3℃
  • 맑음영월27.9℃
  • 맑음홍성29.3℃
  • 맑음광주27.5℃
  • 맑음함양군28.2℃
  • 맑음철원29.2℃
  • 구름많음서울29.2℃
  • 맑음천안28.1℃
  • 맑음보성군24.1℃
  • 맑음서청주29.4℃
  • 맑음서산27.1℃
  • 구름많음대관령21.9℃
  • 맑음청주31.3℃
  • 맑음고창25.7℃
  • 맑음북창원24.1℃
  • 맑음창원22.2℃
  • 맑음남원28.8℃
  • 맑음구미28.9℃
  • 맑음남해21.6℃
  • 맑음흑산도22.6℃
  • 구름많음강진군24.7℃
  • 맑음진주22.8℃
  • 구름많음서귀포23.4℃
  • 구름많음수원28.1℃
  • 맑음대구26.2℃
  • 맑음목포25.1℃
  • 맑음울진20.8℃
  • 맑음파주28.1℃
  • 맑음합천28.1℃
  • 맑음거제21.5℃
  • 맑음포항21.9℃
  • 구름많음강화25.0℃
  • 맑음춘천29.9℃
  • 맑음양산시24.8℃
  • 맑음경주시23.6℃
  • 맑음장수23.5℃
  • 맑음울산21.2℃
  • 맑음완도24.7℃
  • 맑음순천22.6℃
  • 맑음제천27.7℃
  • 맑음정읍27.1℃
  • 맑음문경24.8℃
  • 맑음여수22.2℃
  • 맑음의성27.7℃
  • 구름많음순창군27.9℃
  • 맑음군산25.9℃
  • 맑음부안24.8℃
  • 맑음인제23.3℃
  • 맑음속초22.1℃
  • 구름많음보은27.7℃
  • 맑음백령도22.6℃
  • 구름많음강릉25.6℃
  • 구름많음북강릉24.1℃
  • 구름많음부여28.6℃

합천군 시설관리공단, 행안부 '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영예

김도형 기자
기사승인 : 2024-03-20 16:23:32
신설 공기업으로 첫 평가에서 전국 1위 달성

경남 합천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수일)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 합천영상테마파크 전경 [합천군시설관리공단 제공]

 

행정안전부는 전국 383개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5개 분야에 대해 서비스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평가했다.

 

합천군 시설관리공단은 91.72점을 받아 전국 광역·기초 환경시설공사 공단 중 최고 득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방공기업 전체 점수평균인 81.7점보다 10점이 높은 점수다.

 

신설 공기업이 첫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

 

공단은 2022년 7월에 출범한 신생조직이고 평가대상인 지방공기업 중에서 예산과 인력·조직이 크지 않은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조수일 이사장은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 달성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직원들의 각별한 노력이 고객들에게 전해진 결과"라며 "고객중심 서비스 개선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UPI뉴스/김도형기자ehgud0226@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