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합천군 시설관리공단, 행안부 '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영예

  • 맑음의성30.1℃
  • 맑음순천28.4℃
  • 맑음정읍30.5℃
  • 맑음충주31.7℃
  • 맑음흑산도25.6℃
  • 구름많음서귀포24.5℃
  • 맑음안동29.3℃
  • 맑음장수28.8℃
  • 맑음대전31.9℃
  • 구름많음제주25.3℃
  • 구름많음청주32.4℃
  • 구름많음성산25.3℃
  • 맑음전주31.9℃
  • 구름많음홍천28.7℃
  • 구름많음고산23.5℃
  • 맑음산청29.2℃
  • 구름많음북부산27.0℃
  • 맑음진도군27.5℃
  • 맑음완도29.1℃
  • 구름많음북춘천30.4℃
  • 맑음강진군29.6℃
  • 맑음대관령23.2℃
  • 맑음동해24.5℃
  • 맑음문경29.7℃
  • 맑음구미30.6℃
  • 맑음남원30.6℃
  • 맑음목포26.5℃
  • 구름많음군산27.2℃
  • 구름많음양산시27.0℃
  • 맑음대구28.6℃
  • 맑음영주29.5℃
  • 맑음보은29.8℃
  • 구름많음파주31.0℃
  • 구름많음여수25.1℃
  • 맑음제천30.1℃
  • 맑음거창29.9℃
  • 맑음부안28.3℃
  • 맑음광양시28.0℃
  • 맑음영광군28.3℃
  • 맑음영천26.3℃
  • 맑음추풍령28.6℃
  • 구름많음동두천30.8℃
  • 맑음해남28.0℃
  • 맑음백령도23.7℃
  • 구름많음거제23.9℃
  • 맑음서청주30.7℃
  • 구름많음인제28.7℃
  • 맑음밀양29.4℃
  • 구름많음창원24.5℃
  • 맑음의령군29.2℃
  • 구름많음통영24.6℃
  • 구름많음홍성31.9℃
  • 맑음세종31.0℃
  • 맑음정선군29.3℃
  • 구름많음고흥27.9℃
  • 구름많음천안30.8℃
  • 맑음진주28.9℃
  • 맑음합천29.4℃
  • 구름많음북강릉26.1℃
  • 맑음봉화28.8℃
  • 맑음속초23.9℃
  • 구름많음양평29.9℃
  • 맑음강화28.8℃
  • 맑음인천30.0℃
  • 맑음장흥27.3℃
  • 구름많음부여31.0℃
  • 맑음서산30.5℃
  • 맑음고창29.1℃
  • 맑음수원30.3℃
  • 맑음보성군28.4℃
  • 맑음서울31.9℃
  • 구름많음부산24.4℃
  • 맑음영덕23.1℃
  • 맑음울진22.3℃
  • 구름많음북창원28.6℃
  • 맑음강릉27.3℃
  • 구름많음남해26.8℃
  • 구름많음철원30.3℃
  • 맑음청송군27.4℃
  • 구름많음이천31.4℃
  • 맑음금산31.3℃
  • 구름많음경주시25.8℃
  • 구름많음보령29.6℃
  • 구름많음김해시26.6℃
  • 맑음함양군30.6℃
  • 맑음고창군30.4℃
  • 맑음광주31.1℃
  • 맑음순창군32.0℃
  • 구름많음춘천31.0℃
  • 맑음상주30.2℃
  • 맑음영월31.2℃
  • 구름많음원주30.3℃
  • 맑음태백25.2℃
  • 구름많음포항23.2℃
  • 구름많음울릉도21.4℃
  • 맑음임실29.3℃
  • 구름많음울산22.5℃

합천군 시설관리공단, 행안부 '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영예

김도형 기자
기사승인 : 2024-03-20 16:23:32
신설 공기업으로 첫 평가에서 전국 1위 달성

경남 합천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수일)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 합천영상테마파크 전경 [합천군시설관리공단 제공]

 

행정안전부는 전국 383개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5개 분야에 대해 서비스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평가했다.

 

합천군 시설관리공단은 91.72점을 받아 전국 광역·기초 환경시설공사 공단 중 최고 득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방공기업 전체 점수평균인 81.7점보다 10점이 높은 점수다.

 

신설 공기업이 첫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

 

공단은 2022년 7월에 출범한 신생조직이고 평가대상인 지방공기업 중에서 예산과 인력·조직이 크지 않은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조수일 이사장은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 달성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직원들의 각별한 노력이 고객들에게 전해진 결과"라며 "고객중심 서비스 개선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UPI뉴스/김도형기자ehgud0226@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